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정식 오픈

NH농협은행은 핀테크전문기업 ㈜핑거와 함께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를 15일 광복절에 정식 오픈했다.

독도버스는 가상공간에 구현한 독도에서 아바타를 생성해 생활하는 메타버스로 지난 3월부터 사전가입자 대상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6월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베타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이번 정식서비스에서는 게임적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낚시 미니게임’ 도입 △독도 강치에게 소원을 비는 ‘기도의 신’ △독도의 명소를 방문하는 ‘둘레길 방문’ △뛰어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금융상식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1대1 맞춤형 토털 케어 솔루션 ‘The First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손님들에게 현명한 자산관리 전략을 제공코자 1대1 맞춤형 토털 케어 솔루션인 ‘The First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는 기존에 한정적으로 제공하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기존 서비스 대상인 VIP손님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이면 누구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대상도 모든 손님으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전통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외에도 ▲자산운용 ▲상속·증여 설계 ▲기업승계 ▲기업지배구조 개선 ▲후견·유산기부 ▲글로벌 재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차별화된 맞춤형 상담 지원 및 해결방안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외부 회계법인, 세무법인, 법무법인 등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를 영입하는 등 전문 인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유수의 법무법인과의 자문계약을 통해 개인손님뿐만 아니라 기업손님도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The First 서비스’를 제공 받길 원하는 손님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업점이 없는 지방 및 해외 거주 손님은 화상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 오픈

우리금융그룹은 급성장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는 물론, 그룹 자회사간 시너지 제고를 위해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함께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오픈했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 ‘우리페이’ 서비스를 고도화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성 뿐만 아니라, 간편결제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간편결제란,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에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우선, 우리은행 계좌나 우리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개인고객도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이나 우리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간편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학생증 애플리케이션에 간편결제, 간편송금 서비스를 탑재한 ‘연세페이’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이는 직접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웠던 법인을 대상으로 결제 인프라를 제공해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ustomer) 제휴사가 자사 브랜드 결제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지원했다.

향후 우리금융그룹과 제휴한 기업별로 이번 플랫폼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도농공감 농촌체험여행 2차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농촌체험여행 Farmily(Farm+Family)’SNS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8월 22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9월 17일 안성 인처골마을에서 포도 수확, 포도 마카롱 만들기, 사계절썰매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체험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00여명에게 전국 단위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국제학생증 제휴카드 발급 20주년을 기념해 키세스 (KISES, 국제학생증 한국대표부)와 함께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 에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신규 개설하고 국제학생증 홈페이지에 응모한 손님을 대상으로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손님에게 더 큰 혜택을 전하고자 ‘국제학생증 ISIC 무료 발급 이벤트’ 참여 손님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미화 1달러 10장으로 구성된 ‘달러북’을 증정하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이용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환전 고객 대상으로 ‘환율 최대 90% 우대’와 ‘국내 4대 면세점(롯데, 신라, 신세계, 현대백화점)에서 이용 가능한 혜택’을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內 비대면 환전서비스인 ‘환전주머니’에서 환전 신청을 완료하고 연결 배너에서 면세점 혜택 제공 페이지로 이동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면세점 공식 모바일 앱에서도 우리WON뱅킹 內 ‘환전주머니’로 이동해 환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환전주머니’에서 US달러 기준 최대 90% 환율 우대를 받고, 인천공항 및 우리은행 지점에서 원하는 날짜에 편하게 환전한 외화를 수령 할 수 있다.

이번 환전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환전 금액에 따라 ▲롯데인터넷면세점 최대 165달러(USD) 제휴머니 ▲신라인터넷면세점 최대 75,000p 리워드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최대 22만원 혜택 ▲현대백화점면세점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및 오프라인 전 지점 1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앞으로 우리은행은 8월 중에 면세점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준비에 필요한 항공, 호텔, 렌터카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모은 환전 전용 제휴페이지를 오픈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1호 헌정

KB국민은행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1호 주택을 헌정했다고 밝혔다.

‘대한의 보금자리’는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1호 주택은 고(故) 탁영의 애국지사의 며느리와 친손자가 거주하는 강원도 정선의 주택으로 지어진 지 25년이 넘어 지붕과 배수관이 노후된 집이었다. 

탁영의 애국지사는 1943년 일본군에 강제 징집당해 중국 난징(南京)지구에 배속됐으나 이듬해 한국광복군에 입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일본군 탈출을 감행했다. 이후 1945년 대한민국임시정부 경호부대인 토교대에 입대한 뒤 광복군 총사령부 경위대에서 활동하다가 광복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