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 정신건강’ 온라인 이벤트 마련 
인천시, ‘청년 정신건강’ 온라인 이벤트 마련 
  • 차미경
  • 승인 2022.09.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 맞아 9월15일부터 22일까지
정신건강 자가검진·청년 정신건강 조기중재센터 개소 응원 메시지 전달 

인천광역시는 ‘제3회 청년의 날’을 맞아 관내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22일까지 청년 정신건강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말 개소 예정인 청년 정신건강 조기중재센터 ‘청년 마음으로(가칭)’를 홍보하고, 청년의 마음건강 자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는 △청년 마음건강 자가검진 △개소 응원 메시지로 구성했다.  

관내 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관내 대학교 학생 상담센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0년 ‘인천시민 정신건강 인식 및 정책마련 기초연구’자료에 따르면 20대가 전 연령 대비 사회적응 및 대인관계 스트레스, 우울감, 기분변화 등에서 가장 많은 어려움을 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코로나19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 또한 30대가 우울 위험군의 26.7%로 가장 높게 나타나 청년 정신건강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에, 인천시는 지난해부터 관내 모든 군·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청년 정신건강 전담인력을 배치해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10월 말 인천광역시 청년 정신건강 조기중재센터 ‘청년 마음으로(가칭)’개소를 통해 청년 정신건강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