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보·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보·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WON SUMMER NIGHT’ 시즌 1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MZ세대의 야외활동을 지원하고자 ‘2022 GS25 뮤직앤비어페스티벌’과 연계한 ‘WON SUMMER NIGHT 시즌 1’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 최초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축제로 우리은행은 메인스폰서 자격으로 참여하며, 다채로운 음악 공연과 다양한 맥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페스티벌은 7월 30일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두레라움광장에서 약 2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1차로 진행되며, 8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약 3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2차로 진행된다.

‘우리WON뱅킹’에서 7월 22일까지 ‘WON SUMMER NIGHT 시즌 1’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페스티벌 초대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WON뱅킹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당첨확률이 5배 높아지고 페스티벌 현장에 설치된 ‘우리WON부스’ 초대권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초대권은 1인당 2매씩 발송된다.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정심여자중고등학교에서‘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농협은행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산하 전국의 11개 보호기관에 약 5개월간 2천5백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하기로 했으며, 이번 행사는 보호기관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한편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기 위한  농협은행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또한, 이번 기증은 축산 관련 사회공헌단체인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DB손보, ‘약속드림 포인트’ 제도 오픈

DB손해보험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DB손해보험 고객들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약속드림 포인트’제도를 오픈했다.

‘약속드림 포인트’제도는 고객들이 온라인 서비스, 이벤트 등을 참여할 때 마다 포인트를 적립해, 추후 적립된 포인트로 원하는 모바일 기프티콘 경품을 실시간 교환할 수 있는 제도다.

이용 대상은 DB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의 전자금융회원 고객이며, 주요 서비스 6종(금융인증서 로그인, 장기보험료납입 등)을 이용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모바일 경품으로는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KFC, 롯데시네마, 올리브영,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기프티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번 약속드림 포인트 제도 론칭 기념으로 ‘NEW 약속드림 포인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포인트 제도와 동일하게 전자금융회원 고객이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제도에 대해 알아보기’ 버튼 클릭 후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 10만원권 등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명에게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하나금융그룹이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강원도 춘천시 소재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2022년 KPGA 코리안투어 시즌 8번째 경기인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2008년 시작된 한·중 투어 ‘KEB인비테이셔널’을 계승해 한·중·일 선수들이 참가하는 동북아 유일 국제대회로 발전했다.

올해 ‘데상트 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13년 만에 첫 우승 후 2개 대회 연속 우승권에 있는 박은신(32)은 시즌 2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1위 탈환에 도전한다. 또한, 지난주 KPGA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상훈(24)도 2주 연속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 선수들과 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기부금을 조성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1번 홀과 11번 홀에서 ‘Every Birdie Hole’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선수들의 버디 및 이글 기록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이 기부금을 추가 적립, 갤러리 입장권 판매 수입 등을 통한 ESG 기부금을 조성 후 춘천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LCK 스폰서십 연계 ‘어시댓’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 ‘2022 LCK 서머 스플릿(여름 시즌)’ 개막을 맞이해 LCK 선수, LCK 팬과 우리은행이 함께하는 ‘어시댓’ 캠페인을 실시한다.
  
‘어시댓’캠페인은 LCK 선수들이 팀원의 킬 스코어 획득에 도움을 줬을 때 발생하는 기록인 ‘어시스트’와 우리WON뱅킹 內 LCK 전용페이지인 ‘WON하는 LCK’에서 팬이 직접 남기는‘댓글’로 기부금을 모으는 캠페인이다.

‘어시댓’ 캠페인은 ‘2022 LCK 서머 스플릿’기간 동안 선수들의 어시스트 1회당 1천원, 팬들의 댓글 하나당 100원을 우리은행이 적립하며, 서머 스플릿 개막일인 6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우리소다라은행, 2022년 인도네시아 우수은행 선정

우리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우리 소다라 은행’이 현지 경제전문지 ‘Investor’가 주관하는 인도네시아 우수은행에 선정됐다.

‘Investor’는 수익성, 건전성, 자본적정성 등 핵심 경영 지표를 기준으로 인니 107개 은행 중 20개 우수은행을 선정했으며, 한국계 은행은 우리소다라은행이 유일하다. 우리은행은 코로나로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철저한 현지 중심 영업과 리스크관리를 바탕으로 소다라은행 합병 이후 최고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한국계 은행 중 유일하게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산과 수익 모두 성장시켰다.


우리은행은 1992년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을 설립, 기업금융 위주 영업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리테일 영업 확대를 위해 2014년 소다라은행을 성공적으로 합병해 기업금융과 리테일 비중이 각각 50:50인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2022년 1분기 자산 U$34억, 직원 1,500명, 네트워크 155개, 자산순위 30위권 중대형 은행으로 성장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현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해 태블릿을 활용한 개인대출 취급 프로세스 디지털화, 모바일뱅킹을 통한 비대면 대출 등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그룹사 CEO, 임원들이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의 국내·외 시작을 기념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과 임직원 50여명은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독거노인을 위한 쿨매트, 보양식품, 휴대용 선풍기 등의 물품을 담은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12년간 총 30억원을 매년 후원해 온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올해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을 활용해 2억원 규모의 여름나기 물품을 후원한다.

‘2022 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는 지난 2008년부터 15년째 진행해온 신한금융그룹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공존(복지) ▲공감(문화) ▲공생(환경)을 중점 분야로 한 국내ᆞ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