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IBK기업은행·하나금융·G마켓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IBK기업은행·하나금융·G마켓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지구의 날 기념 식목 행사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손태승 회장, 이원덕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우리 푸른 지구, 우리 함께 심(心)어쓰(Earth)!!' 식목 행사를 산불피해 지역인 강원도 강릉시 옥계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푸른 지구, 우리 함께 심(心)어쓰(Earth)!!'는 온 마음을 다해 지구를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미의 식목 행사다.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산불로 큰 피해를 입고 아직 복구가 진행 중인 강릉시 옥계면 일대 산림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소나무 묘목을 심었으며 정일섭 강릉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옥계면 지역주민들도 이날 행사에 동참했다.

또한 손태승 회장은 비좁은 도로나 논밭을 가로지르며 산불을 진화할 수 있는 소형 소방차량 구입과 산불 예방 및 진화에 힘쓰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복지 증진, 산불피해 주민들을 위한 지원금 1억원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스마트농업 지원센터」 현장 간담회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은 19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동천안농협(조합장 조덕현) 「스마트농업 지원센터」를 찾아 스마트팜 도입 활성화와 금융지원 제도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농업 지원센터'는 중소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의 스마트영농 확산을 위하여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이 함께 조성한 스마트팜 체험 교육장으로 금년 1월 동천안농협에 최초로 설치되었다.

농협은행은 스마트팜 도입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센터 교육생들에게 사업계획 수립과 운영 방안에 대한 노하우 전수,스마트팜 선도농가 소개 등 무료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종합금융, 최고 연 10%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은 사회적 배려자를 지원하는 스마트뱅킹 전용 ESG 정기적금 ‘하이 위더스(With us) 정기적금’을 장애인의 날에 맞춰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총 판매좌수 1만좌 한정(1인 1계좌) 특판 정기적금으로 기본금리 연 3.0%, 우대금리 연 7.0%로 최고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고객 전용상품으로 만기는 12개월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고 10만원까지로,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또한, 우대금리 조건은 ▲사회적 배려자 우대 5.0% ▲활동고객 우대 1.0% ▲마케팅 수신동의 우대 1.0% 총 3가지다.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회적 배려자 고객일 경우 최대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사회적 배려자가 아닌 일반 고객도 최대 연 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 적금은 ESG특화 상품으로 상품명 ‘위더스(With us)’는 '우리와 함께'라는 의미다. 판매좌수 1좌당 5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사회적 배려자 관련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시상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 시상식을 개최하고, 오는 29일까지 수상 작품들의 전시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이 코로나로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회복 지원뿐만 아니라 발달 장애인의 예술을 디지털을 활용한 가상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한 미술 공모전이다.

이번 '하나 아트버스'에는 지난 1월부터 6주간 전국 120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 심사위원단(심사위원장 김선아 교수)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의 작품 등 총 30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발달 장애인들의 예술 작품이 디지털을 활용한 가상의 영역으로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모든 수상 작품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제작·전시·판매를 지원한다. 또한, 수상자 중 선정된 5명에게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소셜벤처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숲 속 친구들'작품으로 공모한 한승헌 작가가 수상했다. 동화 세상에서 숲 속 주인공들과 작가가 만나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로 소통하는 모습을 담은 작품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미적 아름다움을 전시회 방문객들에게 선사한다.

IBK기업은행, 산업통상자원부와 '2호 기술혁신 펀드'투자금 결성식 개최

'기술혁신펀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해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에 중점 투자를 할 목적으로 ‘20년부터 3년간 총 5000억원을 조성하고 있는 펀드로 금번 2호 자금 결성이 완료돼 본격적인 혁신기업 투자 활동에 돌입한다.

작년 1763억원을 조성한 1호 펀드에 이어 2호 펀드가 총 3400억원 규모로 최종 결성돼 당초 목표인 5000억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정부의 출자나 수익성이 확대될 경우 펀드 규모는 더 확대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1,2호 펀드에 각각 600억원을 출자하는 등 3년간 총 1800억원을 출자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혁신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기업은행은 연간 5.5조원에 달하는 산업부 R&D예산을 은행에 집중 예치하는 ‘R&D 전담은행 제도‘에 1순위로 선정된 바 있다.

 

(ⓒG마켓)
(ⓒG마켓)

 

G마켓 스마일페이, 페이앱 손잡고 'SNS쇼핑' 간편결제 서비스

G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인스타, 블로그 등 SNS 쇼핑 영역으로 결제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과 제휴를 맺고, 약 15만 여 개에 달하는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특히 G마켓, 옥션 및 G9를 비롯해 식품, 외식, 문화, 패션, 뷰티, 레저, 어학 등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제휴 확장을 통해 '쇼핑에 특화된'  간편결제 대표주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쇼핑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구매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결제 편의를 제공한다.

SNS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마켓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한 달 간 페이앱, 블로그페이 및 프로셀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첫 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스마일페이 캐시충전결제 시 2.0%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