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DS·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DS·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DS,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는 “20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하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신기술훈련부문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매년 9월 직업능력개발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본 대회는 사업주 훈련 참여기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사업주 훈련에 대한 인식제고와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확산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보다 밀도 높은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해 ‘100H Learning Policy’를 파일럿으로 시행하고 있다. 100H Learning Policy는 직원 개인이 ‘SCOOL 플랫폼’ 또는 ‘디지털 신기술 사내대학’ 과정 등을 통해 연간 100시간 이상 디지털 학습량을 충족하면 인사가점 및 자기 계발의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신한DS는 사내대학 과정으로 사업주훈련과 연계해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을 진행해 왔다. 

 

IBK기업은행,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Global SME Finance Awards 수상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SMEFF(SME Finance Forum) 주관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Global SME Finance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올해의 중소기업금융기관’ 및 ’올해의 혁신상품’상을 받았다.

SMEFF는 국제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 개선과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G20가 설립하고 국제금융공사(IFC)가 운영하는 국제기구이다. 매년 우수 중소기업 금융기관을 선정해 총 5개 부문(▲중소기업금융, ▲혁신상품, ▲여성기업지원, ▲디지털혁신, ▲지속가능채권)에 대해 시상한다.

윤종원 은행장은 수상소감에서 “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중소기업 성장 및 위기극복 지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중심경영, 전략적 디지털 전환, ESG경영 강화, 중소기업 녹색전환 지원 등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사회 소외계층 지원 및 ESG경영을 실천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선순환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사업자 고객에게 은행 거래 수수료 면제 및 대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One KB 사업자통장’ 신규 시 1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결식아동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 50여개의 '착한 식당'에 결식아동 대상 급식비를 선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유니세프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사회공헌 협약식은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 우리은행 아너스포럼 서울회장인 세방그룹 이상웅 회장, 정갑영 유니세프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사회공헌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우리은행의 우량 중소·중견기업 고객사 모임인 ‘아너스포럼’은 앞으로, 우리은행에서 주관하는 행사에서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고 매년 유니세프에 기부해 전세계 소외된 어린이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열리는 행사에서 조성되는 기부금은 전액 장기간의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 구호 및 지원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KG이니시스 렌탈페이, 아웃도어 분야 진출 ‘박차’

KG이니시스는 자사 분할결제 서비스 ‘렌탈페이’의 아웃도어 분야 진출을 본격화한다.

렌탈페이는 신용카드, 계좌이체와 같은 결제수단의 일종으로 렌탈과 같이 최대 60개월 분할결제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한 렌탈 절차를 전 구간 전자계약 방식으로 진행해 쇼핑몰의 서비스 운영 부담이 적고 고가품의 구매전환율 및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2021년 렌탈페이 런칭 후 텐바이텐, 오늘의집, 인노바드, 마스슬립 등 가맹점을 지속 확보해왔으며, 최근 아웃도어 산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골프, 레저,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는 일반 대중의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동시에 전문화·고급화가 이뤄지는 산업으로 분할결제 수요가 높다는 판단이다.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일임형 ISA’ 상품을 신규(계약이전포함)로 가입 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3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매년 2천만원씩 5년 동안 최대 1억원을 불입할 수 있고, 3년이상 유지하면 발생한 순이익 기준으로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400만원 초과 이익분도 9.9%의 분리과세 혜택이 주어지는 대표적인 절세 상품이다.

이벤트 대상이 되는 ‘일임형 ISA’ 상품은, 가입자의 위험투자성향에 따라 적합한 투자자산 구성을 모델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제안하고, 가입자가 그 중 하나를 선택하는 자산배분형 투자상품이다. 은행의 일임운용 전문가가 시장상황을 고려해 가입자에게 적합한 여러 개의 펀드에 분산투자하고 주기적으로 펀드를 교체하면서 수익률과 투자위험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일임형 ISA’ 상품을 10만원 이상 신규로 가입하면서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이벤트 종료시점 기준 잔액 100만원 이상 유지하면 된다. 신규가입 뿐 아니라 계약이전도 가능하다. 조건을 충족하는 손님 모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포인트 3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