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8퍼센트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8퍼센트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자산관리서비스“친구초대”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ONE 자산관리’ 가입고객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 초대 성공 시, 현금 100% 당첨되는 “친구초대” 이벤트를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친구초대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카카오톡 추천받은 친구가 i-ONE 자산관리 서비스 최초 가입하면, 추천한 고객에게 현금 최대 70만원 ~ 2000원을 추첨 통해 100% 제공한다. (최대 15번 현금 제공)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내 차 시세 조회 및 판매신청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스타즈, 2021-2022 여자프로농구 통합 우승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가 2021-2022시즌 정규리그 우승에 이어 플레이오프와 챔피언 결정전에서도 전승을 거두며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KB스타즈는 14일, 충청남도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21-2022 여자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5전 3선승제) 3차전에서 우리은행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3전 전승을 기록, 2018-2019시즌에 이어 창단 두 번째 통합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KB스타즈는 1963년 국민은행 이름으로 창단, 현재 여자농구 구단 중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지닌 팀이다. 지난 두 시즌 연속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던 KB스타즈는 구단인 KB국민은행의 적극적 투자와 ‘여자농구 특별시’ 청주 홈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바탕으로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윤종규 회장은 해외 출장길에서도 경기를 챙겨볼 정도로 농구단에 큰 애정을 갖고 있었다”며, “윤종규 회장의 선수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오늘날 스포츠 마케팅 명가(名家), KB금융그룹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현재 구단주인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챔피언 결정전을 비롯해 수시로 경기장을 방문하며 선수들을 격려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금토일 엔 ‘IBK CARD DAY’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페이북 앱에서 마이태그 후 결제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IBK CARD DAY’ 이벤트를 오는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북 앱의 마이태그에서 IBK카드데이 혜택을 태그(tag) 한 후 지정된 가맹점에서 금요일에서 일요일 사이 IBK카드로 결제하면 이벤트 기간내 최대 1회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가맹점은 온라인(쿠팡, 지마켓, 11번가),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배달서비스(배달의민족, 요기요, 카톡주문하기), 숙박예약(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야놀자) 총 4가지 분야이며 결제금액에 따라 분야별 최소 2000원에서 최대 9000원까지 혜택을 제공하고 합산시 최대 2만4000원이 캐시백 된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KoDATA와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협약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지난 14일 KoDATA(대표 이호동)와 중소/중견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KoDATA의 기업용 ESG 자가진단서비스를 포함한 ESG전반에 걸친 업무교류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oDATA는 우리나라 최대의 중소기업 신용평가기관으로 대기업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공개된 정보가 적은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평가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있어 대다수 은행이나 투자기관이 사용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국내외 ESG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에도 직접 참여하기 어려웠던 중소기업에 대한 ESG경영현황 자가점검 및 현실적인 적용방안 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주법원지점」 개점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4일 권준학 은행장, 오재성 전주지방법원장, 안준기 사무국장, 김원철 부안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법원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작년 11월 전주지방법원의 새로운 공탁금 보관은행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3월부터 전국적인 영업망과 우수한 공공금융 인력을 기반으로 공탁금 보관 역할은 물론 법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8퍼센트)
(사진=8퍼센트)

 

8퍼센트, 긱워커를 위한 중금리 대출 공급 개시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에잇퍼센트가 배달, 청소, 재능 거래 등의 플랫폼에 종사하는 근로자인 긱 워커(Gig worker)에 특화된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8퍼센트는 긱 이코노미(Gig Economy) 확산에 대응해 각 분야 대표 스타트업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용평가 모형을 고도화하고, 포용적인 금융 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첫 제휴 파트너는 대표적인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생활연구소이며, 국내 청소 매니저들에게 8퍼센트의 중금리 대출 상품을 공급한다. 이번 상품을 계기로 은행권에서 소외된 긱워커들에게 1.5금융으로 불리는 온투금융의 중금리 대출 공급 확대가 기대된다.
 
생활연구소 측은 소속 매니저들의 은행 대출 이용이 어려워 2금융을 이용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국내 1호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서비스인 8퍼센트와 제휴를 맺었다.

본 대출 상품의 금리는 연 6.5%부터 시작되며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하다. 특히, 청소연구소 매니저가 필요로 하는 자금의 적시 공급을 돕기 위해 대출금의 40%에 생활연구소가 투자하며 8퍼센트가 20%의 비중으로 법인 투자를 집행해 책임 투자를 강화해 긱워커의 상생을 도모한다. 이는 신속한 중금리대출 진행을 가능하게 하여 대출자들에게는 신속히 자금을 공급하는 요인이 되며, 자금이 빠르게 순환함에 따라 개인 투자자들의 이익 실현에도 유리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