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기후위기 극복 위한 임직원 환경교육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10일 제1회 환경교육 주간을 맞아 임직원 환경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한 임직원들과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가 함께 ‘국민과 함께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금융업종 대표기업으로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ESG 라이브 특강을 시작으로 자발적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ESG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WON하는 대로 골라봐!’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처음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이나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3잔) 또는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 신규 가입과 동시에 우리은행에 처음 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9잔),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쿠폰(3개) 중 하나를 제공한다.

또한 경품을 선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삼성 QLED TV △애플 맥북 프로 △LG 틔운 식물생활가전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 가습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 △애플 워치 △에어팟 등 추가 경품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다.

 

NH농협은행,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기관 금융대출 협약기관 재선정

NH농협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요양기관 금융대출 지원사업 협약기관으로 재선정됐다고 6월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0년 협약기관으로 최초 선정돼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을 대출대상으로 하는 ‘NH메디칼론’을 출시했다. 금차 재선정에 따라 2024년 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NH메디칼론’은 연간 매출액의 1/2과 공단으로부터 받는 연간 요양급여수령액 중 작은 금액을 한도로 자유롭게 입출금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이며, 협약우대 금리 최대 1.0%p를 포함하여 최대 1.7%p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 개최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아마추어 챔피언을 선발하는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는 오는 7월 7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7월 11일까지 대회 페이지에 참가코드를 등록해 팀을 구성하며 팀 구성은 후보 선수 2명을 포함해 최대 7명까지 가능하다.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의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4개 팀이 결정되며 대회 본선은 7월 23일에 진행된다. 본선의 경우 오후 4시부터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와일드 리프트 전문 중계진의 해설과 함께 생중계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에게는 총 1,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와 Liiv M 통신비 혜택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CU 모바일 쿠폰도 제공된다.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2천만원 전달

DB손해보험은 지난 6월 10일 충주성심학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가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천만원의 전달식을 가졌다.

2013년 6월 첫 후원 이후 10년째 꾸준하게 이어져오고 있는 후원행사는 지금까지 약 2억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이렇게 전달된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돼왔다. 또한, 장학금 외에도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야구부 물품 지원, 그리고 DB프로미 농구단의 경기 관람 행사 등 다양한 후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GS샵, ‘GS Pay 빠른결제’ 런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GS페이(GS Pay) 빠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GS페이 빠른결제’는 고객이 GS샵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때, 주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상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할 계좌만 등록해 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S샵 자체 테스트 결과 ‘GS페이 빠른결제’ 기능은 주문부터 결제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켰다. 기존 주문페이지를 거칠 때 30초 내외로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주문속도가 3분의 1로 줄어든 것이다.

GS샵은 ‘GS페이 빠른결제’ 이용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6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모든 이용 고객에게 적립금 1천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리은행, 취약계층 지원 위한 ‘마스크 자원순환용품 전달식’ 진행

우리은행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자원순환용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6월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부터 본점 주요 건물 4곳에 수거함을 설치해 마스크를 수거하는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실시하고 있다. 수거된 마스크는 열처리 과정을 거쳐 재생 PP(폴리프로필렌)칩으로 생산돼 자원순환용품 제작에 사용된다.

특히, 이번에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하는 등받이 좌식의자 1,000개는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모은 마스크와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원단에서 추출한 재생 PP칩으로 생산된 자원순환용품이다. 이 물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산하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1,000가구에 전달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과 순환경제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폐마스크를 의자로 업사이클링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 리빙 디자이너 김하늘 작가와 함께 팝업 전시회 ‘Two Chairs(투체어스)’를 6월 말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LCDC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