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실내외 철재, 목재용 페인트 ‘로얄에나멜’ 출시
KCC, 실내외 철재, 목재용 페인트 ‘로얄에나멜’ 출시
  • 정단비
  • 승인 2022.10.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진)가 11일 건축물, 가구 등에 도장할 수 있는 실내/외 겸용 에나멜 페인트 로얄에나멜을 출시했다. 더불어 현재는 반광, 무광 광택까지만 출시되어 있지만 곧 유광 제품도 출시 될 예정으로 알렸다.

이번에 출시한 ‘로얄에나멜’은 알키드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자연건조형 페인트로써 기존의 에나멜 페인트보다 건조가 빠르고 은폐력이 우수하여 철제나 목재의 표면을 잘 덮어줌으로써 도장면에 원하는 색상을 구현하는데 용이하고 우아한 광택으로 유려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철재 및 목재 마감도료로 설계됐다.

기존의 에나멜 페인트는 특유의 독한 냄새로 실내 사용이 어려웠다면, ‘로얄에나멜’은 꽃과 과일향을 더해 취기를 개선하여 실내 적용이 가능하고, 유성 페인트를 누구나 쉽게 도장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외부의 다양한 요인으로부터 철재와 목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항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항바이러스(Pseudomonas virus phi6: DSM21518), 곰팡이(Aspergillus brasiliensis, Penicillium funicculosum, Chaetomium globosum, Trichoderma Virens, Aureobasidium pullulans) 저항성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부가 발급한 실내에 적용해도 안전한 제품이라는 ‘실내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와 광택을 조색하여 주문이 가능하며, 포장형태가 1LT, 3.78LT, 18LT로 구분되어 도장면적에 따라 경제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도장면적에 따른 사용 페인트 소요량은 KCC 홈페이지에서 계산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