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04.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시니어고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맞춤 이벤트’는 퀴즈를 풀고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학용품세트,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달고나 슬라임키트 등을 제공한다. ‘MZ세대 맞춤 이벤트’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세대 맞춤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논 인스픽 S2 ZV-22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및 서울스카이 입장권 2매, 스타프렌즈 우드커버 세트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71.9%, 노 마스크 기대감에 화장품주 ‘토니모리’ 주목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4월 다섯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노(No) 마스크’ 기대감에 대한 화장품 수혜주로 ‘토니모리’를 선택했고, 사료값 상승에 따른 육계 대장주로 ‘마니커’를 꼽았다.

3,667명이 참여한 “노마스크 기대감에 화장품주 ‘훈풍’ 어디가 더 오를까?” 설문에서 71.9%는 ‘토니모리’, 28.1%는 ‘코스맥스’를 선택했다. 실외 ‘노(No) 마스크’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되면서 화장품주에 대한 관심도 다시금 고조되는 분위기다. 지난 15일, 정부는 4월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의 모든 조치를 해제하고, 실외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는 2주 후 조정 여부를 재논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증권가에서는 마스크를 벗게 되면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고, 토니모리ㆍ코스맥스 등 화장품 관련주에 투자자 이목이 쏠렸다.

3,825명이 참여한 “사료값 상승 여파에 육계주 강세! 대장주는 어디?” 설문에서 65.9%는 ‘마니커’, 34.1%는 ‘하림’을 꼽았다. 최근 국제 곡물 가격 상승에 따라 사료값이 오르자 마니커, 하림 등 육계주가 덩달아 부각되는 모양새다. 육계 배합 사료는 재료 대부분을 수입하고 있어 국제 곡물 가격 및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으며, 곡물 가격과 환율의 상승 여부는 배합사료의 생산 원가를 높이는 원인으로 꼽힌다.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2022년 3월 곡물 가격지수는 전월(145.3포인트) 대비 17.1% 상승한 170.1포인트를 기록했다. ‘마니커’는 도계 및 계육 제품을 생산, 육계 계열화 사업을 통해 효율성을 증가시켜 육계 대장주로 주목받는 모습이다. ‘하림’ 또한 대표적인 육계 테마주로 꼽힌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설명가능한 인공지능 기술" 금융에 본격 도입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AI기술을 해석하여 설명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이하“XAI”) 기술을 도입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개발했다.

기존 AI기술은 복잡한 처리 과정으로 결과 값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기  힘들었다. 이는 금융, 의료 등 설명이 필요한 분야에서 공정성,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었다.

XAI모델은 금융서비스로의 확장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되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은행이 금융 서비스에 인공지능 활용 시, 판단근거 및 정확한 설명이 가능하여 더욱 신뢰 높은 AI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기업은행은 이번 XAI모델을 기존에 운용중인 기업 예측모형에 적용해 예측결과와 객관적인 설명정보를 영업현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콩사랑(유)과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기념 행사 가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이 지난 27일 전북 정읍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콩사랑(유)(대표이사 서현정)를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농가와 농식품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왔으며,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우수 농식품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콩사랑(유)는‘마을기업 싸리재’란 브랜드로 유기농 현미떡과 오트밀 등을 제조 가공하고 있으며, 지역농가와의 상생 협력 우수 업체로 인정받아 2020년 행정안전부에서 ‘모두애(愛)’ 마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기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기업’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설레는 첫만남!’신규가입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기업’을 처음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던킨도너츠 10개 팩 쿠폰을 총 1,2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5월 25일까지‘우리WON기업’의 입출금 알림(PUSH)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등 총 600여개의 추가 경품 당첨 기회까지 주어진다.

‘우리WON기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제공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