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펀드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펀드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자동화기기 'QR 출금 서비스’개시

NH농협은행은 휴대폰을 이용한 자동화기기‘QR 출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QR 출금 서비스’는 자동화기기에서 생성한 QR코드를 모바일 앱(올원뱅크)으로 스캔하여 카드, 통장 없이 현금 출금이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을 비롯해 공공지능정책관 및 협약 관련 금융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백신접종 예약 알림, 국민지원금 안내 등으로 익숙한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를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한다. ‘구삐’ 서비스는 현재 세금·건강·교통·주택 등에 관한 생활형 행정정보 23종에 대해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국세수납 대행은행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활용해 정부에서 발송한 고지 내용을 손쉽게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AI 기반 상담챗봇 운영 기술을 바탕으로 행정 민원상담을 위한 국민비서 상담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알림 수신부터 상담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WM특화점포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확대 운영

NH농협은행은 지난 26일 경기 안양호계금융센터에서 ‘NH All100 종합관리센터’현판식을 가지며, 농협은행만의 특화된 대중적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농협은행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는‘자산관리 전문가’최고급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컨설팅 실무역량을 겸비한 고급 인력을 배치하여 지역별 WM(Wealth Management)사업의 전문채널이다.

농협은행의 자산가 고객층은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시중은행과 다르게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는 시중은행의 PB점포와는 차별화된 전국 기반의 ‘대중적 자산관리’를 표방하고 있으며, 2025년 까지 총 100개소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판식 개최 당일 전국 49개의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에서는 내방고객 꽃 나눔 행사와 고객초청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행사를 실시하였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춘천법원지점」 개점식 개최

NH농협은행은 26일 권준학 은행장, 한창훈 춘천지방법원장, 부상준 수석부장판사, 김재호 신북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법원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11월 춘천지방법원의 새로운 공탁금 보관은행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4월부터 전국적인 영업망과 우수한 공공금융 인력을 기반으로 공탁금 보관 역할은 물론 법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펀드서비스
ⓒ우리펀드서비스

 

우리펀드서비스, 디지털자산 회계처리 솔루션 특허 출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펀드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거래소와 투자자들의 회계처리 및 사무관리를 위한 자동화 솔루션 특허를 출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일반사무관리회사에서 출원된 1호 특허로, 특허명은‘가상자산회계처리 방법 및 장치’다. 이번 국내 특허 출원을 계기로 향후 미국 특허 출원도 추진할 예정이다.

가상자산은 규제와 관리에 있어 아직 초기 단계이고, 익명성과 탈중앙화된 P2P거래 특성상 거래통제가 사실상 어렵다.

따라서, 가상자산 프로세스의 RoD(Record of Data)를 정확하게 구축하는 것은 물론, 전문 사무수탁 및 제3자 검증지원을 통해 가상자산 거래를 투명하게 하고, 건전한 투자문화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펀드서비스는 디지털자산회계 사무관리의 선두 주자로서 가상자산을 보유 또는 투자하는 법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자산 기업회계 솔루션 ‘DABAS(Digital Asset Business Accounting Solution)’를 지난 1월부터 상용화했다.

‘DABAS’에는 이번 회계처리 솔루션 특허 기술이 이미 적용됐으며, 지닥(GDAC) 등 신고 수리를 완료한 거래소들이 ‘DABAS’를 이용해 잔액 대사 및 전산 회계 감사를 실시 중이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엔젠바이오와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 26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와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엔젠바이오가 손님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p복합적인 건강상태 파악 p필요한 건강정보 제공 p맞춤 관리방법 등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의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하나은행은 자산관리&라이프스타일 웹진 하나원큐M에 의학 전문의의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엔젠바이오로부터 제공받고, 전국 PB센터를 순회하며 ‘新5060 건강 Jump up!’ 세미나를 개최 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6~7월간 하나은행 2개 영업점(영업1부 PB센터, 압구정 PB센터)에 헬스케어 상담부스를 마련하고, VIP손님 대상으로 p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검사 pDTC(Direct - To - Consumer / 비의료기관과 환자 간 직접검사) 개인 유전자 검사 p헬스케어 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전국 30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KB Dream Wave 2030’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Dream Wave 2030’진로동아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고등학교 동아리의 멘토링을 통해 희망진로 분야에 대한 단계적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멘토를 비롯해 총 10개 분야의 전문 멘토와 전국 60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팀을 이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 진로 교사의 진학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총 6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이의재 학생은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4차산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큰 기대를 안고 참여했다”며, “진로동아리 활동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