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루브리컨츠·코웨이·한세엠케이·KCC 外
[기업 소식] SK루브리컨츠·코웨이·한세엠케이·KCC 外
  • 차미경
  • 승인 2022.07.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더, 유럽 시장 역진출 본격화···‘글로벌 진출 협약식’ 진행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으로의 역진출을 알리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6월, 강남구 자곡동 케이투코리아그룹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라이선스 계약 협약식 자리에는 케이투코리아그룹 정영훈 대표, 스노우리더(Snowleader) SAS CEO 토마스 루오(Thomas Rouault) 등이 참석했다.

아이더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유럽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파트너사와 함께 유럽아이더를 안정적으로 전개하는 것이 먼저라는 판단에 첫 진출국으로 유럽을 최우선으로 선정했다.

라이선스 계약 협약을 맺은 스노우리더 SAS는 프랑스에 설립된 아웃도어 전문 유통사로, 아웃도어 및 윈터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노하우와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사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아이더는 브랜드 마케팅, 유통, 상품 준비작업에 돌입하게 되며, 준비가 마무리 되는 2023년 F/W 시즌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전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 폐윤활유 업사이클링 본격화

SK루브리컨츠와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폐윤활유 재생·원료화 신사업’과 관련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원기 SK루브리컨츠 부사장,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국장, 김택훈 클린코리아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화력발전소와 보일러 등에 저가 연료유로 사용되던 폐윤활유를 수거해 1, 2차 정제를 거쳐 윤활기유 원료물질을 제조하고, 이를 저탄소 윤활기유 제품으로 생산해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폐윤활유를 업사이클링해 재생산한 윤활기유는 단순 소각 대비 탄소배출과 대기오염물질 방출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구체적으로 클린코리아, 덕은인터라인, 대림, 세방정유 등 폐윤활유 수거·정제기업이 폐윤활유를 수거해 1차·2차 정제를 마치면, SK루브리컨츠는 이를 공급받아 저탄소 윤활기유를 생산·판매한다. 이 과정에서 산업부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폐윤활유를 활용한 윤활기유 제품의 시장 출시를 지원한다.

SK루브리컨츠는 이 같은 폐윤활유 업사이클링을 통해 소각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폐윤활유 수거·정제 중소기업과 협업해 자원 순환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코웨이가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2)’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했다. 특히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1조 1,896억 원을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 기술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브랜드 ‘노블’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정수기, 인덕션, 제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해나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조형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 모션 기능을 장착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 컬러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호평 받았다. 노블 인덕션은 화구간 경계를 완전히 없애 상판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한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GS샵, 업계 최초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 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13일 저녁 8시 30분부터 넷플릭스 신작 시리즈 ‘블랙의 신부’ 소개 방송을 실시한다. 

‘블랙의 신부’는 사랑이 아닌 조건을 거래하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에서 펼쳐지는 복수와 욕망의 스캔들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배우 김희선이 선택한 첫 넷플릭스 시리즈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블랙의 신부’ 소개 방송은 홈쇼핑 상품 판매 형식을 빌려 드라마 내용과 등장인물 캐릭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상품이 지닌 특장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홈쇼핑의 강점에 넷플릭스가 주목하면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드라마’가 상품으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이날 방송에는 주인공 김희선 씨를 비롯,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등 주연배우 5명이 모두 출연해 각자 맡은 캐릭터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복수, 야망, 욕망 등 드라마를 관통하는 키워드를 세트 상품처럼 구성해 배우들의 즉석 연기로 전달할 계획이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송 중 라이브톡을 통해 드라마나 배우에 대한 기대, 소감 등을 재미 있게 보내주는 고객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임직원 전용 업무공간 ‘블로썸 오피스’ 개설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출퇴근하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거점 업무공간인 ‘블로썸 오피스(Blossom Office)’를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블로썸 오피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약 377㎡ 규모로 만들어졌으며, 최대 4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임직원을 위해 개설한 최초의 전용 사무공간이자, CJ그룹 전체로는 여섯 번째 거점 오피스다.  

CJ제일제당이 전용 거점 오피스를 만든 것은 업무 몰입도와 자율성을 높여 편안하고 활력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특히, 지하철 서현역과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임직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본사 사옥)와 경기 수원의 블로썸 파크(R&D 센터)의 중간 지점이라 사무직 직원뿐 아니라 연구개발직 직원들의 이용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한세엠케이-한세드림 합병 법인 출범…‘종합 패션 기업 도약”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가 한세드림 인수 절차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고, 전일 공시를 기점으로 합병 법인을 출범했다.

한세엠케이는 버커루, NBA, NBA키즈, PGA TOUR & LPGA 골프웨어 등 캐주얼 및 라이선스 브랜드를 다수 보유했다. 

이번 합병으로 한세엠케이는 성인복부터 유아동복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토탈 패션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다. 특히, 그 동안 매출 성장세 및 흑자 경영을 보여오며 유아동복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오며 고공실적을 거듭해 온 한세드림의 우량 실적이 더해지면서, 한세엠케이의 기업 경쟁력이 한층 탄탄해질 전망이다.

한세엠케이는 한세드림 흡수를 기점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먼저 생산, 유통, 마케팅 전반에 걸친 효율적인 통합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한다. 

대표 체제는 3인 각자대표 구조로 전환한다. 한세엠케이는 김동녕, 김지원 대표에 이어, 기존에 김지원 대표와 함께 한세드림을 이끌어 온 임동환 대표를 신임 한세엠케이 각자대표로 추가 선임했다. 임동환 대표는 제일모직(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패션연구소, 빈폴 사업부를 거친 후 지난 2014년 한세드림에 합류한 바 있으며, 김지원 대표와 함께 한세드림을 매출 2000억대 회사로 성장시켜 온 바 있다. 임동환 대표는 앞으로 한세엠케이 내 아동복 사업 부문을 중점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홈씨씨 인테리어, ‘무료 방문 상담 서비스’ 도입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무료 방문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고 7월 한 달간 상담 고객에게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라는 모토로 새롭게 도입한 홈씨씨 인테리어 무료 방문 상담 서비스는 상담 신청 시 본사가 검증한 전문 컨설팅 파트너가 고객의 집에 직접 찾아가 무료로 인테리어 상담과 실측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욕실, 거실, 현관 등 공간별로 선택 시공이 가능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상담뿐만 아니라 창호와 바닥재 등 인테리어와 관련한 다양한 상담을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컨설팅 파트너가 직접 고객의 집에 방문하는 만큼, 집의 구조와 상태를 감안한 고객 맞춤형 상담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무료 방문 상담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상담 고객에게 홈클리닝 서비스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홈씨씨몰’에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무료 방문 상담을 신청하고 다음 달 14일까지 상담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국내 대표 홈클리닝 앱인 ‘청소연구소’ 서비스 쿠폰 6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자기주식 20억 원 규모 취득 결정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5월 12일 동일 규모로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즉, 2개월도 채 되지 않아 추가 매입을 결정한 것이다. 계약 체결 기관은 NH투자증권이며, 계약기간은 7월 4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 총 6개월이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에 대해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 여건으로 지속되는 증시의 지속적인 하락에 따라 회사 주가가 현저하게 저평가됐고, 이에 현 주가 수준이 바닥이라는 자신감과 주가 부양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시장에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