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KCC글라스·코웨이·SK이노베이션 外
[ESG 경영] KCC글라스·코웨이·SK이노베이션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글라스, 사회복지관 아동 대상 ‘홈씨씨교실’ 멘토링 행사 열어

KCC글라스가 홈씨씨 인테리어 분당판교점에서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을 초청한 가운데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은 KCC글라스의 아동 교육환경 개선사업인 ‘홈씨씨교실’을 통해 리모델링된 사회복지관 교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행사로, 주거공간에 대한 아동들의 상상력을 기르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12년째 후원하고 있는 국내 대표 실내건축 공모전인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아동들에게 인테리어와 관련된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얼마 전 개소한 홈씨씨교실 1호점인 성남시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아동들이 초청돼 진행됐다. 초청 아동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설계에 숨겨진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멘토와 함께 평소 살고 싶던 집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보는 즐거운 체험 시간도 보냈다.

 

세븐일레븐, 중복 맞이 ‘쪽방촌 나눔 활동’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중복을 맞이해 쪽방촌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물품 후원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돈의동, 남대문 등 서울지역 5개 쪽방상담소를 통해 임직원 기부금 등을 활용해 구입한 도시락과 수박, 음료수 등 1천만원 상당의 여름 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활동은 지속되는 폭염과 코로나 재확산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관련 물품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의 쪽방촌 나눔 봉사는 지난 2013년, 시작돼 올해로 약 10년째 이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년 필요한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며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두나무-유엔해비타트한국委,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 성료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유엔해비타트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꿈나무 메타스쿨’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꿈나무 메타스쿨’은 청소년 맞춤 도시환경 개선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환경개선 방향을 직접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제1기 꿈나무 메타스쿨’은 총 6주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도시 내 불편 요소를 찾아내 개선 방향을 메타버스에서 제시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도시 문제에 대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서 주인의식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꿈나무 메타스쿨’에 제출된 결과물은 세컨블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전문가 및 지역 주민이 우수작을 선정해 추후 진행될 실제 도시환경 개선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전문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하고, 수익금 전액은 도시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위해 기부된다. 한편, ‘제2기 꿈나무 메타스쿨’ 지원자 모집은 올해 8월 중순부터 시작된다.

 

SK이노베이션, ‘1% 행복나눔’ 기금 전달…5년간 262억원 나눴다

SK이노베이션이 구성원 자발적으로 기본급 1%씩을 기부한 금액을 모은 ‘1% 행복나눔’ 기금을 통해 ‘작지만 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백혈병·소아암 의료비 지원 사업과 장애인 의수족 제작·수리 지원사업에 각각 4억원과 1억5천만원씩 총 5억5천만원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달된 기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20여명을 위한 의료비, 지뢰 폭발사고를 겪은 장애인 등 15명이 사용하는 맞춤형 의수족 지원에 사용된다.

지난 25일 개최된 전달식에는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선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의 수묵 크로키 퍼포먼스가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석 화백은 장애인 의수족 제작 수리 지원사업을 통해 의수 제작을 지원받아 예술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코웨이,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여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지난 2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로 이름을 올렸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손잡고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훈련 및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프로젝트다. 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대한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고용 활성화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코웨이는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해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홈케어 분야 세일즈마케팅 업무 경험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설해 이달 3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세일즈마케팅, 대고객 서비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경력 형성에 도움을 주고 기업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폭넓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NGO와 함께 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2020년부터 개최해 온 ‘815런’에 후원한다. ‘815런’은 매년 광복절에 개최되는 기부 마라톤으로  개인 참가비와 기업 후원으로 마련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쓰인다.

GS25는 매년 독립운동에 기여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살리기 위해 애국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3·1절 103주년을 맞아 만세 운동 당시 ‘학생(고교생)’ 신분이었던 독립유공자 32인에 대한 홍보 캠페인에 나선바 있다. 

이와 함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도 25일 어제, 경기도 이천, 군포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통해 약 1억 천만원 상당의 의류, 신발 등 잡화 상품 등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GS삽에서 전년도 히트 상품 및 리퍼브 상품으로 대형 트럭 9대 분량에 해당한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가 진행하는 바자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코로나 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에 지원 된다. 

 

 

우리자산신탁, 밀알복지재단에 방역 마스크 8만매 지원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은 다가오는 국제청소년의 날(8월 12일)을 맞이해,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KF94 마스크 8만매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후원했다.
 
후원물품 전달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수서동 소재 밀알복지재단에서 우리자산신탁 이창재 대표이사와 밀알복지재단 남궁규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지원된 후원 물품은 30백만원 상당의 KF94 마스크 80,000매로 코로나19 재확산 상황하에서 저소득층 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자산신탁과 함께 전달식을 진행한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본부는 친환경 사회 구축활동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회공헌스토어다. 기빙플러스 나눔스토어 18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시니어, 다문화가정 등 2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