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글래드호텔·프립·탈잉·윌라 外
[여행&여가 단신] 글래드호텔·프립·탈잉·윌라 外
  • 임희진
  • 승인 2022.04.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톤28’과 친환경 캠페인 진행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TOUN 28)’과 친환경 캠페인 ‘GLAD to meet TOUN28!’을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은 그동안 객실 내 무라벨 생수 제공, 에코 환전소 설치, 친환경 유니폼 제작, 친환경 로비 라운지 오픈, 친환경 브랜드 협업을 통한 패키지 기획 등의 친환경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온 양사가 필(必)환경에 뜻을 모아 이뤄졌으며, 임직원 참여 친환경 플로깅, 투숙객 대상 병뚜껑 수거 캠페인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친환경 키링으로 제공하는 ‘병뚜껑 수거 캠페인’을 2022년 4월 5일(화)부터 4월 22일(금)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메종 글래드 제주에 머물며 사용한 생수병의 뚜껑을 1층 로비 입구에 설치된 ‘병뚜껑 수거함’에 넣고 SNS에 인증사진, 필수 해시태그(#글래드호텔 #메종글래드제주 #톤28 #친환경 #병뚜껑모으기)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글래드 호텔(gladhotels)과 메종 글래드 제주(maisonglad)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 자사몰 구매권(10만원 상당), 수거한 병뚜껑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친환경 키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월)이며 자세한 사항은 글래드 호텔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와이안항공)
(사진=하와이안항공)

하와이안항공, 지속 가능한 여행 위한 ‘레디 캠페인’ 실시

하와이안항공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 승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치고 새로운 하와이 여행 방식을 제안하는 ‘레디(Ready)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와이안항공은 코로나 이후 하와이를 다시 찾는 여행객들에게 진정한 알로하(Aloha)를 경험하게 하고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속 가능한 여행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레디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6월 29일까지 출발하는 인천-호놀룰루 구간 이코노미석 왕복 항공권을 최저 1,151,200원에 판매한다. 기본 운임에 10만 원만 추가하면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등 하와이 이웃섬 주내선 왕복 항공권 구입이 가능해 보다 합리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운임은 유류할증료 및 세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총액은 발권 시 환율 및 좌석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하와이안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한국 세일즈 오피스, 주요 여행사 등을 통해 예약 및 구매 가능하다.

책임감 있는 하와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레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하와이안항공 한국어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포스팅에 비행기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2022년 새로운 하와이 여행의 의미를 담아 각 채널 별 22명을 선정해 총 44명에게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제작한 ‘친환경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는 대나무 칫솔, 고체 치약, 비누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셀위골프)
(사진=셀위골프)

쉘위골프, 골프 팬덤 플랫폼 오픈 “프로 골퍼와 팬 만나 더 가깝게 소통”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는 골프 미디어 채널인 ‘쉘위골프(Shall We Golf)’가 골프 팬덤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쉘위골프 플랫폼(shallwegolf.com)은 프로 골퍼와 팬이 만나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골프 팬덤 플랫폼’으로, 비마이프렌즈의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통해 구축했다. 쉘위골프만의 자체 플랫폼을 통해 골프 문화를 즐기는 팬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야기함으로써, 팬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쉘위골프 플랫폼에서 골프 팬들은 수준 높은 골프 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골프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 골퍼들과 라운드를 함께 하며 직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한 프로 골퍼들이 사진과 메시지로 직접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은 댓글과 이모티콘을 통해 그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사진=탈잉)
(사진=탈잉)

탈잉, 신규 가입자 및 미구매자 대상 ‘4월 웰컴 이벤트’ 진행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신규 회원과 구매 경험이 없는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탈잉에 신규 가입한 회원 및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들은 ‘4월 웰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신규 가입자에게는 탈잉의 다양한 클래스를 경험하며 할인 15% 할인 쿠폰과 총 7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이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이달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신규 고객 대상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카카오톡에 탈잉 채널을 검색 후 플러스친구를 맺으면1만원 상당의 시크릿 쿠폰을 추가 제공받을 수 있다. 시크릿 쿠폰은 탈잉 플러스친구 등록 후 발송되는 웰컴 메시지에서 시크릿쿠폰코드를 확인하여 안내에 따라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탈잉에 회원 가입은 되어 있지만 구입 이력이 없는 미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탈잉에 1회 이상 로그인 한 가입자 중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이들에게는 P2P 및 라이브 클래스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과 VOD 클래스 전용 20% 할인 쿠폰을 2종을 증정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사진=윌라)
(사진=윌라)

윌라 오디오북 3월 베스트 순위 공개

3월 윌라 베스트 순위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설로 손꼽히는 박경리의 <토지> 20권(5부)이 1위에 자리매김했다. 윌라 오디오북 대작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이었던 <토지>는 3월 완결되어 청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작품의 완성도가 끝까지 이어졌다는 평과 함께 성우들의 비하인드 토크 또한 청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미경 대표를 필두로 새로운 최첨단 IT 기술 7가지를 소개한 <세븐 테크>는 이번 달 3위에 올랐다. 대중에게 생소하지만 앞으로 일상 기술로 자리 잡을 테크들을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명료하게 풀어낸 콘텐츠이다. 윌라는 현재 서점 신간 베스트셀러를 발빠르게 오디오북으로 소개했다.

웹소설 분야 오디오북의 강세가 3월에도 이어졌다. 지난달 오픈한 우지혜 작가의 인기 로맨스 웹소설 <예외의 탄생> 뿐만 아니라 <THE 런웨이> 역시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사랑받고 있다. 웹소설 오디오북은 성우들의 돋보이는 연기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극의 몰입을 높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윌라 오디오북에서 꾸준하게 사랑받는 히가시노 게이고, 박해로 작가의 작품도 순위에 올리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히가시노 게이고 <수상한 사람들>, 박해로 <신 전래특급> 등과 같은 빠르게 전개되는 미스터리, 호러 소설이 오디오북 출시 직후 바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순위권에는 기본 상식에 대한 대중의 욕구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가 눈에 띄기도 했다.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수업 365>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셀러 톱 10에는 대중의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는 재테크와 관련한 콘텐츠도 있다. <돈의 심리학>과 <주식투자 절대 원칙>이 투자/재테크에 관심 많은 청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프립)
(사진=프립)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 월간 취미생활 챌린지 ‘프립과몰입’ 캠페인 진행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월간 취미생활 챌린지 ‘프립과몰입’ 캠페인을 실시한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첫 번째 추천 종목은 러닝이다. 러닝은 특별한 장비 없이도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어 리추얼 챌린지,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종목이다. 개인 운동 외에도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러닝 크루’에서도 활동할 수 있으며, 플로깅 등 친환경 활동과 연계하기도 용이해 미닝아웃(Meaning Out)에 관심이 많은 ‘엠제코(MZ+ECO)’에게 인기가 높다.

프립에서는 전문적으로 러닝을 배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체계적인 △러닝 트레이닝 상품을 비롯하여 △ 서울 고궁 러닝, △제주 오름 러닝, 러닝과 맥주가 결합된 △런비어(Run+Beer) 등 다양한 지역과 콘셉트의 러닝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러닝을 시작으로 매월 프립이 추천하는 종목의 액티비티를 참여하면 스페셜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종목에 상관없이 모든 액티비티를 참여한 고객에게는 일반 배지를 제공한다. 스페셜 배지를 포함 일정 개수 이상의 배지를 모은 고객은 프립의 ‘스페셜 콜라보 굿즈’와 1천만원 상당의 ‘오로라 여행’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