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그룹·CJ프레시웨이·오설록·오리온 外
[유통 단신] SPC그룹·CJ프레시웨이·오설록·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알볼로, ‘홀로만찬세트’ 한정 할인 판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최근에 출시한 1인 피자, ‘퍼스널피자’를 포함한 세트 메뉴 ‘홀로만찬세트’를 한정 할인 판매한다.

‘홀로만찬세트’는 혼자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퍼스널피자와 치즈오븐스파게티, 버팔로윙&봉(4조각), 콜라(500ml)로 구성됐다. 홀로만찬세트에 적용되는 퍼스널피자 메뉴는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대새피자’, ‘옥수수피자’, ‘단호박피자’, ‘콤비네이션피자’로 총 6종이다.

홀로만찬세트 할인은 오는 7월 21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6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시 ‘세트’ 카테고리를 통해 주문할 경우에만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새콤달콤 과일음료 ‘이디야 아이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으로 여름 더위를 식혀줄 ‘이디야 아이스’ 2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아이스’는 가맹점 인기 메뉴인 블렌딩티 콘셉트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음료로 두 가지 과일 조합이 만들어낸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으로 ▲자몽오렌지 ▲레몬자두 2종으로 구성됐다.

‘자몽오렌지’는 상큼한 자몽과 오렌지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부드러운 자몽의 신맛과 향긋한 오렌지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레몬자두’는 레몬 특유의 짜릿함과 자두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음료로 무더운 여름 갈증해소에 제격이다.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투자

CJ프레시웨이가 B2B 식자재 유통 전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와 오픈마켓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원을 투자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 물류, 제조 인프라와 마켓보로의 IT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공동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먼저, ‘식봄’ 내 CJ프레시웨이의 우수 협력사 상품을 점진적으로 늘려 주문·결제 데이터 확보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축적한 데이터는 새로운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특정 식자재의 평균 구매량이 많다면 해당 식자재의 대용량 제품을 추가 입점시키거나, 식당이 정기적으로 주문하는 식자재는 구매 주기에 따라 자동 추천하고, 품절일 경우 대체 식자재를 추천하는 식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러한 솔루션이 오프라인 거래 비중이 높은 B2B 식자재 유통시장을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설록, 콤부차 2종 출시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피치동백 콤부차’와 ‘제주영귤 콤부차’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콤부차 2종은 오설록이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일반적으로 첨가하는 설탕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 했다. 

스코비는 콤부차 발효를 위해 사용하는 박테리아와효모로 이뤄진 배양균으로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다. 

오설록 콤부차의 스코비는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을 사용하고 균주 특성에 따라 맞춤 발효해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료를 찾는 MZ세대의 기호 음료로도 제격이다. 100ml당 20kcal의 칼로리와 탄산의 청량감이 일상에 가벼움과 활력을 준다. 또 녹차 유래 카테킨, 비타민 등을 함유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이다. 오설록 콤부차 2종은 오설록 티하우스와 티샵, 온라인 쇼핑몰 오설록 직영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SPC그룹 섹타나인, 고객 맞춤형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 진행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여름을 맞아 내달 10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인공지능(AI) 비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이하 해피앱)에서 총 10가지 문항의 ‘성향 테스트’를 완료하면 이를 토대로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혜택들을 추천해준다. 문화생활형, 액티비티 추구형, 욜로(YOLO)형 등 총 5가지 유형(H, A, P, Y, S)의 성향으로 분류하고, 각자의 성향에 따라 올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먼저, ‘H유형’은 문화생활을 통해 ‘힐링(Healing)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들로 구성했다. ▲메가박스(영화 5,000원 관람) ▲인터파크(뮤지컬 ‘아이다’, ‘블루맨 그룹’ 티켓 최대 30% 할인) ▲디뮤지엄(전시 ‘어쨌든, 사랑’ 초대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물놀이, 레저 등 ‘액티비티(Activity)’를 좋아하는 ‘A유형’ 고객에게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쿠아필드(입장권 최대 30% 할인, 매직플로우 고양 입장권 최대 30% 할인) ▲오션월드(입장권 45% 할인) ▲롯데월드 부산(이용권 최대 23% 할인 및 카사바칩 무료 증정) ▲롯데워터파크(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벼운 ‘피크닉(Picnic)’을 선호하는 ‘P유형’, 여행을 좋아하는 욜로(YOLO)족 ‘Y유형’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마련했다.

 

SPC그룹,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래플스시티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래플스 시티(Raffles City)에 파리바게뜨 12번째 점포인 래플스시티점을 오픈했다.

래플스시티점은 아이온오차드점에 이은 싱가포르의 두번째 플래그십 매장으로 올데이 브런치 메뉴를 운영하고, 파리바게뜨 매장 중 처음으로 SPC 그룹이 운영하는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의 쇼룸을 겸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래플스시티점은 유럽의 티하우스 콘셉트를 적용했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파스텔블루와 로즈골드 색상을 적극 활용하고 목재 소재의 가구와 다양한 화분을 배치해 마치 잘 꾸며진 정원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티하우스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티와 이에 어울리는 메뉴도 출시했다. 대표 티 제품은 밀크크림 밀크티, 티 프루티 뱅쇼, 티 인퓨전 목테일(Mocktail, 무알콜 칵테일) 등이다. 또, 파운드 케이크를 두껍게 슬라이스해 버터 크림 치즈와 피넛 크럼블 토핑을 한 ‘크림치즈 월넛 파운드 케익'과 ‘크림치즈 콰트로 치즈 파운드 케익’ 등 차와 잘 어우러지는 제품을 비롯해 크로크마담, 프렌치토스트, 에그 베네딕트 등의 브런치 메뉴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티트라 제품을 시향하고,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공간도 운영한다.

 

오리온 ‘와우’,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

오리온이 ‘와우’를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네 가지 맛, 네 가지 색깔의 풍선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블랙레몬’이 까만 외관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큰 호응을 얻은 데 착안해 ‘탱글포도’, ‘쿨소다’, ‘톡톡콜라’ 등 기존 제품 3종도 맛과 특징에 맞춰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탱글포도는 청포도 빛깔과 같은 초록색 풍선을, 쿨소다는 청량한 소다맛에 어울리는 파랑 풍선을, 톡톡콜라는 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빨강 풍선을 각각 불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도 풍선 색깔에 맞춰 눈에 잘 띄도록 새롭게 단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