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소식] 우아한형제들·GS리테일·세븐일레븐·오라팜 外
[ESG 소식] 우아한형제들·GS리테일·세븐일레븐·오라팜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배민 봉사활동에 라이더들 동참, 함께 흘린 ‘귀한 땀’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은 17일 사내 봉사활동인 ‘우아한땀방울’에 지난해 사장님들이 동참한데 이어 올해는 사장님은 물론 라이더도 50여명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19명과 함께 송파구에 사는 독거 어르신 200명에게 도시락과 손편지 등을 전달했다.

배민 프렌즈(배민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사장님들의 모임) 사장님들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쿠킹스튜디오에서 정성들여 도시락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도시락에 라이더들은 손편지를 써서 동봉했고, 배민 임직원들은 꽃을 포장해 함께 넣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꽃편지 도시락’ 200개를 라이더들과 배민 임직원들이 함께 나서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식재료 등 도시락 제작 등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배민이 부담했다.

올해 ‘우아한땀방울’의 경우 라이더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 고객과 함께 중고 옷 기부하는 친환경 캠페인 펼친다

GS리테일이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중고 옷을 기부하는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 캠페인을 6월 5일(일)까지 실시한다.

GS리테일이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진행하는 친구캠페인은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입지 않는 중고 옷을 기부 받은 후 재판매하거나 어린이들이 낮잠쿠션을 만들 수 있는 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친구캠페인’에는 1천여명이 5,877점의 의류를 기부하였는데, GS리테일과 아름다운가게는 이렇게 기부 받은 의류로 가방을 만들어 돌려주거나, 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해서 약 1천명의 어린이에게 배부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같은 의류 재활용을 통해 8,454그루의 나무를 아끼고, 23톤의 탄소 절감 효과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캠페인 확대를 위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의류 3점을 담은 1박스마다 GS25 3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기부의류가 6점인 경우 2개 박스로 나눠 송부하면 쿠폰 2매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면티셔츠, 와이셔츠, 남방, 청바지 등을 깨끗하게 세탁해서 GS반값택배로 보내면 된다. 단, 자켓이나 니트, 내의 등은 기부할 수 없다. 택배비는 본인 부담이다. 상세한 캠페인 참여 방법은 GS샵내 ‘GS혜택’ 메뉴나 ‘아름다운 나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34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플로깅 친환경 캠페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창립(5월 21일) 34주년을 맞이해 전국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임직원이 함께 ‘One Dream 플로깅’ 캠페인을 펼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일상 회복과 함께 봄철 관광지, 공원 등을 찾는 나들이객이 많아진 만큼 깨끗한 거리 조성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 플로깅 캠페인은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임직원 15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국 주요 명소 10곳에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한강 노들섬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인천 아라뱃길, 강릉 안목해변, 부산 해운대 등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플로깅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버넥트
ⓒ버넥트

버넥트, ESG 경영으로 산업재해 취약계층 맞춤 지원

글로벌 산업용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솔루션 전문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17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 산업재해 이주노동자 생계비 및 치료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버넥트는 2021년부터 산업재해를 입은 비정규직, 여성, 이주노동자 등 산업현장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 및 치료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산업현장 취약계층 중에서도 이주노동자들의 어려움을 인식, ‘이주민센터 친구’를 통해 방글라데시 국적의 이주노동자의 생계비 및 치료비를 지원했다.

 

ⓒ오라팜
ⓒ오라팜

오라팜,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업무 협약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은 지난 5월 16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저출생∙고령사회 대응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각 협약 기관은 상호협력 하에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지원, 저출생∙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건강증진 및 인식개선 홍보, 임산부∙초기출산맘을 위한 물품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여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오라팜은 가족보건의원에서 돌보고 있는 고연령 취약계층과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구강질환자들을 위해 구강유산균을 지원해서 구강관리가 필요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구강관리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를 위해 책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라팜은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신기술 인정을 받았으며 연구논문 30편, 인체적용시험 7건, 미국 FDA GRAS 수준의 원료 안전성 평가 자료를 확보한 연구 중심의 기업이다. 특허받은 균주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미국 아마존 브랜드관에도 구강유산균 제품이 정식 입점 됐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 일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