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요기요·스파크랩·마보·피플카 外
[스타트업 소식] 요기요·스파크랩·마보·피플카 外
  • 정단비
  • 승인 2022.07.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기요, ‘포스텍’과 데이터사이언스·라스트마일 기술 연구 산학협력 MOU 체결

요기요는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와 함께 최적화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기술 및 라스트마일 기술 개발 등의 산학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배달앱의 새로운 혁신 기술인 ‘라스트마일 물류’ 최적화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에 대한 공동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수 개발인재 양성을 위해 향후 ▲공동 학술 워크숍 및 이론교육 ▲데이터 경진대회 ▲취업 연계형 인턴 제도 운영 등 구체적인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요기요와 포스텍(POSTEC)은 올해까지 실제 적용 가능한 기술 연구를 최우선 과제로 함께 진행하고, 2023년 내 요기요 R&D산학협력센터 설립을 계획으로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스파크랩, 19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9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9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스파크랩 19기에는 ESG, 헬스케어, SaaS, 푸드테크 등 기존 시장을 혁신하고 세상을 변화시킬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선정됐다. 

스파크랩은 최종 선발된 9개 스타트업에 풍부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체계화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외 유수 창업가, 투자자, 전문가로 이뤄진 스파크랩 글로벌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과 스파크랩 알럼나이 커뮤니티 및 스파크랩이 한국 유일의 회원사로 활동 중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GAN)를 통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최대 1억 원의 초기 투자금과 법률,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지원되며, 향후 4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마친 후 국내외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 발표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보, ‘여행은 명상’ 홈케이션 및 혼행족 대상 캠페인 론칭  

명상어플 ‘마보’가  엔데믹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은 명상’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런칭한다.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혼자 여행을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기 원하는 ‘혼행족’과 여름 휴가 대신 일상에서 쉼을 얻으려는 홈케이션족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캠페인 기간동안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공개되는 ‘여행은 명상’ 콘텐츠들은 마음챙김 명상이 ‘지금 이순간을 알아차리기’에서 시작된다는 것에서 착안해 여행의 모든 순간순간을 알아차리는 것이 바로 명상이며, 여행에서 돌아온 이후에도 일상을 여행처럼 사는 방식을 제안한다. 

구체적으로 ▲‘여행이 왜 명상인가요’라는 소개 명상부터, ▲공항/터미널, 기차역에서 하는 명상, 여행지로 가는 길에서 하는 명상, 여행을 마무리하는 명상 등 여행의 과정을 훑는 명상 콘텐츠는 물론, ▲숲길을 걸으며 마음보기, 바다를 바라보며 하는 명상, 쏟아지는 별을 보며 하는 명상, 트래킹과 오감을 여는 명상 등 여행지의 특성과 테마를 고려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마보앱의 상시무료 콘텐츠들과 함께 이 기간동안 특별히 무료로 공개된다.

아울러 오는 오는 8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공개되는 여행 명상을 듣고 마보앱과 인스타그램에서 명상 일기를 공유하는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크로쉬 숙박권과 디어얼스 친환경 어메니티를 증정하는 ‘여행일기 쓰고 호캉스 가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산하정보기술,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 공개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이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이하 CI)를 공개했다.

산하정보기술은 여가시설에 최적화된 IT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대표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이다. 올해 초 ‘글로벌 AI 기반 종합 솔루션 기업’의 비전을 선포하고, 국내를 비롯해 베트남, 일본, 인도네시아 등 국내외 1천여 고객사에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최근에는 넷시스 재팬과의 협업으로 일본 현지 특화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자체 기술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산하정보기술의 신규 CI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가 7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플러그링크는 누적투자 금액 10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에는 MC파트너스, 슈미트-DSC 미래모빌리티 펀드, 하나벤처스 외 새롭게 한국플랜트서비스(HPS)가 참여했다. 한국플랜트서비스는 칼리스타캐피탈과 KDB 인프라자산운용이 투자한 회사로 국내외 발전소 운영, O&M, 엔지니어링 등 통합된 유틸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추가 투자를 확보한 플러그링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1만대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구축과 충전 경험 서비스 고도화 개발 등에 나선다.

 

그로우앤베터, ‘혁신의숲’과 첫 콜라보 세미나 진행

그로우앤베터는 오는 7월 29일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과 콜라보를 통해 ‘스타트업의 J커브, 데이터로 해석하는 법’ 천원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데이터가 중요한 이유와  데이터 기반의 투자 트렌드, 실제 스타트업의 사례를 통해 성장 데이터를 분석해 보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기 스타트업은 대기업과 벤처캐피탈(VC)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몸집을 키운 뒤 기업공개(IPO)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돌려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급변하는 시장에서 코로나, 전쟁 등 외부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업들의 투자 환경은 그리 녹록지 않다. 경쟁사를 어떻게 분석하고 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게 지표와 데이터는 성장에서 필수적이다.

그로우앤베터와 혁신의숲은 우리 회사의 성장을 위해 관리해야할 지표와 데이터를 분석하는 법을 고민하는 스타트업 대표, 잠재 투자처를 발굴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은 투자자, 경쟁사의 실적을 파악하고 싶은 기획자를 위해 특별 콜라보 세미나를 진행한다.

 

헤이딜러-캐논, ‘내차사진관’ 팝업스토어 진행

내차팔기 앱서비스 헤이딜러가 ‘내차사진관’ 프로젝트의 팝업스토어를 18일 오픈했다고 알렸다. 이번 프로젝트와 팝업스토어는 캐논코리아와 함께 한다.

‘내차사진관‘은 포토그래퍼가 ‘내 차와의 추억사진‘을 촬영해주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지난 6월 사전예약을 통해 접수 후 선정했다.

팝업스토어는 7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성수동 ‘쎈느‘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더라도 쎈느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쎈느 외부에 마련된 이국적인 차고지를 배경으로 멋진 추억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내부에는 실제 클래식카를 전시한 포토존, 다양한 게임, 100% 증정 굿즈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피플카, ‘여행 쏘세요’ 프로모션 진행

카셰어링 플랫폼 기업 피플카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여름 휴가 준비를 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피플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여행상품권과 피플카이용권 등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피플카를 1회 이상 이용하면 자동 응모된다.

피플카는 8월 12일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과 카셰어링 24시간 쿠폰(1명) △코닥 미니샷 콤보 2 레트로와 카셰어링 7시간 쿠폰(3명) △피플카 레디백과 카셰어링 5시간 쿠폰(10명) △카셰어링 3시간 쿠폰(20명)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