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뮤직카우·제주패스·아성다이소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뮤직카우·제주패스·아성다이소 外
  • 임희진
  • 승인 2022.04.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메가 올팝위크’ 이벤트 진행… 영화보면서 팝콘 먹자!

극장을 넘어 공간플랫폼을 지향하는 메가박스가 상영관 내 취식 허용을 기념해 ‘메가 올팝위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1년 3월 26일부터 총 13개월간 상영관 안에서 무알코올 음료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 섭취가 제한됐으나, 오는 25일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상영관 취식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상영관 내 취식 허용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메가박스는 매점에서 즐길 수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취식 해제 전 일주일간 이뤄지는 사전 이벤트는 ‘ALL POPCORN 1000원!’ 이름으로 진행된다. L사이즈 팝콘 구매 시 맛에 관계없이 1천 원에 구매 가능하며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팝콘 통 하나에 두 가지 맛(반반)을 담는 메뉴는 제외되며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두 번째 혜택은 팝콘 구매 시 콤보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팝콘 구매 후 메가박스 멤버십 적립 회원에 한해 올해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콤보 할인 쿠폰을 익일 제공한다.

상영관 내 취식이 허용되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는 러브콤보를 약 76% 할인된 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매점에서 7000원 이상 구매 시 랜덤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뮤직카우)
(사진=뮤직카우)

‘뷰민라2022’부터 ‘취중고백’ 옥션까지..뮤직카우에서 만나는 인디씬

5월을 대표하는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2022’ 이벤트부터 음원 차트에서 사랑 받고 있는 ‘취중고백’ 옥션까지, 뮤직카우에서 다양한 인디씬의 음악을 만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뮤직카우는 오는 5월 14일~15일에 열리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2022’(이하 뷰민라)의 공연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뷰민라는 매해 인디씬 팬들의 심장을 달궈온 대형 야외 음악 축제이다. 무엇보다 5월 개최는 2019년 이후 무려 3년 만이라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에는 멜로망스, 데이브레이크, 적재, 정준일, 소란 등 인디 아티스트를 비롯해 폴킴, 정은지, 엔플라잉 등 총 14팀의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뷰민라 티켓 이벤트는 뮤직카우 블로그 ‘이웃’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10주 이상 구매한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피크닉 존 2인석 또는 3인석 티켓을 제공한다. 뮤직카우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 대표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뷰민라 참여를 독려하고, 인디 음악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뮤직카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랑을 받으며 음원 차트 상위권을 롱런 중인 멜로망스 김민석 ‘취중고백’의 저작인접권료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취중고백’ 저작인접권 옥션은 오늘(19일) 오후 12시부터 25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해 연말 인기를 끌었던 이 노래는 2005년 발매된 필(Feel)의 ‘취중고백’을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은 애절한 가사가 필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잘 표현되면서 리스너들 사이에서 ‘숨은 명곡’으로도 유명하다. 김민석표 ‘취중고백’은 국내 최대 음원 차트 멜론 TOP100에서 최근까지도 8위를 지키는 등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여기어때에서 ‘숙소 한달 살기’ 할인 받고 가세요

여기어때가 ‘한 달 살기’, ‘워케이션’ 같은 장박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을 업데이트 했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예약 가능한 숙소 연박 기간을 기존 7박 8일에서 30박 31일까지 확대했다. 최근 국내 여행의 ‘장박 트렌드’에 맞춘 변화다. 특정 여행지를 깊게 탐색하기 위한 ‘한 달 살기’나 여행지에서 장기간 머물며 근무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 등 새로운 여행 문화가 등장하면서, 플랫폼 기능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실제로 여기어때의 1분기 연박(2박 이상)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9% 급증해 변화한 여행 소비 패턴을 보여줬다.

동시에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연박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박 이상 예약 시 최대 20% 할인특가를 적용하고, 2만원 추가 쿠폰도 선물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여수 히든베이 베이 호텔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등 약 300여개 호텔/리조트가 대상이다. 특가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열린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캠핑도 감성의 시대! ‘감성캠핑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감성 캠핑족’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수납용품, 캠핑 소품, 캠핑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수납용품은 캠핑 뿐만 아니라 차박(‘차+숙박’의 준말)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감성캠핑 폴딩박스’는 약 41X28X23cm 정도로 파스텔톤의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해 차박에도 어울리는 상품이다. 고무나무를 사용한 ‘폴딩박스 우드 커버’를 같이 구입하면 상판을 도마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상품이다. ‘돗자리 겸용 보냉백’은 작은 가방처럼 생긴 보냉백을 펼치면 돗자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캠핑 소품은 ‘감성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캠핑 데이지체인’은 나무나 기둥에 묶어, 가볍고 작은 캠핑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캠핑 체인’이다. 최대 길이가 280cm정도로 길이 조정이 가능하고 베이지한 디자인 톤이 특징인 아이템이다. ‘캠핑 가랜드’는 펼친 길이가 3m정도로 양쪽 끈을 텐트나 폴대에 묶어서 사용하면 되고 우드 느낌의 캠핑용 테이블과 같이 연출하면 ‘감성 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캠핑 주방용품은 차박을 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캠핑용 접이식 요리도구’는 국자, 요리스푼, 주걱 등을 선보였는데 접이식으로 수납이 가능하고 상품 사이즈가 크지 않아 접으면 코펠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 ‘오거나이져 8포켓’은 끈이 달려 있는 요리도구 보관포켓으로 캠핑용 식탁 등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하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끈과 고리가 같이 있어 관리도 편리하다.

 

(사진=제주패스)
(사진=제주패스)

제주패스, 렌터카 최저가 차액의 5배 보상 시행… 가격 승부수

지속가능한 제주여행의 슈퍼앱 제주패스(대표 윤형준, ㈜캐플릭스)는 제주도 내에서 예약한 렌터카 차량이 최저가가 아닐 시 차액의 5배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장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주패스에서 렌터카를 예약한 후 타 사이트에서 동일한 예약조건 하에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 시 이메일로 접수하면 차액의 5배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받은 포인트는 제주패스 사이트 내 렌터카, 숙박, 카페패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패스는 기존에 자사에서 사용하던 수요 예측 알고리즘에서 나아가 항공, 숙박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정 수요를 예측하는 AI 다이나믹 프라이싱 특허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의 다이나믹 프라이싱 기술과 달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에도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렌터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우리 함께 만드는 푸른빛 강원도’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우리 함께 만드는 푸른빛 강원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오는 6월 30일(목)까지 강릉ㆍ동해ㆍ삼척ㆍ영월 지역 숙소 870여 개를 대상으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강원도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야놀자는 강원도 예약 건당 1그루의 묘목을 기부해 산불 피해 지역 산림 자원 복구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야놀자 임직원들도 산불 피해 지역 돕기에 동참했다. 야놀자는 지난 달 산불 발생 직후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바스켓펀딩 프로젝트 채널을 오픈했다. 지난 15일(금)까지 한 달 간 진행된 펀딩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은 총 1천만 원으로, 전액 산불 피해 지역 내 숲 조성을 위한 묘목 구매에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