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단신] 스타일쉐어·아모레퍼시픽·이니스프리·무신사 外
[뷰티&패션 단신] 스타일쉐어·아모레퍼시픽·이니스프리·무신사 外
  • 이영순
  • 승인 2022.05.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해
ⓒ화해

 

뷰티 앱 화해, ‘가정의 달’ 선물기획전 진행

화해는 3일부터 일주일간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한 추천템을 큐레이션하여 약 200개의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화해는 스킨케어, 클렌징, 메이크업, 바디·헤어케어 등 화해 쇼핑 인기 상품을 최대 76%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을 뷰티 MD가 엄선해 △1+1 구성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획세트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AHC, 마녀공장, 아이소이, 아로마티카, 일리윤, 정샘물뷰티 등 12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가성비 좋은 선물세트로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아로마티카의 '알로에 하이펙티브 세럼(30ml)' 더블기획 세트를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마녀공장의 남성 전용 '뱀부 시크 스킨&로션 세트'는 39% 할인 및 추가 5종 샘플까지 증정한다.

이밖에 화해는 5월 셋째주까지 내피부 고민에 맞는 화장품을 AI가 추천해주는 '리뷰토픽' 기능을 활용해 체험키트를 신청하거나 1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즉시 할인 가능한 2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추가 깜짝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첫 브랜드 캠페인 후 거래액 전년 比 50% ↑… ‘AKMU 이찬혁 시너지’

스타일쉐어가 첫 브랜드 캠페인 ‘스쉐롭게’ 공개 직후 일주일간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Z세대 여성이 주 고객인 스타일쉐어가 AKMU 이찬혁을 브랜드 뮤즈로 선택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Z세대 뮤지션과 만나 ‘주체적인 스타일 탐구와 공유’라는 서비스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AKMU 이찬혁이 출연한 브랜드 필름은 공개 3주 만에 총 조회수 238만을 돌파했다. △탐색편△공유편△자랑편으로 이어지는 총 3개의 메인 필름에서는 소신 있고 과감한 시도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이찬혁의 목소리를 통해 스쉐로운 스타일 탐색과 정보 교류 방식을 표현했다.

캠페인을 기념하여 애플 상품을 100원에 제공하는 ’스쉐롭게 사과 뽑기’ 이벤트에도 3만 5천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캠페인 시작에 발맞춰 UI·UX를 Z세대 맞춤형으로 개편한 점 역시 신규 회원 유입과 시너지를 냈다. 브랜드 캠페인 직후 일주일간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스타일쉐어는 지난 3월 말, 커뮤니티성 강화와 단순화를 목표로 또래 관심사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고 메뉴 수를 줄이는 등 대대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덴탈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젠티스트’를 론칭하고 기능성 치약 ‘젠티스트 투엑스’를 출시한다.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잇몸 조직의 60%를 구성하는 콜라겐 관리가 중요하다.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은 대조군과의 인비트로(시험관 내 세포실험) 비교 실험 결과 주성분 ‘녹차추출액’이 잇몸의 콜라겐 생성을 2배 촉진시켰다는 설명이다.

 함유된 콜라겐의 원료적 효능이 구강 항산화 효과에도 도움을 줘 건강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치아 강화용 구강용 조성물’ 특허 기술은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며 임상 시험에서 치은염 예방 효과율 87%, 시린이 예방 효과율 75% 결과를 보였다. ‘조밀 기포’가 잇몸 깊숙이 영양성분을 전달해 잇몸질환 등 구강복합질환의 예방 효과도 있다.

 

ⓒ아이더
ⓒ아이더

 

아이더, 소재부터 스타일까지 두 배로 쿨한 ‘퀀텀 아이스 팬츠’ TVCF 공개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더블 쿨링 테크’를 적용한 신개념 냉감 웨어의 시원함을 그대로 담은 ‘퀀텀(QUANTUM) 아이스 팬츠’ TVCF를 공개했다.

‘퀀텀 아이스 팬츠’는 원단 전체에 냉감 소재를 적용한 것은 물론 땀이 차기 쉬운 허리에 아이스 밴드(EIDER ICE-BAND)를 더해 쿨링감을 극대화한 신개념 냉감 팬츠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위해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우븐 소재(8 WAY STRETCH WOVEN)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특유의 시원하고 편안한 소재로 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스트레이트 핏과 트렌디한 조거 핏, 카고 핏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했다.

아이더는 2014년 ‘아이스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냉감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장원영과 함께 ‘#수분체력 키우기’ 캠페인 전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장원영과 함께 ‘#수분체력 키우기’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니스프리 모델인 장원영과 함께 진행한 ‘#수분체력 키우기’ 캠페인은 브랜드 대표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을 활용하여, 어떤 것을 발라도 건조한 피부의 기초 수분체력을 키워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 속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은 일상생활 속 수분 손실로 인해 손상1)된 피부를 30분 만에 피부 수분 장벽 92.3%2) 개선에 도움을 주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장벽 강화 세럼이다.

녹차수와 제주 푸른콩 유래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5중 히알루론산 배합된 포뮬러이며 바르자마자 710% 수분량 증가2)로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외부 자극 등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의 붉은 기를 일시적으로 완화3)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신규 캠페인 실시를 기념하여 오는 5월 16일부터 ‘그린티 씨드 세럼’ 구매 고객 대상 ‘장원영 포카세트’를 증정한다. ‘장원영 포카세트’는 캠페인 속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린티 씨드 세럼 1mL 3개입’을 포함하여 ‘장원영 포토카드 2종’, ‘포토 프레임 1장’, ‘버추얼 포토카드 1종 다운받을 수 있는 코드’ 등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이니스프리 매장을 통해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율
ⓒ한율

 

한율 X 로우로우, 환경보호 ‘어린쑥 크림 로깅 기획’ 출시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이 환경보호 가치를 담은 한정판 플로깅 키트를 선보인다. 본질에 충실한 트립웨어(tripwear)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와 함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은 고객에게 ‘내 피부와 소중한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제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로깅(plogging,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키트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제품과 ‘리필팩’, ‘로우로우 플로깅백’과 ‘플로깅 봉투’로 구성했다. 5월의 어린 강화쑥을 담아 피부에 진정 효능을 선사하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제품을 사용한 용기에 리필팩을 채워 다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로 만든 ‘로우로우 플로깅백’은 오염에 강하고, 편의성이 높아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넉넉한 용량으로 플로깅에 적합한 ‘로우로우 플로깅 봉투’는 생분해성 재질로 만들었다.

한율은 불필요한 자원 소비를 줄이고,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이로운 가치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5월 한 달간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고객의 일상 속 플로깅을 독려하는 #어린쑥플로깅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강화도 일대의 자연보호 활동을 위해 지역 청년 협동조합 인 ‘강화유니버스’와 협력해 지역 상생의 가치를 보존하고 알리는 여러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에뛰드
ⓒ에뛰드

 

에뛰드, ‘더블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 출시!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비건 처방으로 피부 부담감은 줄이고 커버력은 더욱 높인 ‘더블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에뛰드 ’더블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은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의 답답합이나 부담감은 줄이고, 커버력은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블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은 화사한 라이트바닐라 색상부터 차분한 색상의 피부톤의 샌드 색상까지 총 4가지 호수로 구성돼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고를 수 있으며, 기존 인기제품인 ‘더블래스팅 커버 파운데이션’ 대비 1.41배 높아진 커버력과 편안한 사용감을 가져 피부 걱정없이 안심하고 결점을 커버해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뛰어난 커버력 뿐만 아니라 24시간동안 메이크업 지속 및 마스크 묻어남 임상도 완료해 처음 화장한 그대로 피부를 지속시켜주면서 마스크 착용시에도 화장이 묻어나는 걱정을 덜 수 있다.

에뛰드 ‘더블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은 5월부터 올리브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비건 브러쉬가 포함되어있는 세트를 선보인다. 올리브영 브랜드위크를 통해 오는 5월 8일까지 할인 혜택과 에뛰드 메이크업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캐리어 파우치도 증정한다(선착순 증정).

ⓒ무신사
ⓒ무신사

 

무신사, X세대 여성 패션 전용 ‘레이지나잇’ 출시…”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지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소비를 지향하는 ‘X세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서비스 ‘레이지나잇(lazy night)’을 론칭한다. 오늘(2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이며 기획전·이벤트를 동반한 정식 오픈은 오는 9일부터다.

무신사 스토어 외에 별도 앱으로 출시된 ‘레이지나잇’은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온 X세대 여성들이 ‘게으르고 한가롭게’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행복한 밤을 의미한다.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하는 레이지나잇은 타깃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 채워질 예정이다. 현재 입점이 확정된 곳은 이탈리아 스트리트 브랜드 MSGM과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N21을 비롯해 △바네사브루노 △라움 △제이미원더 △길트프리 △노프라미스 △설화수 △알보우 등이다. 

또 일러스트레이터 서형인 작가의 마마콤마도 입점할 예정이다. 이 외에 유니크한 개성을 뽐내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하여 내셔널 브랜드, 해외 명품, 오프라인 유명 브랜드까지도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레이지나잇은 X세대 여성의 라이프 사이클을 분석한 뒤에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브랜드를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의류·슈즈 등 패션잡화 외에도 여성 고객의 관심이 높은 뷰티, 예술품, 가전, 인테리어 소품 등의 감각적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레이지나잇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기능 외에도 X세대 여성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무신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스냅, 코디맵 등 전용 패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레이지나잇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회원은 5월 한달간 △신규 가입 15% 쿠폰 △20만원 쿠폰팩 △무료 배송 및 무료 반품 △첫 구매 감사 10%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월 둘째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에 래플(raffle)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루이비통·프라다 명품백, 다이슨 에어랩, 반얀트리 스위트룸 숙박권 등이 지급된다.

ⓒ삼성물산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 ‘May! Be Wonderful’ 프로모션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2일부터 3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선물’을 주제로 한 ‘May! Be Wonderfu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일부터 15일까지 삼성패션 멤버십 고객에게 상대방에 맞는 선물을 추천하고 주요 남성복/여성복/빈폴/해외상품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고객은 매장 내 프로모션 POP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선물 받는 대상의 성별과 무난한/독특한/모던한/단정한 스타일 등 패션 취향을 선택하면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제안 받는다.

한편 SSF샵은 2일부터 31일까지 상대방의 MBTI 유형에 따른 선물을 제안하고,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한 고객에게 횟수별 최대 1만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을 제공한다.

또 선물하기 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 상위 10명에게는 클린 퍼퓸 브랜드 메종루이마리의 핸드워시를 증정한다.

게다가 SSF샵은 주차별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일부터 31일까지 최대 50% 랜덤 쿠폰을 주는 출석체크 이벤트, △2일부터 8일까지 22SS 상품 2매 구매 시 10%, 3매 이상 구매 시 15% 할인해주는 투게더위크, △9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남성복, 빈폴, 에잇세컨즈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는 50% 반값 핫딜 위크, △16일부터 22일까지 이월 상품에 한해 최대 10만원 쿠폰 패키지를 지급하는 아울렛 위크, △23일부터 27일까지 토리버치 22SS 인기 상품을 1만원에 살 수 있는 래플 위크를 연다.

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일부터 15일까지 ‘감사 사연’ 응모 이벤트를 통해 가족 등 주위 사람들에게 고마웠던 사연을 받는다.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연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각각 50만 멤버십 포인트를, SSF샵 기획전의 댓글로 사연을 남긴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각각 100만 퍼플코인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