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홈즈컴퍼니·당근마켓·여기어때·아파트멘터리 外
[스타트업 소식] 홈즈컴퍼니·당근마켓·여기어때·아파트멘터리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즈컴퍼니
ⓒ홈즈컴퍼니

‘홈즈컴퍼니’, 125억 시리즈B 투자유치

종합부동산기업 홈즈컴퍼니는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자인 우미건설, 신한캐피탈 뿐 아니라 DA밸류 인베스트먼트, (주)건영, 빅베이슨캐피탈이 신규투자자로 합류하여 홈즈컴퍼니에 총 125억 규모의 투자금이 확보됐다. 기존에 확보된 시리즈 A와 Pre-B투자액까지 합치면 누적투자금 총 225억이다.

홈즈컴퍼니는 이번 시리즈 B투자 유치와 함께 ‘코리빙 2.0(Co-Living 2.0)’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코리빙 1.0’에서는 사회초년생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심의 역세권 중심으로 콤팩트한 독립주거공간과 공용라운지를 제공한 코리빙하우스를 선보였다면, ‘코리빙 2.0’은 코로나와 재택근무로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점점 확대되고 있는 3040세대 및 시니어 1~2인가구를 위해 도심 뿐 아니라 교외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파트멘터리
ⓒ아파트멘터리

아파트멘터리, 신세계까사와 MOU 체결…리빙 시장 신사업 강화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가 가구 및 리빙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 

양사는 세부 업무 협약에 따라 고객 데이터 자원을 활용한 마케팅, 샘플 하우스 공동 운영, AR·VR 등 기술 서비스 제휴, 고객 참여형 바이럴 콘텐츠 개발, 신규 콘셉트를 도입한 까사미아 매장 입점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멘터리는 이번 신세계까사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리빙 시장에서의 사업 영역을 다각도로 확장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직영 매장 브랜드 ‘SPOKE’ 런칭, 자재 및 기술 개발을 통한 밸류 체인 확장과 함께 올해의 핵심 사업으로 리빙 업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 B2B 플랫폼 론칭 기념 ‘팀워크 건강 챌린지’ 이벤트 실시

넛지헬스케어㈜가 B2B 플랫폼 '팀워크(TeamWalk)'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팀워크 건강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넛지헬스케어㈜가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선보인 이번 챌린지는 ‘걸음 수 챌린지’와 ‘스탬프 챌린지’ 2가지로 구성됐다. 1,600만 사용자의 걸음 수와 위치 정보를 집계하는 캐시워크의 특장점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모바일로 참여·인증·모니터링·리워드 제공이 한 번에 가능해 참가자와 기업 운영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캐시워크 앱에 접속하면 총 리워드로 1천만 캐시를 지급하는 ‘걸음 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13일 동안 6만 보를 걷는 챌린지로, 총 목표 걸음 수 도달에 앞서 하루 6천 보를 달성하기만 해도 일 최대 1만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총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챌린지 성공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걸음 수 챌린지와 함께 ‘스탬프 챌린지’에도 중복 참여 가능하다. ‘스탬프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에 특정 지역의 스탬프 장소를 방문할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챌린지다. 스탬프 장소에 방문할 때마다 리워드 탭의 스탬프가 활성화되고, 이를 터치해 일 최대 1만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총 목표 개수만큼 스탬프 장소를 모두 방문 완료할 시 챌린지 성공 리워드 역시 추가로 지급된다.

 

ⓒ윌라
ⓒ윌라

윌라, 키다리스튜디오와 제휴로 오디오 웹소설 시장 공략 본격화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웹콘텐츠 기업 키다리스튜디오와의 제휴로 웹소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윌라 오디오북은 지난 3월 체결한 키다리스튜디오와의 제휴를 통해 3년간 총 300종의 웹소설을 독점 서비스하기로 결정했다.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웹소설 원작 기반의 IP로 제작되는 오디오북으로 오는 6월부터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AI Tech 스타트업 ‘펄핏’ 40억 원 규모 시리즈 A 후속투자 유치

국내 AI Tech 스타트업 펄핏(pefitt, 대표 이선용)이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후속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을 보유한 스노우와 ATU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사로, 기존 투자사인 캡스톤파트너스가 후속투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펄핏은 시리즈 A 누적 65억 원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펄핏은 AI 기술 기반의 발 측정·신발 사이즈 추천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내 발에 맞는 완벽한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펄핏은 이번 투자를 통해 AI 엔진 고도화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3만 개 이상의 신발 사이즈, 100만 개 이상의 고객 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별 선호도, 신발 종류, 기능, 개개인의 움직임까지 반영한 다이나믹핏, 가상착용까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향후 3년 내에 계획하고 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

당근마켓, 동네생활 ‘같이해요’ 리뉴얼 오픈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휴식기를 가졌던 동네생활의 ‘같이해요’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

‘같이해요’는 이웃과 도움을 주고받으며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있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혼밥 대신 같이 밥 먹을 이웃을 찾거나, 공원 산책, 동네 맛집 탐방 등 일상적인 활동부터 운동, 게임, 스터디, 등산, 봉사활동 등 취미나 관심사 기반의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하는 채널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교류와 만남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여기어때, 1조2000억 ‘유니콘’ 평가로 투자 유치

여기어때가 ‘유니콘’ 평가를 받으며 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여기어때는 28일 미래에셋캐피탈에서 5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업 가치는 1조2000억원을 인정 받아, ‘유니콘(기업가치 1조 이상의 비상장사)’으로 등극했다.

이번 투자에서 여기어때는 여행·여가 소비가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괄목할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5년간 매출액은 연평균 53% 성장해 8배 이상 불었고, 특히 지난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2,04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5% 커진 155억원으로,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증명했다. 코로나19에도 급성장한 여기어때 측은 “엔데믹을 앞두고 여행·여가 기업 중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이 투자에 반영됐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여가 소비가 온라인 중심으로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