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금융·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금융·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중소기업중앙회, ‘ESG 동반성장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1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ESG 동반성장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2,500억원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의 동반성장 예탁금 500억원을 추가로 유치하고 이를 재원으로 1,000억원의 협약대출을 지원한다.

대상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최대 1억원까지 기업은행 각 영업점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0.54%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공하는 ESG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0.70%p까지 자동감면이 가능하다. 

ⓒ하나금융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국내 최대 규모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1일 청라 하나드림타운 내에 중소기업직원 자녀와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고 개원식을 가졌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통해 ▲농어촌 보육 취약지 30개소 ▲장애아어린이집 18개소 ▲복합 기능 어린이집 10개소 등 국공립어집이집 90개소와 ▲상생형 어린이집 5개소를 포함한 직장어린이집 10개소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총 100호 중 58번째로 개원한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건립된 상생형 어린이집이다. 연면적 3,960㎡(1,200평), 정원 300여 명의 국내 최대 규모로 지어졌으며, 하나금융그룹이 부지와 건립 및 운영비용을 부담했다.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종이접기에서 착안해 설계한 현대식 건축물로, 아이들이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다양한 공간들과 조화롭게 배치했다. 1층은 18개 보육실과 10개의 중간 마당이 정원과 놀이터로 이어지게 했으며, 건물 2층 지붕은 잔디 언덕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직접 지붕에 올라가 자연을 밟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5월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6일 오후 5시 30분 유튜브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5월 세미나를 개최한다.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은 은퇴 준비부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한 금융정보 제공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 은퇴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투자, 세금, 부동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내년부터 시행될 금융투자소득세에 관한 내용과 공적·사적연금의 제도별 핵심 포인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채팅과 퀴즈 이벤트 등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오는 17일까지 KB스타뱅킹, KB국민은행 또는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퀴즈에 응모한 고객과 방송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연간 모든 회차의 세미나에 참여하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기업고객부, 강원 홍천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기업고객부는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 서면 어유포리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경성 기업고객부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2016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어유포리마을을 찾아 가지, 오이 등 농작물 지지대 설치와 농업용 폐자재 정리 등을 진행했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전세계 기업 최초 「B4L 이니셔티브」 출범 참여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0일 지속가능한 산림 보호 및 토지 황폐화 개선을 위한 「Business for Land 이니셔티브」(B4L 이니셔티브) 출범에 전세계 기업 최초로 공식 지지 선언을 했다.

이번 「B4L 이니셔티브」 출범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아비장(Abidjan)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5차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당사국총회의 ‘UNCCD Green Business Forum’에서 진행됐다.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은 세계 사막화 방지 및 토지 황폐화 개선을 위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94년에 채택된 협약으로 기후변화협약, 생물다양성협약과 함께 유엔의 3대 환경협약 중 하나다.

「B4L 이니셔티브」는 ‘토지 황폐화 방지를 위해 기업이 참여하는 파트너십 구축’의 필요성을 대한한국 산림청이 UNCCD 사무국에 제안했고, 그 결과 이번 총회에서 공식 출범하게 됐다. 특히, 손태승 회장은 이번 행사에 비대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참여하고, 전세계 기업 최초로 「B4L 이니셔티브」 출범을 공식 지지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기부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6월 10일까지 ‘KB Dream Wave 2030’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

‘KB Dream Wave 2030’은 미래세대를 육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2030년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할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학습멘토링/진로멘토링/지원사업 등 다양한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이번 기부캠페인은 해피빈에서 ‘KB Dream Wave 2030’ 소개영상, 사업내용, 우수사례 등을 확인하고 받은 기부콩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또한 KB국민은행도 보호종료아동 자립, 느린 학습 아동 진로적성 교육 등 소외계층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기부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제12회 DB 금융경제 공모전 시상

'제12회 DB 금융경제 공모전' 시상식이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봉찬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를 비롯해 이성택 금융연구소 부회장,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에서 지난 6일 열렸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DB 금융경제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가 후원하고 있다.

최종 예선을 거친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이 가려졌다.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팀과 장려상 중 선정된 우수팀 3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나머지 장려상 3팀과 추가로 선정된 가작 우수팀 6팀도 아시아 금융탐방의 기회를 갖게 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제10회, 제11회 탐방이 취소되고 대체 특전이 주어졌었지만, 올해는 상황이 호전되고 있는 만큼 금융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