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bhc치킨·파리바게뜨·사자마켓·언리미트 外
[유통단신] bhc치킨·파리바게뜨·사자마켓·언리미트 外
  • 차미경
  • 승인 2022.06.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송파구 노인복지관 방문 봉사 활동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특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 8일에 실시된 이번 봉사 활동은 오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이곳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말벗 활동, 쾌적하고 건강한 공간 마련을 위한 실내 정화 활동 실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필수 욕실 용품 전달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복지관 내 웰니스센터(헬스장)에 설치된 운동 기구를 순차적으로 소독한 뒤 창문과 벽면 등을 구석구석 닦았다. 이후 어르신들 안부를 여쭈면서 정서적 친밀감을 높였다. 끝으로 복지관에 생활용품(화장지, 락스), 간식(두유)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를 마무리했다.

 

SPC 파리바게뜨, 달콤하고 알싸한 ‘마늘페어’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달콤하고 알싸한 마늘 베이커리 5종을 소개하는 ‘마늘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마늘페어’에서 마늘을 활용해 알싸하고 달콤한 풍미를 한 껏 끌어올린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쫀득한 빵과 마늘의 환상적인 궁합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표 제품은 △바삭한 바게뜨볼에 크림치즈, 갈릭소스를 넣어 촉촉하게 즐기는 갈릭브레드 ‘마늘꽃이 피었습니다’ △향긋한 갈릭소스와 고소한 크림치즈를 넣어 만든 귀여운 모양의 ‘크림치즈 통마늘빵’ △부드러운 빵에 꾸덕한 갈릭소스를 듬뿍 넣어 촉촉하게 즐기는 ‘부드러운 갈릭브레드’ △달콤한 갈릭소스에 크림치즈로 맛을 더해 감칠맛을 자랑하는 ‘갈릭치즈브레드’ △겹겹이 달콤 촉촉한 페스츄리에 갈릭소스가 스며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기는 ‘버터갈릭 뀐아망’ 등이다.

 

위메프, 여름 키워드 상품 기획전 ‘키워드데이’ 진행

위메프는 16일까지 ‘키워드데이’를 열고 인기 키워드 상품을 모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이슈 키워드를 선정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키워드는 △리퍼 △커플 △냉방 가전 △여름 패션이다.

행사 기간 1개씩 공개하는 ‘리퍼’ 코너에서는 리퍼 상품을 비롯해 S, A급 전시 상품을 엄선했으며, 주요 상품은 △보국 에어젯 서큘레이터 △보국 필터자동 건조 냉풍기 등이다.

무더위에 대비한 ‘냉방 가전’ 코너에서는 △신일 창문형 에어컨 △보랄 날개없는 타워팬 선풍기 △모리노 저소음 서큘레이터 △미로 IOT 무선 미니 선풍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여름 패션’에서는 △나이키 레가시 91 볼캡 △SOUP 메모리 반팔티 △르까프 폴리스판옆선꼬임티 등 여름맞이 의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자마켓, 지인과 함께 가장 많이 구매한 공동구매 상품은 ‘양파’

C2M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을 운영하는 버즈니가 지난 5월사자마켓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양파’ 등 식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에 따르면 지난 5월 사자마켓 이용자가 지인과 함께 공동 구매한 상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품’으로 전체 80%를 차지했다. 이어 생활/주방용품(11%), 가전(3%), 기타(6%)가 뒤를 이었다.

실제로 지난달 사자마켓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공동구매 상품은 ‘국내산 햇양파 2kg(1500원/무료배송)’이 약 1만건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 3월 사자마켓 서비스 론칭 이후 누적 판매갯수 3만2천개를 돌파하고 있다. 

 

면사랑, 여름맞이 냉동 면(麵) 밀키트 3종 출시

30년 전통의 면(麵) 전문기업 면사랑이 지난달 ‘누들프레쉬’ 냉동밀키트 2종(‘돈카츠 메밀소바’·‘춘천식 비빔막국수’)을 출시한 데 이어 3종의 제품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냉동밀키트는 여름 별미로 유명한 각 지역의 면 요리로 구성됐다. ‘평양식 고기물냉면’,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 ‘언양식 소불고기쫄면’ 등 제품명에 드러나듯 풍성하고 다채로운 고명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여름면을 맛볼 수 있도록 추가 재료가 필요 없는 프리미엄 구성과 장기간 보관 가능한 냉동 형태로 소비자의 간편성을 높였다.

 

GS25, 친환경 와인 구매시 폐현수막으로 만든 ‘한정판 쇼퍼백’ 증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친환경 와인 구매 고객에게 현수막으로 만든 한정판 쇼퍼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GS25가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업사이클링 쇼퍼백’은 GS25 매장에서 프로모션 등을 알리기 위해 사용됐던 폐현수막으로 만든 가방이다. 천막이나 타이어 튜브 등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협업해 300개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폐현수막으로 만들다 보니 가방 디자인이 모두 다 다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수막의 다양한 색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내부에는 휴대폰, 지갑 등을 수납할 수 포켓을 추가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하고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와인25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후 ‘투핸즈 벨라스 가든 누깍 쇼퍼백 패키지’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와인은 본인 지정 날짜에 지정한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고, 쇼퍼백은 7월 2주차에 순차 발송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 농림부 국책과제 주관사 선정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기술사업화지원사업’의 ‘돼지고기 유사 식물 기반 식품 생산을 위한 기술개발 및 산업화’ 과제에 선정됐다고 알렸다. 
 
이번 연구는 인테이크가 주관기관을 맡으며, 2024년까지 2년 9개월 동안 진행된다. 서울대학교와 경기대학교는 공동기관을 맡으며, 이화여자대학교가 위탁기관으로서 함께 한다. 연구팀은 돈육의 핵심구조분석을 통해 △돈육의 부위별 소재 개발 △결착 소재 및 공정 개발 △ 삼겹살 및 목살 대용 원육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최근 ESG, 기후위기, 코로나19, 가축 전염병 등 공급망 위협에 대한 대응으로 다양한 대체육 개발이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기존 국내 대체육은 원육의 구조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소시지, 너겟 등 가공육 형태였다. 반면, 이번에 연구개발하는 제품은 근육층과 지방층 적층을 통한 돈육 구조를 구현한 삼겹살, 목살 등 원육 형태라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덕분에 구이나 조리 등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조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조리 시에는 착향료가 아니라 육향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식물성 육포 독서 간식 이벤트’ 진행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함께 독서 간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6월 13일부터 진행하는 '언리미트X알라딘 독서 간식 이벤트'는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 제품의 알라딘 입점을 기념해, 독서 간식 ‘식물성 육포’와 함께 즐기고 싶은 책을 댓글에 추천하는 이벤트이다.

언리미트는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든 대체육을 제조 및 판매하는 브랜드로, 슬라이스, 식물성 만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리미트 식물성 단백질 육포’는 대두, 밀, 비트 등 순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고기 육포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이 포함돼 있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식물성 육포는 손에 묻지 않고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해, 저작 활동을 돕고 집중력에도 좋아 독서 간식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벤트는 언리미트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알라딘 인스타그램에서 6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총 15명의 당첨자(채널별 5명)에게는 알라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3만원(도서 1권, 육포 2종 구매가 가능한 금액)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