[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이주영
  • 승인 2022.03.2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디지털 플랫폼 혁신 공간 『KB D-Square』 오픈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에 고객 관점의 금융 디지털화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시킨 ‘KB D-Squar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 D-Square’라는 명칭에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부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객의 금융생활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가치있는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KB D-Square’에는 고객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재설계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경험디자인센터’와 금융거래 및 투자·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센터’가 들어왔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가의 과학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산학협력 연구실과 협업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업무 공간은 스마트오피스로 설계하고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고객리서치실과 사용자 관찰룸, 창의적인 발상과 애자일한 업무 추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룸, 유연한 활용이 가능한 화상 회의실 등 특화 공간도 마련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작품공모전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10명 등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5월 25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배포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초소형 점포 「디지털 EXPRESS점」 오픈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화상상담과 셀프(Self) 거래 등으로 대부분의 업무처리가 가능한 초소형 점포인 『디지털 EXPRESS점』을 오픈한다.

『디지털 EXPRESS점』은 디지털데스크, 스마트키오스크, 현금자동인출기(ATM) 등 디지털기기 3종으로 구성된 무인점포로, 지난 12월 폐쇄된 문산․우이동․구일지점 위치에 각각 오픈한다. 고객은 디지털데스크에서 화상상담 직원을 통해 상품상담은 물론 지점 창구 수준의 업무를 볼 수 있고 스마트키오스크를 이용해 예금신규, 카드발급, 각종 신고 등 셀프(Self)거래가 가능하며 ATM으로 현금 입․출금과 이체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위한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국내 최대 포인트 마일리지 업체인 SK플래닛(대표 이한상)과 손잡고「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을 출시한다.

기존 포인트 충전 방식은 1만원 단위로 사전에 충전된 포인트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했지만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 연계 서비스는 OK캐쉬백 포인트 사용 시 부족한 금액을 1원 단위로 은행계좌에서 포인트를 자동 충전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국 4만여 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은 하나은행 계좌와 OK캐쉬백 포인트를 연계한 서비스로 OK캐쉬백 포인트 조회 시 하나은행 연결계좌의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하나은행과 OK캐쉬백은 제휴통장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4월 30일까지 가입손님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OK캐쉬백 제휴통장을 이용하여 첫 결제 시 최대 5천 포인트 적립 ▲전국 4만여 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결제 시 2% 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 ▲11번가, 홈플러스, SK주유소,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등 특별제휴처 결제시 추가 8% 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 방카슈랑스 가입 이벤트 ‘방카로 내 자산+’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3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방카슈랑스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방카로 내 자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월납 10만원, 일시납 1,000만원 이상의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하고(대면가입·비대면가입 모두 포함), 상품서비스 제공 및 SMS 수신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 중 총 1,000명을 추첨하여 농협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1만원권)을 제공한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모바일 ‘MY뷰’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모바일앱과 모바일웹을 통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인 ‘MY뷰’ 서비스를 오픈했다.

지금까지는 보험계약 관련 정보를 해당 서비스 메뉴별로 선택하여 확인 가능하였으나, 첫 화면에서 고객의 정보를 통합하여 보여줌으로써 고객은 가입 중인 보험계약, 대출가능금액, 보상처리현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로 즉시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보험계약정보 외에 추천 보험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현재 유지 중인 보험계약 외에 추가로 가입이 필요한 보험상품을 바로 확인하여 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은행,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인공지능협회와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 Seoul Software ACademy)에서 양성한 청년 디지털 인재와, 기업은행과 한국인공지능협회에서 추천하는 관련 우수기업과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체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