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나눔재단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나눔재단 外
  • 정단비
  • 승인 2022.08.3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카카오내비와 ‘안전운전 할인 특약’ 선보여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내비와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의 운전습관과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Usage Based Insurance) 특약은 지난 2016년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해 T맵과 함께 선보인 후, 자동차보험의 대표 특약으로 자리잡았으며 현재 T맵과 카카오내비 두 가지 내비게이션에서 안전운전 특약을 제공하는 회사는 DB손해보험이 유일하다. 

안전운전 점수는 평소의 운전습관에 따라 결정되며 운전자가 평소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고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티맵과 카카오내비의 안전운전 점수 중 기준에 해당하는 점수가 하나만 있어도 할인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내비 안전점수는 ‘나의 운전기록’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61점 이상부터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근 6개월 내 1,000km 이상 주행 이력이 있고, 안전점수가 61점 이상일 경우 3%, 71점 이상일 경우 12%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KB국민은행은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는 디지털 지갑인 ‘KB Wall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B Wallet’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기능에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웹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며,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쿠폰 ▲전자문서 ▲전자영수증 ▲학생정보 ▲KB Pay ▲인증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KB Wallet’에 공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을 선보였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자주 찾는 증명서를 간편발급 및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대출신청 등 창구업무 시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를 별도의 종이서류 출력 없이 ‘KB Wallet’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국민비서’는 교통범칙금 등 행정안전부 행정정보를 확인하고 KB스타뱅킹을 통해 바로 납부가 가능한 연계 서비스와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폰함’은 관리가 어려운 모바일 쿠폰을 한곳에 모아 유효기간 만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똑똑하고 쉬운 쿠폰 관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600여 개 고등학교 및 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은행 창구에서 발행되는 종이영수증을 이미지 형태로 조회·보관하는 전자영수증 서비스 ▲KB Pay 연계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2022 Great Challenge Award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우리은행은 전직원 대상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실제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2022 Great Challenge Award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신규 수익원 창출, 비용 효율화 및 제도 개선 관련 자유 주제로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을 이뤄 접수할 수 있다. 평가는 예선, 본선, 결선 단계로 진행되며, 수상 직원에게는 은행장 표창 및 상금, 포상휴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최종결선 평가는 행내 방송을 통한 프리젠테이션(PT) 경연방식으로 온라인투표를 실시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혁신의 장(場)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도 예정돼 있다. 사업화를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한 본부부서의 적극 참여는 물론, 사업화에 전념할 수 있는 사내벤처팀 구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과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 추진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회의장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와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은 강원도 영월 지역 내 노인과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의 병·의원 이동 편의를 돕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ESG 활동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차량 구입비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차량 유지 운영비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업에 대한 계획·운영 등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하나금융나눔재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영차’ 사업을 통한 의료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 지원뿐만 아니라 ▲노인 일자리 사업 ▲이동 빨래방 서비스 ▲노인 프로그램 등 고령층의 어르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역 현장 중심의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2억 원 전달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경영지원부문 이수환 부행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각종 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 사업, 국내·외 재해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 및 인도주의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018년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5년 간 △자원봉사활동 △기부문화 확산 활동 △긴급구호활동 등을 함께 실천해가고 있다.

 

우리은행, 금융보안원과 모의해킹 경진대회 ‘WooriCON’ 개최

우리은행은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제2회 모의해킹 경진대회‘WooriCON’을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의 잠재 보안 취약점 제거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Bug Bounty,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형식으로 열리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8월 30일 오후 2시부터 9월 8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신청자는 재학증명서와 지도교수 추천서 등을 첨부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우리은행 홈페이지 대회 공지사항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각 팀이 발굴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를 평가해 결정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5팀을 선정해 총 12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자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디지털/IT 부문 서류심사 우대와 금융보안원 입사지원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2022 Liiv 콘서트’ 추가 티켓 이벤트 시행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1일부터 ‘2022 Liiv(리브) 콘서트’ 추가 티켓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일부터 시행 중인 ‘2022 Liiv 콘서트’ 티켓 이벤트의 열띤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현재까지 10만명에 육박하는 고객들이 티켓 이벤트에 참여하며 기존 최대 기록인 ‘2019 Liiv 콘서트’ 7만명을 넘어섰다. 경쟁률 역시 20대 1이라는 높은 수치로 콘서트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실감케 했다.

이벤트 참여는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에 ‘2022 Liiv 콘서트 티켓 배부 앵콜!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 고객 중 400명을 추첨해 ‘2022 Liiv 콘서트 모바일티켓 스탠딩석’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3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될 ‘Liiv 콘서트’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2016년부터 이어져 온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문화 이벤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싸이, 엔씨티드림(NCT DREAM), 로꼬, 그레이, 헤이즈, 케플러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출연해 가을밤을 물들일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MC로는 정세운, 김도연이 출연해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