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영농철 맞아 딸기농가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과 직원들이 영농철을 맞아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딸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딸기꽃 솎기, 노엽제거 및 환경정화 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개인대출『100억 위엔』달성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이하 중국법인)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계 은행 중 최초로 개인대출(온, 오프라인) 100억 위엔(원화 약1.9조원, 1위엔=193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9월 신용카드와 유사한 소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내에 이루어 낸 값진 성과다.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은 중국 대표 빅테크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를 시작으로, 중국 최대 포탈 기업인 바이두,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 등 중국 대표 ICT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출시된 상품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3월 취임사를 통해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3대 전략으로 ▲강점의 극대화 ▲글로벌 선도금융그룹의 위상 강화 ▲디지털 금융혁신을 강조한 바 있다.

하나은행 중국법인은 ‘글로벌’과 ‘디지털’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여 개인대출 ‘100억 위엔’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디지털 경영’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는 하나은행 중국법인의 ‘글로벌 디지털 경영’ 노하우를 향후 기타 해외 지역에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천안 및 진천 산업단지 금융지원을 위한 PF약정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천안 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와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1,3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금융지원 약정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안 테크노파크와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는 각각 27.7만평, 23.4만평으로  의료, 화학, 전자부품 제조업체 및 식료품, 전자부품 제조업체에게 분양될 예정이다.

산업단지 조성은 중소기업에게 양질의 산업용지를 공급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을 이끌어내는 사업이다.

기업은행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지난 3년간 총 21곳의 산업단지 및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에 1.5조원 규모의 PF 금융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도 총 176개 기업이 유치될 것으로 예상돼 약 4,737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미지견·미지묘 입양 축하 선물세트』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권한대행 구만섭)와 함께 ‘미지견·미지묘 입양 축하 선물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유기동물’을 대체하는 ‘미지견/미지묘 용어 사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미지견·미지묘는 출생 및 행적을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에서 반려인의 품으로 와 아름다운 추억을 함께 그려간다는 의미로 KB국민은행에서 개발한 유기동물 대체 용어다.

입양 축하 선물세트는 제주동물보호센터에서 미지견 또는 미지묘를 입양 신청한 입양자가 KB스타뱅킹에 반려동물을 등록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신청할 수 있으며 약 18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입양키트가 제공된다.

(사진=우리자산신탁)
(사진=우리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서울남부혈액원에 헌혈자 감사물품 지원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대표이사 이창재)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극복에 동참하는 헌혈자 지원을 위해 KF94 마스크와 건강식품 등을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에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후원물품 전달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개포동 소재 서울남부혈액원에서 우리자산신탁 이창재 대표이사와 서울남부혈액원 엄재용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지원된 후원 물품은 ▲KF94 마스크 15,000매 ▲홍삼스틱 2,000포 등 10백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현장에서 혈액수급을 위해 헌혈에 참여하는 헌혈자들에게 감사선물로 지급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은 헌혈의 집 1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간호사·임상병리사 등 의료진과 지원부서 직원 등 총 18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개인형IRP 연금개시 손님 대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개인형IRP 연금개시 손님들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 무상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연금수령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금융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하나은행은 사이버금융범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층 연금개시 손님들의 금융자산 보호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 무상지원 서비스』는 ‘하나은행 개인형IRP’를 보유하고 있는 손님들 중 연금개시를 신청한 손님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되며,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제공되는 무료 보험서비스 상품은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손해보험의 ‘하나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으로 보장기간은 1년이며, 최대 1천만원 한도내에서 실제 피해금액의 70%까지 보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