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캠코, 일시적 유동성 부족 기업 정상화 지원 나선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자산 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덕 우리은행장과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자산 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 활성화와 금융지원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자산 매입 후 임대'는 캠코가 일시적으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자산을 매입해 기업에 재임대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은 매각대금으로 유동성을 확보해 신속하게 경영을 정상화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5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가족사랑을 나누세孝'우체통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우체통 캠페인은 평소 가족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하는 마음을 D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무료카드 서비스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전하는 캠페인으로 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반영한 신규 일러스트 이미지에 따뜻한 문구가 삽입된 카드 5종이 새롭게 제작됐다.

참여방법은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 카드와 함께 가족들에게 전하지 못했던 소중한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고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중 전송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이번 '5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이벤트 경품은 삼성 더 프리스타일 빔프로젝터(1명), 미스터피자 콤비네이션 L + 콜라 1.25(30명),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000원권(100명)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단검 하나로 홀로 일제에 맞선 '조명하 의사' 영상 공개

KB국민은행' 조명하 의사의 의거일을 맞아 '일제의 심장을 노린 단검, 조명하 의사'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2의 두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션이 참여했다.

영상은 젊은 나이에 혈혈단신으로 타이완으로 넘어가 단검 하나로 일왕의 장인이자 육군 대장인 구니노미야를 처단한 조명하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의거의 무게에 비해 주목받지 못했던 조명하 의사의 업적을 재조명하여 그의 이름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알린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2기 출범

신한금융희망재단은 12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제주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폐자원 재활용, 수질 개선, 잉여 농산물 활용 등 ESG 사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선발된 8개팀에게는 ▲가설검증 지원금 ▲전담 코디네이터 코칭 ▲제주 공공·민간 기관 네트워크 연계 ▲신한 스퀘어브릿지 IR 대회 및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 ▲투자·법률·특허·HR·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정량화 하기 위해 개발한 ‘신한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신한 SVMF)’을 기반으로 각 프로젝트의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 스타트업에게 총 4억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데이터부문, 강원도 홍천군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데이터부문은 지난 12일 강원 홍천군 옥수수 및 고추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데이터부문 직원들은 고추모종 심기, 시설하우스 정비와 마을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 여행준비키트'이벤트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환전주머니'이용 고객과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우리 WON 여행준비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WON 여행준비키트」는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환전과 여행자금의 저축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간편한 여행 준비 및 다양한 여행경품을 함께 담아 제공한다.

'환전주머니'이용고객 30,000명,‘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신규 가입 고객 10,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이 추가 요건을 충족하면 ▲신세계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1,000명, ▲20만원권 500명 등 총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더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보다 많은 경품을 준비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환전주머니'는 외화 환전 후 기간 제한 없이 보관하고, 원하는 때에 현찰을 수령하거나 본인 계좌에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최대 90%의 환율 우대율을 제공한다.

특히, 환전주머니에 보관한 달러는 출국시 우리은행 인천공항 환전소에서도 찾을 수 있다.‘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은 $1부터 모을 수 있으며, 목표 환율 알림제공·환율우대·자유납입 등의 혜택 및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