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英 그림스톤 국제통상부 부장관과 글로벌 지속가능 투자에 대한 금융의 역할 논의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그림스톤(Lord Gerry Grimstone) 영국 국제통상부 부장관 및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와 만나 친환경 인프라 구축 등 지속가능한 투자를 위한 금융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신한금융이 영국 금융시장에서 ESG 채권 및 친환경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기회를 발굴하고 녹색 금융 등 지속가능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림스톤 부장관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융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 신한금융이 영국 정부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작년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제26회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회의)에 참석해 신한금융의 탄소중립금융에 대해 소개하는 등 친환경 금융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신재생 에너지 등 지속가능한 투자 분야에서도 아시아 지역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추진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은 매일 특정 시간에 ATM 자체적으로 현금을 정산하고 대사해 오차금액을 탐지 및 감시하는 시스템이며, ATM 內 센서를 이용해 ATM 현금 탈취 시도 시에도 이를 탐지할 수 있다.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시스템에서 이상신호가 탐지된 경우 담당자에게 실시간 SMS 및 메일을 발송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 부서에도 실시간 전달돼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존 ATM 마감 정산 시 ▲책임자 입회 ▲ATM 현금 전액 확인 전산 체크 등 사고예방 정책을 이미 시행 중이며, 이번‘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시스템을 통해 고도화된 자동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IBK기업은행, 밀양 지역 산불 피해복구 위한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밀양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지원금을 후원했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지난달 31일부터 산불 진화인력 및 자원봉사자를 위해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피해 현장에 파견해 매끼 300여분의 식사를 제공해 왔다.

지난 3월 동해안 지역의 대형 산불 발생시에도 기업은행은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긴급구호키트 및 무료급식을 지원하는 등 재난재해 발생시마다 지역사회 복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KB국민은행,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오는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ESG 경영을 실천하는 환경성 평가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참가기업으로 확보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면접 대비를 위한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알려주는 ‘스피치 트레이닝’ ▲기업ᆞ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KB청춘마루에 『Green Month, 그린마루』 오픈

‘Green Month, 그린마루’는 홍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에서 8월 중순까지 운영하는 행사로 친환경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후위기에 직면한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2 Waves: 결정될 미래’ 미디어 아트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제로웨이스트 전시, KB국민은행의 친환경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KB Green Zone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오는 21일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의 환경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기후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사전 신청자 80명에 한해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큽큽큽’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4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페이지 또는 ‘큽큽큽’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Green Month, 그린마루’ 운영 기간 동안 KB청춘마루 방문고객 1명당 5,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하는 ‘함께 그린 바다’ 기부캠페인도 진행된다.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국내 해양환경 정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데이터바우처 참여로 스타트업에 금융데이터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정부의‘2022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유일한 은행권 공급기업으로 스타트업 5곳과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금융분야 혁신 수요기업 5개 업체와 데이터바우처 사업기간인 6개월동안 사업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협의해 적극 지원한다. 수요기업은 이를 앱개발, 광고지역 선정, 개인별 금융거래 분석 등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한다.

서비스는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손님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 로 분류하여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손님이 더욱 편하고 쉽게 펀드를 관리할 수 있는 총 14개 서비스를 신설 및 개선하여 손님 만족도를 높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