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로톡·뮤직카우·두들린·집무실 外
[스타트업 소식] 로톡·뮤직카우·두들린·집무실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톡, 사람인과 제휴로 중소상공인·구직자 법률조력 나선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과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법률지원에 나선다.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국내 대표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제휴를 맺고 ‘사람인’의 기업 및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제휴는 채용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인회원 자격으로 ‘사람인’을 이용하는 구직자 또한 근로계약서 작성, 퇴직금 정산 등 채용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 로톡에서 법률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휴 기간은 1년이며, ‘사람인’ 기업회원은 월 1회, 개인회원은 연 1회의 15분 전화법률상담 혜택이 주어진다. 로앤컴퍼니와 ‘사람인’은 제휴 대상의 범위를 향후 프리랜서까지 확대하는 것을 논의 중이다.

 

뮤직카우, 바비킴과 함께하는 ‘노엘라의 뮤직테라피’ 참가자 모집

뮤직카우가 문화 토크의 장 ‘노엘라의 뮤직테라피’에 가수 ‘바비킴’을 초청하고 오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융합 아티스트 ‘노엘라’와 함께하는 ‘노엘라의 뮤직테라피’는 뮤직카우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개최된다. 문화 예술계 각계각층의 인사를 초청해 소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게스트의 음악, 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방청객에게 잔잔한 위로를 전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주요 코너로는 게스트의 인생 스토리를 담아낸 ‘어쩌다 여기’, 인생곡과 애창곡을 소개하고 방청객을 위한 라이브 공연을 선사하는 ‘오! 음악’, 나만의 힐링 문장을 공개하는 ‘힐링어록’이 진행된다.

이번 게스트로는 한국 R&B의 대부 ‘바비킴’이 함께해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일까지 뮤직카우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응모자 중 총 10명 내외 인원을 선정해 현장에 초청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13일로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행사는 16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가량 상수역 근처에 위치한 뮤직카우의 자체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뮤직카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블루포인트 ‘시작점’, 팀빌딩 아이디어 대전 ‘앙트프러너스 리그’ 개최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창업 커뮤니티 ‘시작점’은 9월 롤 플레잉을 통한 팀빌딩 아이디어 대전 ‘제2회 앙트프러너스 리그’를 열고, 오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앙트프러너스 리그’는 롤 플레잉을 통한 팀빌딩을 기반으로 주어진 시간 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버추얼 롤 플레잉 아이디어톤이다. 창업팀의 필수 역할 5가지 중 원하는 역할을 선택한 후, 즉석 팀빌딩으로 이루어진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가면서 특별한 팀빌딩 경험과 또 다른 가능성 발견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롤 플레잉은 스타트업의 필수 역할인 해커(Hacker), 허슬러(Hustler), 힙스터(Hipster), 비전가(Visionary), 전략가(Strategist) 총 5가지로 구분된다.

참가자는 이중 역량을 펼치고 싶거나 선호하는 역할을 선택해 앙트프러너스 리그에 참가하게 된다. 역할 결정이 어렵다면 시작점에서 준비한 ‘가상 창업롤 테스트’를 통해서 적합한 역할을 알아볼 수 있다.


 

두들린, 온라인 채용설명회 ‘Born 2 Be Startup Festa’ 개최

채용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두들린은 코드박스, 모두싸인과 함께 B2B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본 투 비 스타트업 페스타(Born 2 Be Startup Festa)’를 실시간 라이브로 오는 14일에 개최한다.

‘본 투 비 스타트업 페스타’는 급변하는 스타트업 씬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 두들린, 코드박스, 모두싸인이 참여하는 3사 연합 채용설명회이다.

이번 설명회는 △경영진이 직접 말하는 B2B SaaS 분야의 전망 △성공하는 조직의 협업 문화 및 개발 문화 △다양한 직무/레벨(C레벨~인턴)의 스타트업 인재들이 펼치는 거침없는 토크 △B2B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고려 중인 예비 지원자를 위한 팁을 주제로 3세션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각사 채용담당자들과의 Q&A와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사전 신청 및 라이브 중 진행되는 퀴즈를 맞힌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 헤드셋, 애플 매직 트릭패드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패스트뷰-폴라리스오피스, 콘텐츠 서비스 제휴

종합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 패스트뷰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폴라리스 오피스’와 퍼블리셔 제휴를 맺고 플랫폼 내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제휴는 지난해 11월 론칭한 폴라리스오피스 유저 전용 쇼핑몰 ‘오만시장’ 서비스 제휴에 이은 양사의 두 번째 전략적 제휴로, 1억 2000만 명의 폴라리스 오피스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한 볼거리와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패스트뷰와 폴라리스오피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오만이슈’ 서비스는 폴라리스 오피스 플랫폼 유저들만 이용할 수 있는 인앱 형태의 전문 뉴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패스트뷰의 콘텐츠 유통 솔루션 ‘뷰어스(ViewUs)’와 제휴된 450개 CP사(콘텐츠 제공사)의 최신 뉴스 콘텐츠를 시사, 연예, 스포츠, 유머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집무실, “기업 고객 등록 회원수 3만 3천 7명”

주거지 기반의 분산 오피스 ‘집무실’을 운영하는 알리콘은 오늘 집무실 출범 2주년 기념 이용자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집무실 이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 고객 등록 회원수는 총 3만 3천 700명이다.이 중 직원 수 1천명 이상 규모의 기업 구성원 이용량이 전체 기업 이용량의 9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10%는 직원 수 50명 미만 규모의 기업이다. 

기업 고객 등록 회원수와 1천명 이상 규모의 기업 이용량이 많은 이유는 최근 본사 출근과 원격 근무를 혼합한 유연근무제가 확산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우수 인재 채용 및 유지 차원에서 원격근무 지원책으로 출퇴근 시간 절약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 주거지 인근 집무실을 거점 오피스로 제공하는 기업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현재 총 7개 지점을 운영중인 집무실은 현재 수도권 전역 주요 주거지역 60%에 달하는 총면적 49.5km2를 커버하고 있다. 집무실은 서울의 정동, 서울대, 석촌, 목동, 왕십리, 공덕 및 경기 일산 등 총 7개 지점을 운영 하고 있다. 

이번 이용자 데이터 공개에는 사람들이 느끼는 이상적인 ‘집 근처’ 거리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설문 조사도 포함했다. 가격 민감도를 보여주는 B2C고객 6,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집무실 지점 3km이내에 사는 이용자들이 B2C 이용 전체매출의 절반 수준인 48%를 차지했다.  이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집무실은 주거지에 더 촘촘하게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택스, 통계 리포트 신규 기능 새롭게 선보여

업무용 차량관리 통합 서비스 카택스는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 제공한다.

카택스는 차량의 운행 내역을 데이터로 기록해 이를 바탕으로 국세청 운행일지 양식 변환, 유류비 및 연비 정산, 사내 업무용 차량 예약, 차량관제 등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로, 사내 업무용 차량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PC웹 관리자 페이지까지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번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은 카택스가 보유한 15억km의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재가공해  기업 업무용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통계 리포트 PC웹 관리자 페이지에 새롭게 추가 됐다. 

자사 업무용 차량의 ▲총 운행 횟수 ▲총 운행 시간 ▲총 운행거리 ▲일일 운행일지 작성자 ▲지출현황 ▲유가동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사 업무용 차량의 일일 및 주간 운행 패턴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1회 운행시간, 1회 운행 거리를 최고·최저·평균 단위로 제공하며 가장 많이 도착한 목적지는 지도를 활용해 확인할 수 있다.

주간 통계 리포트는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편의성 향상을 위해 매주 월요일 카택스 서버에 등록된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