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소식] 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소식] 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나에게 꼭 맞는 자산관리 KB마이데이터’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맞춤형 생활금융플랫폼 KB마이데이터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 영상 속 모델들은 마치 실생활에서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서로에게 추천한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모델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쉽고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 영상은 총 2편으로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여러 기관에 흩어진 자신의 거래정보를 KB스타뱅킹으로 모아 한눈에 분석·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목표 챌린지’▲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AI맞춤서비스’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도까지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초고액 자산가 대상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초고액 자산가 및 가문의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서비스를 출시하고 'Club1 PB센터'와 'Club1 한남 PB센터'에 부속센터를 개설했다.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는 전통적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와 신탁을 활용한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인 '리빙트러스트'를 결합해 만든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VVIP서비스로, 하나은행의 프리미엄 PB채널인 ⌜Club1(클럽원)⌟을 통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는 자산규모 300억원 이상의 초고액 자산가 및 가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 ▲자산의 증식 ▲가업의 유지와 승계 ▲자산의 안적정인 이전(상속)과 승계 ▲사회공헌과 봉사 등 손님의 눈높이에 맞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프케어 전담팀'을 통해 자녀 세대의 교육 및 결혼에서 부터 가족 모임과 여행 준비에 이르기까지 가문의 다양한 비재무적 니즈(Needs)를 세심하게 관리한다. 이밖에도 PB, 리빙트러스트 컨설턴트, 법률, 세무(회계), 부동산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산관리 자문단'을 손님별로 운영하고, 자문단이 직접 손님을 찾아가는 최상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 지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소기업의 기술분쟁 시 발생하는 법률소요 비용을 보험을 통해 보상받는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이하 정책보험)’을 도입하고, 지난 3월부터 본 정책보험에 대한 가입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정책보험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특허, 영업비밀과 같은 주요 기술의 예상하지 못한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변호사 선임비용 등의 법률대응 비용을 최대 1억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중소기업 전용 보험상품이다.

본 상품은 특허나 영업비밀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 시 납입하게 되는 총 보험료의 70%를 정부에서 지원받게 된다. 특히, 메인비즈, 이노비즈, 기술보호 선도기업 등으로부터의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0%까지 정부에서 보험료를 추가 지원하여 가입 희망 중소기업의 보험료 납입 부담을 낮추었다.

 

우리금융그룹-산림청, 탄소중립 및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최병암 산림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활동과 ESG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탄소중립 및 ESG활동에 있어 산림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산림 분야 국제협력 및 활동의 활성화로 지속가능한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산림총회에서 체결됐다.

세계산림총회는 산림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산림행사로 1962년 제1차 이탈리아 총회 이후 6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15차 총회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한국 산림청 공동 주관으로 5일간 열린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청과 협력해 ▲자연기반해법(Nature-based Solutions)을 활용한 산림 전용 및 황폐화 방지 사업(REDD+) 등 국내외 산림사업의 민관 협력 ▲탄소중립 행사 등 국제행사 개최 협력 ▲산림효과 지표발굴 및 연계방안 공동검토 ▲국내외 산림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홍보 등 지속가능한 목표 달성을 위한 ESG경영 실천을 강화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가정의 달 맞이 『사랑♥가득 두둥~실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랑♥가득 두둥~실 이벤트』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 5월 한달 동안 진행 예정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사랑♥가득 두둥~실 이벤트』 참여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풍성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원큐(앱)을 통하여 어린이날 / 어버이날 이벤트는 5월 15일까지, 성년의 날 / 부부의 날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날 : 재미있는 퀴즈풀면 ▶ 100명 추첨, 레고 상품권 선물 △ 어버이날 : 예쁜 이미지와 함께 내마음송금 하면 ▶ 100명 추첨, 정관장 선물 △ 성년의 날 : 금융 알림 설정 하면 ▶100명 추첨, 올리브영 상품권 선물 △ 부부의 날 : 쿠폰마켓에서 쿠폰 선물하면 ▶100명 추첨, 외식상품권 선물

또한 어린이날(5/5), 어버이날(5/8), 성년의 날(5/16), 부부의 날(5/21) 당일 ‘하나원큐(앱)’ 에서 열기구 탑승 이벤트 참여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 ‘하나머니’를 5~5,555하나머니까지 랜덤으로 즉시 당첨되는 행운도 잡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2022 리부트!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올원뱅크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2022 리부트! 해외여행!」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내맘대로 외화BOX」로 환전하거나「외화선물보내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1명), 애플워치7(3명), NH포인트 1만점(100명)을 제공한다.

또한,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