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노랑푸드·위메프·마켓컬리·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노랑푸드·위메프·마켓컬리·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2.04.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랑푸드)
(사진=노랑푸드)

㈜노랑푸드,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를 운영하고 있는 ㈜노랑푸드는 4월 1일 신임 대표이사로 송민규 현 노랑푸드 부사장을 선임했다.

송민규 신임 대표는 동종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에프앤비 출신으로 2005년부터 2021년까지 무려 16여년간 재경부 부장, 관리본부 본부장을 거쳐 최고재무책임자(CFO)까지 역임한 프랜차이즈 전문가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가장 요구되고 있는 재무 건전성 강화에 뛰어난 역량을 보이며, 교촌치킨의 성장과 함께 ‘치킨 1호’ 교촌에프앤비 상장 추진에도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송민규 신임 대표는 지난해 5월 노랑푸드로 자리를 옮겨 현재까지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운영총괄부사장을 맡아 그 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직 내실 다지기에 주력해 왔다. R&D센터 및 교육팀을 신설해 가맹점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가맹점 정책을 카페형에서 소규모 배달 매장으로 전환할 기반을 구축했다.

 

(사진=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사진=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세계 최초 ‘하얀 맥주’ 나왔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만우절을 기념해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 방문 고객에게 ‘하얀 맥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하얀 맥주’ 이벤트는 “노란 맥주(라거·에일 등)와 흑맥주(스타우트·포터 등)는 있는데, 왜 ‘하얀 맥주’는 없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했다. 이 같은 호기심에 젊은 세대 중심의 ‘펀슈머’(Fu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만우절을 기념한 이벤트로 발전시켰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하얀 맥주’는 어메이징이 직접 제조한 막걸리다. 어메이징 관계자는 “맥주와 막걸리는 곡식을 발효시켜 만드는 것으로 제조 과정이 크게 다르지 않다”면서 “어메이징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성수 브루펍을 찾아 ‘하얀 맥주’를 음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제맥주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맥주를 찾을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멤버십에 가입하면 매장 할인, 취향 샘플러, 브루어리 투어 예약 기회, 뉴스레터 등이 제공된다. 가입비는 무료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4월 4일 ‘44데이’…1444원부터 초특가 상품 판매

위메프가 4일 단 하루 ‘44데이’를 열고 모든 가격 끝자리를 ‘44원’에 맞춘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대별 추천 △타임세일 △쇼핑 프로를 위한 강력 추천 등 3개 코너에서 콘셉트별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별 추천 아이템으로는 4444원, 4만4444원, 44만4444원에 판매하는 상품을 공개한다. 대표 상품은 △마미스 베이킹 소다 액체 세제(2.2L*2) 4444원 △고려홍삼정 투데이 굿타임 홍삼스틱(250포) 4만4444원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 44만4444원 등이다.

행사 당일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에 걸쳐 타임세일을 오픈, 1444원부터 시작하는 초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 출시

파파존스 피자는 올해 첫 신메뉴이자 ‘더블 치즈버거 피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의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는 육즙 가득한 비프와 신선한 토마토 위에 진한 체다치즈로 풍미를 더한 프리미엄 피자다. 특히 기존 ‘더블 치즈버거 피자’와 같이 토마토 소스가 아닌 제스티 버거 소스를 베이스로 해 버거를 한입 베어 문 듯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듬뿍 올라가 짭조름하면서도 깊은 치즈 맛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메뉴다. 비프 외에도 베이컨, 치킨스트립 등의 고기 토핑이 조화를 이뤄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고기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지, 패밀리, 파티 사이즈 구매 시 각각 7천 원, 8천 원, 1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단, 타 할인 혜택 중복 적용 및 하프앤하프 주문은 불가하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으세요”…‘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GS샵 ‘도착일 선택’은 고객이 배송 희망일을 직접 지정한 후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휴일을 제외하고 최대 7일 내 원하는 배송일을 선택할 수 있다.

GS샵 TV홈쇼핑 및 모바일 ‘GS초이스’ 상품까지 약 2천200여개를 대상으로 하며, 향후 적용 대상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 첫 페이지에서 ‘도착일 선택 가능’ 표시를 확인한 후 구매하면 된다.

GS샵은 고객이 집에 있는 날 직접 수령하거나 생일, 기념일 등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만약 도착일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장 빠른 날짜에 배송된다.

‘도착일 선택’ 서비스 정식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 ‘꿀팁’을 작성한 고객 중, 베스트 꿀팁 작성자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4일(목)까지 ‘도착일 선택’ 서비스 이용 시 매일 500명을 추첨해 적립금 2천원을 증정한다. 결제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적립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컬리, 2021년 거래액 2조원, 전년 대비 65% 증가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2021년 총 거래액 2조원(65%▲)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성을 입증했다. 연결기준 매출은 1조 5614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증가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국내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증가율 21%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영업이익 흑자전환의 선행지표라 할 수 있는 공헌이익은 2019년부터 3년째 흑자를 달성했다. 공헌이익은 매출액에서 변동비를 차감한 금액을 말한다. 공헌이익이 흑자라 함은 인프라 투자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흑자 전환이 가능한 구조가 완성됐다는 의미다.  실제 마켓컬리를 오래 이용한 고객이 많은 서울∙경기 주요 지역의 공헌이익은 타 지역 평균 대비 최대 6배가량 높다.

특히 컬리의 충성고객으로 분류되는 4년 연속 이용 고객의 1인당 월 평균 주문금액(ARPU)이 기간이 지날수록 줄어들기는 커녕 오히려 약 3.8배로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  

수익성과 밀접하게 연관된 지표들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누적가입고객 수는 전년 대비 43% 증가한 1000만명을 돌파했다. 신규 고객의 재구매율은 75%로, 동종업계 대비 3배 수준이다. 앱 활동 지표 분석기관인 모바일인덱스가 지난 2월 발표한 마켓컬리의 올해 1월 월활동이용자수(MAU)는 307만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

아울러 컬리는 지난해 비식품 영역의 상품 수 비중을 33%로 확대하며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이를 통해 전년과 비교해 뷰티는 3.1배, 가전은 2.3배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작년 4월부터는 숙박권, 항공권 등 여행 상품도 선보여 매출 상승에 힘을 더했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100% 당첨되는 짜릿한 즐거움! ‘하프클럽·보리보리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하프클럽·보리보리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만 원 이상 구매한 다이소 멤버십 고객에게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랜덤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한 샵(#)다이소에서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적립금을 지급한다.

단, 이벤트 기간 동안 다이소 매장에서 1회, 샵(#)다이소에서 1회 총 2회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