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아워홈·우아한형제들·요기요·마인드카페 外
[ESG 경영] 아워홈·우아한형제들·요기요·마인드카페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아워홈

아워홈, 전국 물류센터 대상 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이사 구지은)은 폐페트병을 업사이클(upcycle·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현장에 도입하며 자원 선순환 실천에 나섰다.

아워홈은 전국 14개 물류센터 현장 직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유니폼은 사회적 기업과 협업해 제작했으며, 환경보호 동참을 위한 아워홈 임직원들의 의지를 반영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이번에 도입한 유니폼은 폴리에스테르로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 조끼로 폐페트병 약 5000개가 재활용됐다.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유니폼 조끼 색깔과 디자인을 기획했으며, 유니폼 뒷면에 ‘OURHOME OUR EARTH’ 문구와 이미지를 넣어 환경보호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배민이 ‘친환경 식당 경영’ 노하우 알려드려요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1회용품 규제' 등 최근 환경 관련 이슈가 대두되는 가운데 배달의민족과 환경부가 식당 사장님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 교육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사장님을 위한 친환경 실천 교육 프로그램 '그린클래스'를 오는 7월 7~8일 이틀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전신청은 금일부터 받는다. 

이번 '그린클래스'는 6월 3일(금)~7월 4일(월)까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소 궁금했던 환경 관련 이슈나, 친환경 가게 운영과 관련된 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주요 질문들은 추후 프로그램 도중 답변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전기 자전거(1명)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2명), ‘가게에서 실천할 수 있는 3R 포스터’ 및 친환경 비누(1,000명)를 증정한다.

 

ⓒ요기요
ⓒ요기요

요기요,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문화 확산 위해 ‘요기 그리너 캠페인’ 진행

요기요가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작은 노력부터 실천해 나가기 위한 ‘요기 그리너’ 캠페인을 진행한다.

요기요는 전사적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 중이다. 먼저 모든 임직원들에게 텀블러와 텀블러백을 제공하고 사내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배포한 텀블러백은 모두 소진하지 못한 회사 판촉물 등 다양한 물품들을 재활용해 업사이클링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뜻 깊게 활용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새롭게 제작·배포됐다.

배달 음식 주문시 ‘일회용 수저 안받기’에 임직원들이 먼저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다회용 수저세트 제공은 물론 다회용 수저 세척에 용이한 사내 환경도 조성했다.

또한,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친환경 장려 교육 콘텐츠를 배포했다. 친환경 매장 운영을 위한 방법부터 친환경 배달용기, 환경 정책 등까지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들을 요기요 사장님 포털을 통해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 샤넬코리아와 함께 미혼모 취업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이하 협회)는 샤넬코리아 유한회사(이하 샤넬코리아)의 후원으로 미혼모 취업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 사업 ‘블루밍맘즈(‘Blooming Moms)’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Blooming Moms(블루밍맘즈) 사업은 미혼모가 임신 출산 양육의 시기에 겪는 단독 양육자로서의 역할과 홀벌이 가장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대립 사이에서 발생하는 경력단절 문제나 자녀연령대별 육아에 필요한 유연 근무 가능 일자리에 대한 구직활동 문제 등으로부터 미혼모들의 사회적 역할 수행 제한폭을 완화하고, 일과 양육을 함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취업의지가 높거나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 필요한 서울, 경기(인천 포함)에 거주하는 양육 미혼모를 대상으로 주 1회씩 10주간의 실전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이미지메이킹, CS교육, 모의 면접, 인턴십 지원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10회기의 프로그램 이후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주)허그맘허그인,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 경기여성새일센터와의 MOU를 통해 심리상담, 취업교육이나 지역 내 인턴십 연계 등을 지원하며 거주지역과 진로에 맞는 취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차 프로그램은 5월 31일 마무리됐으며, 2차 프로그램은 6월 모집, 7월부터 9월 사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인드카페
ⓒ마인드카페

마인드카페, “강한전사에 맞는 극강의 멘탈 돕는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되며 유니콘 기업으로써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1위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마인드카페(대표 김규태)가 현충일을 맞아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한 바 있는 마인드카페는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행복도와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국방부가 초급간부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해 업무 몰입도와 삶의 만족도가 각각 약 30% 개선된 60%와 90%로 높아졌다는 결과가 있는 것처럼 이미 군 심리상담의 효과성이 증명된 바 있다.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은 마인드카페를 통해 비대면으로 사전 심리검사, 심리상담, 사후 심리상담, 결과보고서 수령까지 모든 단계의 정신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정신과 전문의, 심리학 교수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인드카페 심리연구소의 주도 하에 검증된 심리상담사들이 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미래세대 자원순환 교육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달성을 위한‘Act for Nature with Woori’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

자원순환 교육은 일회용 플라스틱 등 자원 낭비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미래세대에 알리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아동 30여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월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해 WWF(세계자연기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다가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자연회복 및 순환경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인식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자원절약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식 동화책 읽기를 진행했으며, 자원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체험해보면서 자원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도 같이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