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05.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클라우드 기반 협업툴 ‘We-Note’ 전면 도입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효율적인 문서작성 및 신속한 보고방식 혁신을 위한 협업툴‘We-Note’를 전면 도입한다다.

이번 전면 도입되는‘We-Note’(함께 문서를 작성하는 공간)은 클라우드 방식의 웹문서를 이용해 공동 업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검색해 활용하는 등 본격적인 협업 업무가 가능하게 된다.

특히, ‘We-Note’시스템 접속으로 문서확인 및 결재가 가능한 비대면 보고 체계를 구축했으며, 각종 회의 시에도 태블릿PC를 활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을 갖춰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지지 선언 및 넷제로은행연합(NZBA) 가입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지지 선언 및 유엔 산하 글로벌 금융사들의 탄소중립 추진 연합체인 넷제로은행연합(NZBA, Net-Zero Banking Alliance)에 가입했다.

이번에 지지 선언을 한 'WEPs'는 여성역량강화를 위해 유엔여성기구(UN Women)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로, 하나금융그룹은 WEPs 지지 선언을 계기로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교육, 여성인재 중용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그룹차원의 ESG 경영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기후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탄소 제로에 대한 시대적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은행 간 리더십 그룹인 '넷제로은행연합(NZBA)'에도 가입했다. 이를 통해 올해부터는 사업장별 탄소배출량 목표를 '과학적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SBTi, 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기준으로 재조정하고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 배출량 목표를 공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 ‘FLY HIGH!’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는 24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최초로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되며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및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社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해당 기업 홈페이지 또는 SNS계정으로 연결도 가능하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과 떠나는 갬성캠핑’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NH농협은행과 떠나는 갬성캠핑’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882명을 추첨하며,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 「프라이빗한 공간, 여기가 내집」은 이벤트 기간 중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 된다. 해당 고객 중 총 832명을 추첨하여 코베아 고스트플러스텐트(2명), 코베아 구이바다(30명), 요기요 3만원 상품권(300명), GS25 5천원 상품권(500명)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 「나는야 멋진 캠핑족」은 농협은행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고객 중 해당 이벤트 콘텐츠를 본인 계정에 리그램하고, 캠핑장 소개 댓글을 남기면 응모 된다. 해당 고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캠퍼필드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첫번째,두번째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디지털혁신 오피니언 조직 '블루(Blue)팀, 레드(Red)팀' 2기 선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디지털경영과 관련해 주요 그룹사 실무자와 직접 소통을 통한 경영진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디지털혁신 오피니언 조직 ‘블루팀’과 ‘레드팀’ 2기를 각각 선발했다.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혁신 오피니언 조직은 블루(Blue)팀과 레드(Red)팀으로 구성된다. 블루팀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아이디어 및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그룹 디지털 현안과 관련해 본부부서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레드팀은 경영진에게 자유로운 의견을 전달한다.

블루팀은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자회사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며, MZ세대 고객들 관점에서 디지털 서비스에 관한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또한, 레드팀은 기존에는 디지털부서 직원들로 구성됐으나, 금번 2기부터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확대를 위해 일반부서 직원도 포함해 새롭게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