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국민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국민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2.10.0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노후준비 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27일 중·장년층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특화 세미나인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라는 명칭으로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강당에서 개최된다. 두 시간 동안 1, 2부로 나뉘어 2개의 전문가 강의가 제공되며, 강연 후에는 오프라인 방청객과 온라인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Q&A 세션도 진행된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부동산 투자’와 ‘절세’이다. 1부 ‘부동산 투자’ 클래스에서는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이 ‘포스트코로나시대, 부동산 뉴노멀과 생존해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 ‘절세’ 클래스는 ‘상속·증여세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이호용 KB국민은행 세무사가 강연한다.

생방송 참여자를 위한 퀴즈 및 참여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미나 중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 제출자 가운데 60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 참여후기 우수 작성자 10명에게는 모바일 디저트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경품은 10월 말 LMS 메시지를 통해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창립 60주년 기념 ‘참좋은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DB손해보험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특히, ‘한문철TV’ 에서 10년 넘게 고통사고 분석을 진행해온 한문철 변호사가 수 많은 사고를 접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면서, 운전자보험의 “변호사선임비용”과 “교통사고처리지원금”등의 담보 보장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    

우선 ‘변호사선임비용’의 경우 기존에는 구속 또는 검찰에 의해 공소 제기된 경우 그리고 약식기소 후 재판이 진행되는 경우에만 보장이 됐으나, 이번 개정을 통해 약식기소나 불기소 단계는 물론 경찰조사(불송치) 단계에서 변호사를 선임한 비용까지 보장이 가능 해졌다. 보장금액 또한 타인사망 및 중대 법규위반 사고에 대해 최대 5천만원까지 보장해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는 오는 12월 시행될 공탁법 개정에 발 맞추어 공탁금 선지급 제도를 도입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공탁을 진행하게 될 경우, 현재는 피해자가 공탁금을 출급한 이후 ‘공탁금 출급 확인서’를 제출해야만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지만 이번 선지급 제도를 통해 공탁을 신청할 때부터 최대 50%를 먼저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 판스프링 사고 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낙하물 사고 및 야생동물 로드킬 사고에 대한 부상치료비와 차량손해 위로금도 신규로 개발, 운전자 보험의 다양한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DB손해보험은 이러한 신담보 개발에 힘입어 최근 한문철TV와 운전자보험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도 진행했다. 양 사는 업무제휴를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전문 역량을 결집해 고객가치를 더욱 제고할 수 있는 신담보 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총 100회의 교육을 통해 2천여 명에게 금융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3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파트1’에서는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통장 만들기부터 인증서 발급, 계좌 조회·송금 등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파트2’는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으로 휴면계좌 조회 및 해지, 본인 명의 대출·카드·보험·증권 내역 조회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파트3’에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 및 백신·보이스피싱 차단앱 설치,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등이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글로벌 혁신 어워드 ‘2022 디자인 혁신상’ 1위 선정

하나금융그룹은 청라에 조성중인 하나드림타운 내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으로 세계적 명성의 글로벌 혁신 어워드인「2022 디자인 혁신상(Innovation by Design Awards 2022)」에서 ‘Workplace Design’부문 1위(Winner)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건축 디자인상 3관왕 달성에 이어 혁신의 아이콘으로 상징되는 이번 글로벌 디자인 혁신상까지 4관왕의 영예를 달성함으로써 청라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린 쾌거다.

뉴욕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기능성 ▲독창성 ▲아름다움 ▲지속가능성 ▲문화적 영향 및 비즈니스 영향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으로 저명한 디자이너와 비즈니스 리더들이 심사에 참여했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의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우버 등 글로벌 혁신기업들을 포함한 18개 후보들을 제치고 1위(Winner)에 선정됐다.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디자인은 지난해 2월 300여개의 경쟁작을 제치고 아시아 최초로 미국의 글로벌 건축설계사 ‘NBBJ’가 선정하는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12월에는 홍콩에서 열린 ‘MIPIM Asia Awards 2021’에서 미준공 분야 1위인 ‘Gold’ 수상, 미국 Interior Design 주관 ‘Best of Year Awards 2021’ 미준공 비주거부문 1위인 ‘Winner’에도 선정되는 등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건축 디자인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우리은행, ‘우리 청년약속 통장’출시로 청년층 내 집 마련 지원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인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연 소득 36백만원 이하인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무주택 개인을 대상으로 판매되며, ‘우리 WON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8시부터 22시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총 10만 좌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연 소득 정보와 잔여 판매 한도는 ‘우리WON뱅킹’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최대 12만원의 캐시백 지원금과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캐시백 지원금은 해당 통장 가입 월에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해 납입하고 매월 청년약속 통장으로 급여 이체시 매월 1만원씩 1년간 제공된다. 이외에도 청년약속 통장에서 발생하는 우리은행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는 조건없이 면제된다.

 

IBK기업은행, ‘임직원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 실시

IBK기업은행이 ‘IBK금융그룹 임직원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IBK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IBK금융그룹 임직원은 헌혈캠페인과 함께 백혈병 소아암 환우를 위한 헌혈증 기부에도 적극 동참했다. 기증된 ‘사랑의 헌혈증 1004매’는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