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고령층 고객을 위한 ‘콜봇 서비스(똑똑)’ 지원

KB국민은행은 고령층의 상담센터 편의성 강화를 위해 9월부터 콜봇 서비스(똑똑)를 70대 이상 고객으로 확대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봇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70대 이상의 고령층 고객도 콜봇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도 24시간으로 확대해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긴급히 처리해야 하는 통장·인감 분실신고는 서류를 작성하지 않고 음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콜봇과 통화가 끝나고 2시간 이내에 다시 상담센터에 전화할 경우 문의했던 업무의 담당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돼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콜봇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대기없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6월부터는 고객센터 상담에 AI-Navigator 서비스를 도입해 하루 평균 1만 5천건의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있다. 

 

우리금융, 플라스틱 재활용 통한 업사이클링 화분 키트 기부

우리금융그룹은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업사이클링(Up-cycling)으로 재탄생된 화분을 학교 교실 숲 조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35개 초등학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부터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화분을 만드는 자원순환 활동 ‘Act for Nature with Woori-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을 비롯해, 2022년 탄소중립 중점학교로 선정된 경기 갈곶초등학교와 충남 탕정초등학교 및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선정된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등 전국 35개 초등학교 학생들이 동참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총 930kg 분량의 플라스틱이 수거됐으며, 이후 2달에 걸친 업사이클링 과정을 통해 화분으로 재탄생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등을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업사이클링으로 재탄생된 화분에 흙을 담고 씨앗을 심어 풍성한 교실 숲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업사이클링 화분과 흙, 허브 씨앗 등으로 구성된 화분 키트를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전국 35개 초등학교에 기부했다. 

 

하나은행, 목적기반 투자 제안 ‘버킷리스트’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버킷리스트’ 가입 이벤트 ‘3만 하나머니! 버킷리스트로 무조건 받기!’를 10월 말까지 두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버킷리스트’ 서비스는 손님이 해외여행, 신차구입 등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하면, 목적기반 투자(GBI, Goal Based Investing)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투자 방법을 제안한다. 손님 개인별 투자 성향, 금액, 기간에 따라 펀드와 적금 상품으로 구성된 최적 포트폴리오가 제시되며, 주기적으로 목표 달성률도 안내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버킷리스트’ 서비스에서 제안하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상품에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선착순 총 1,0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3만 하나머니가 지급된다.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오는 9월 27일까지 신규대출 3.5조원, 만기 연장 5.5조원 등 총 9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P(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한다.

 

NH농협은행, VIP금융컨설팅 모바일 화상상담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고객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비대면 자산관리 이벤트 ‘이제 자산관리도 홈에서!’를 5일부터 10월28일까지 진행한다.

‘VIP금융컨설팅’은 NH농협은행의 금융·세무·부동산 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전 금융기관 합산 금융자산 1억원이상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 화상상담을 통해 어디서든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는 기간 내 모바일 화상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NH포인트 30,000P를 제공한다. 두번째는 신청 고객 중 11월 4일까지 자산관리 상담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7명을 추첨해 닌텐도 스위치 OLED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서울시와 손잡고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중·장년층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특화 세미나인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를 서울시50플러스재단와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에 4차례에 걸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의 은퇴자산관리 연금 자산관리 전략 및 절세 노하우에 관한 전문 강연을 제공하며 3천여명의 온라인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하반기에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협력해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확대·개최하게됐다.

하반기 세미나는 매월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라는 행사명으로 서울에 위치한 50플러스캠퍼스 강당을 순회하며 총 4회 개최된다. 전문가 강연의 주제도 연금·절세뿐만 아니라 부동산·건강보험·은퇴설계까지 확대했으며, 강연 후 오프라인 방청객과 온라인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Q&A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개최되는 첫 세미나의 주제는 부동산이다. 1부는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이 ‘포스트코로나시대, 부동산 뉴노멀과 생존해법’ 이라는 주제로, 2부는 이호용 KB국민은행 세무사가 ‘부동산 절세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강연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3일까지 서울시50플러스포털과 KB골든라이프X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현장 참여는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일괄 신청을 받는다. 

 

우리은행,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꿈찾기’ 지원사업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꿈찾기’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2천3백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창립 123주년을 기념해 시행한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우리 함께 호보당당(虎步堂堂)’을 실시한 바 있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달성한 목표걸음을 1억2천3백만원의 기부금으로 전환해 임직원 투표로 선정한 이번 아동교육사업에 지원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진로체험 전문 기관과 협업해 수도권 소재 교육복지 우선지원학교 초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검사’, ‘자아탐색’, ‘체험형 진로탐색’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체험형 진로탐색’ 과정은 스포츠, 문화·예술, 교육·의료 등 미래 유망 분야의 총 8개 직업군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활동 및 실무자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참가 아동들이 본인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공공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과 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날 공공금융부문 임직원들은 남산원에 필요한 농산물과 생활필수품을 전달했고, 전달된 후원품은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 판매액에서 일정 비율로 적립한 공익기금으로 준비했다.

아울러 NH농협은행의 주거래기관인 한국재정정보원도 나눔활동에 동참해 보호 아동들에게 다과 등 후원품을 같이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