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0.11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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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비대면 거래 보안강화 ‘안심뱅킹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고객들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보안 및 안정성을 강화한 ‘안심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안심뱅킹 서비스’는 농협은행만의 특화서비스로, 실물 OTP를 이용하는 고객이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 시 비대면 채널을 통한 보안매체 발급·변경이 차단된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가 탈취되더라도, 영업점 방문을 통한 서비스 해지 없이는 보안매체 전환이 불가능해져 금융사기 피해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고령층을 대상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수법인 ‘자녀사칭 메신저 피싱’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가을 단풍 놀이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우리WON카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가을 단풍 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6일까지 진행하며,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등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앱을 처음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덤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경품은 ▲리모와 체크-인L 캐리어(1명) ▲에르메스 CLIC HH 브레이슬릿(1명) ▲루이비통 포켓 오거나이저(2명) ▲크리드 밀레지움 임페리얼 100ml(3명)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기프티콘(50명)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기프티콘(100명) ▲죠스떡볶이 치즈떡볶이 기프티콘(100명)이다. 

 

NH농협은행, ‘풍성한 가을愛 선물’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0월 1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예․적금 상품 신규 가입, SNS 응원 댓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풍성한 가을愛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올해 9월말 하나로가족 신규선정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에 인터넷·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중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농촌사랑상품권(10만원), 2등 20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2만원)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하나로가족고객 중에서 예·적금 상품에 신규 가입하고 인터넷·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중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농촌사랑상품권(10만원), 2등 50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2만원)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 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CEO 초청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중소·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22 K-Business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허인 KB금융그룹 부회장, 양종희 KB금융그룹 부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금융그룹 경영진과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Business Impact to SURVIVE(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생존방식)’이라는 주제로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와 KB금융그룹의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생존전략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골프선수에서 여자 골프 국가대표 감독이자 기업의 CEO로 변신한 박세리 감독의 ‘BE THE LEGEND: 도전을 인생의 습관으로’라는 주제의 개막강연을 통해 포럼의 문을 열었다.

뒤이어 CEO가 원하는 주제의 세션을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선택형 프로그램인 ‘KB 리더스 클래스’를 진행했다. ‘KB 리더스 클래스’는 CEO들의 관심도가 높은 ‘트렌드/역사·경영/심리학/와인’ 총 4가지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하나은행-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의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LG유플러스와 키즈(Kids)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KG이니시스, ‘온라인 다중사업자 분리승인’ 솔루션 특허권 취득

기업 KG이니시스는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다수 사업자에 대해 각각 승인이 가능한 ‘다중사업자 분리승인 솔루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KG이니시스는 인테리어와 같이 다수 사업자에 대해 개별 결제가 필요한 산업에 필수적인 ‘분리승인’ 솔루션을 독점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으로 소규모 인테리어 업체 및 대리점은 1,500만 원 이상의 공사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는 시공사업자와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다. 그러나 분리승인 기술을 활용하면 1회 결제로 각 사업자에 대한 결제 건이 전산망에서 분리돼 매출·정산처리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G이니시스는 대형 인테리어 업체를 중심으로 분리승인 솔루션 제공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기술 개발 후 국내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인 한샘에 분리승인 솔루션을 적용 중이다. 현재 한샘 직영점 및 대리점 90%가 해당 기술을 도입한 상태로, 소비자 편의 향상은 물론 가맹점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사업 리스크 헷지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분리승인 솔루션을 보험, 상조, 여행, 자동차, 프랜차이즈 등 산업 전방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사업자별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행, 전표처리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다수 사업자번호를 갖고 영업하는 가맹점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솔루션 도입을 위해서는 가맹점의 전자계약시스템 고도화가 선행돼야 하므로 전자계약서비스와 분리승인 결제솔루션을 통합해 규격화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 LACP 비전 어워즈 대상 수상

IBK기업은행은 마케팅 조사기관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1 LACP 비전 어워즈‘ 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 LACP 국제 디자인 어워즈‘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10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이해관계자 ▲인터뷰 내용 ▲재무보고 ▲창의성 ▲내용 명확성 ▲접근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은행은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 세계 약 70여개 기업에만 주어지는 대상(Platinum)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 과정을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직원들이 작성부터 검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수상에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