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5.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에게 노트북 전달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신입 장애대학생 144명에게 노트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김용직·최공열·변승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및 장애대학생과 학부모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신입 장애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노트북을 지원해왔다. 필요에 따라 노트북 외에도 화면 내용을 읽어주는 센스리더, 마우스 포인터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트랙볼 마우스 등 시각장애인의 컴퓨터 사용을 위한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경영기획부문 임동순 수석부행장과 직원들이  10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양평군 소재 가루매 마을을 찾아 영농철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영기획부문 임직원들은 가루매 마을 농가에서 배나무 열매솎기, 하천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하였으며, 마을 발전기금도 전달했다.

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은 2004년 가루매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해마다 영농철과 수확철에 일손 돕기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 2년 연속‘공익법인 평가 최고등급’획득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한국가이드스타 주관 2021년 공익법인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며,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재단 설립부터 재단 설립 TFT 총괄을 맡는 등 재단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애정을 가지고 있다.

공익법인 종합평가는 한국가이드스타에서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익법인 대상 투명성과 재무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결과 공개를 통해 건전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2021년 국세청 공시 기준 11,057개 공익법인 중에서 3개년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자료를 공시하고, 외부회계감사를 받은 후 결과 전문을 공시한 설립 5년 이상의 공익법인 719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투명성 및 책무성 부문,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부문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부여받아 종합평가 등급에서도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별 3개 만점을 기록한 공익법인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포함해 31개(4%)에 불과하다.

특히, 총 11개의 개별 평가항목에서 동일한 평가등급을 획득한 금융권 설립 공익재단 및 장학재단 중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개인형 퇴직연금 (IRP)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6월 30일 까지 진행되며, 7월 중 경품 추첨 및 지급이 이뤄진다.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손님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720명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 (55명), SK주유권 (55명),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 (55명),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5,000 하나머니(555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퇴직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손님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원큐 홀릭!」 바이럴 광고 영상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래퍼 원슈타인을 모델로 한 ‘하나원큐’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Mnet 쇼미더머니를 통해 데뷔후 MSG워너비 활동 등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원슈타인을 모델로 하여, ‘뭐든지 원큐에(한번에) 다 된다!’ 는 세계관을 가지고 소속사 재계약, 차량 구입, 결혼 등 다양한 일상생활 속에서 원큐로(한번에)  결정하여 일어나는 반전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연출했다.

또한 원큐에(한번에) 다 되는 건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뿐이라는 결과에 도달하는 것으로 ‘하나원큐’의 신뢰성 및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한국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에너지전환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한국동서발전과 함께 3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녹색인증 기업(E), ▲사회적 기업(S), ▲지배구조 우수기업(G)을 대상으로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10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1.36%p(포인트)를 자동 감면 한다. 또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