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핼러윈 데이 맞이에 분주한 유통가 外
[유통 단신] 핼러윈 데이 맞이에 분주한 유통가 外
  • 오정희
  • 승인 2022.10.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핼러윈 데이’에 분주한 유통업계

유통업계는 핼러윈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기간 한정 이색 메뉴를 출시하고, 홈파티를 공략한 핼러윈 컨셉 용품을 판매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스쿨푸드는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롯데월드에서 호러 컨셉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메뉴는 ‘블러드 매운돈까스’와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 2종으로 다음 달 13일까지 스쿨푸드 롯데월드점에서 판매한다.

‘블러드 매운돈까스’는 바삭하게 튀긴 왕돈가스에 매콤한 소스로 새빨간 피를 표현했으며, 감자 튀김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는 스포이드에 담긴 케첩으로 핼러윈 특유의 스산한 분위기를 내세웠다.

국내 진출과 함께 14만 원짜리 버거로 화제를 낳았던 고든램지버거도 핼러윈을 맞아 신메뉴 고스트버거를 출시했다. 고스트버거는 31일까지 캐치테이블 선착순 예약을 통해 일일 5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한우 2+등급 패티에 이탈리아식 베이컨 판체타, 어니언링, 블루치즈, 내쉬빌소스 등을 활용한 고스트 버거는 핼로윈 분위기를 내기 위해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검은색 브리오슈 번과 빨간 비트 피클을 사용했다.

이케아 코리아도 헤이(Hej) 핼러윈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는 미이라 핫도그와 할로윈 핑거쿠키, 할로윈 머핀, 단호박 샐러드 등 오싹한 핼러윈 분위기를 담은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매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매장별로 행사 기간 동안 핼러윈 의상을 입고 방문하는 12세 이하 어린이 선착순 100명에게는 미이라 핫도그를 증정한다.

핼러윈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획전도 열린다. 다이소는 다양한 공간에서 핼러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코스튬 용품과 인테리어 용품을 판매한다. 특히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인 ‘할로윈 호박 망토’, 성인용인 할로윈 드라큘라 망토, 반려동물용 할로윈 호박 고양이 코스튬까지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핼러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돼 있다.

 

GS25 버터맥주, 단숨에 맥주 매출 2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9월 30일부터 선보인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 4종이 판매 개시 1주일(9월 30일~10월 6일 기준)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종 중 카스에 이어 매출 2위에 올랐다.

버터맥주 4종은 △버터맥주AAA+(트리플에이플러스) △버터맥주BBB+(트리플비플러스) △버터맥주CCC+(트리플씨플러스) △버터맥주DDD+(트리플디플러스)로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의 풍미가 더해진 새로운 풍미의 라거 맥주다.

동기간 버터맥주의 연령대 별 매출 구성비는 △20대 55% △30대 31% △40대 이상 14%로 분석돼, 86% 구성비를 차지한 20·30소비자가 신주(酒)류의 주(主)류 구매 객층으로 떠오르며, 기존의 주류 소비 지형도를 바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원소주스피릿에 이은 버터맥주의 성공 요인을 △높은 품질과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 △상품에 담긴 스토리와 미려한 디자인 △팝업스토어를 통한 검증 완료 등을 꼽으며, 프리미엄 상품을 즐기는 가심비 소비 성향의 20·30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초도 공급이 종료된 버터맥주 4종의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이달 19일부터 발주가 가능토록 재개하는 한편,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맥주 외 다른 상품으로까지 컬래버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어케이 칭따오X오픈더테이블, 가정간편식 2종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와 가정간편식 전문 기업 오픈더테이블(open the table)이 함께 가정간편식 2종, ‘흑절미 꿔바로우’와 ‘흑식초 탕수육’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흑절미 꿔바로우’와 ‘흑식초 탕수육’ 2종은 칭따오와 잘 어울리는 메뉴 선정이라는 ‘푸드페어링’ 측면과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고급 중식 요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편리함’을 선사한다. 
 
먼저, ‘흑절미 꿔바로우’는 바삭한 꿔바로우와 토마토, 대파, 생강 등을 넣은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침샘을 자극한다. 여기에 흑임자 콩고물 시즈닝을 솔솔 뿌려 마무리하면 소스의 감칠맛과 콩고물의 고소함이 만나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흑식초 탕수육’은 찹쌀을 발효해 만든 중국의 사천 와인 소흥주, 흑식초, 산초를 더해 이색적이고 한층 풍미 깊은 맛을 자랑한다.

 

KFC, 할로윈 한정 신메뉴 ‘블러디그레이비버거’ 포함 팩 메뉴 할인 판매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10월 한정 신메뉴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소스가 포함된 팩 메뉴를 오는 1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할인 판매한다.
 
이번 팩 메뉴 판매는 10월 신메뉴가 한정 메뉴인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으며, 신메뉴와 치킨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메뉴 버거를 맛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함께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부드러운 패티가 어우러진 불고기버거,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들어간 캡새버거로 각각 구성해 할인 판매한다.
 
치킨과 매콤하고 중독적인 맛의 소스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선 블랙라벨치킨(6조각), 블러디그레이비소스, 그레이비소스로 팩 메뉴를 구성했다. 여기에 안심살로 만들어 담백한 순살치킨스낵 텐더(5조각)도 블러디그레이비소스와 함께 구성해 판매된다.
 
KFC는 할인 팩 메뉴 외에도 할로윈 시즌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피할로윈팩(블러디그레이비버거, 텐더, 코울슬로, 블러디그레이비소스, 콜라)’도 10월동안 지속 판매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돼지곰탕 마스터 ‘옥동식’ 셰프와 함께 ‘곰탕 브루어리’ 오픈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업 레스토랑 ‘곰탕 브루어리 bibigo table(이하 곰탕 브루어리)’을 선보인다.

지난 9월 출시된 냉동 국물요리 비비고 특설렁탕과 특양지곰탕은 전국 유명 맛집을 수년간 돌아다니며 국물 장인의 정성과 노하우를 연구해 적용한 제품이다.

비비고는 커피, 맥주 등의 추출 과정을 나타내는 ‘브루잉(Brewing)’이라는 단어에 착안, 국물을 깊고 진하게 우려낸 ‘비비고 국물요리’ 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곰탕 브루어리’를 탄생시켰다.

비비고 곰탕 브루어리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8-2023 빕 구르망’에 6년 연속 선정된 옥동식 셰프와 협업을 통해 운영된다. 

곰탕 브루어리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옥동식 한남점’에서 10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방문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심시간에는 비비고의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특설렁탕과 특양지곰탕을 그대로 사용한 전문점 퀄리티의 곰탕 반상이 제공된다.

저녁식사는 초청을 통해서만 운영된다. 오는 1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일 16명을 초청한다. 저녁식사는 비비고 특양지곰탕 또는 옥동식 셰프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돼지갈비탕을 맛볼 수 있으며, 항정살&아롱사태 수육, 맥적완자 등의 메뉴를 주안상으로 차려낸다. 곰탕과 잘 어울리는 전통주가 함께 제공돼 특별한 사람과 시간을 보내기에도 손색이 없다.

 

요기요, 할로윈 맞아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가 할로윈을 맞아 10월 한 달 내내 주차 별 쿠폰 한 장으로 무제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은 할로윈에 등장하는 유령처럼 사라지지 않는 쿠폰이란 컨셉으로, 집에서 즐겁게 할로윈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10월 한 달 동안 요기요가 제공하는 주차별 쿠폰 한 장으로 한식, 중식, 분식 등 대표 카테고리 메뉴를 무제한 할인받아 주문 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10% 할인 쿠폰을 무제한으로 사용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앱 내 ‘누구나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후 각 주차별로 할인 가능한 카테고리에 맞춰 1만원 이상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해 사용 가능하다. 단,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 이용 시에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25, 청년 기업과 함께 DDP에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 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스토어에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갓생은 MZ세대가 호들갑을 떨 때 사용하는 접두어 ‘갓(God)’과 ‘인생(生)’의 합성어로 하루를 부지런하고 알차게 살아내는 삶을 의미한다. GS25는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기 위해 2030세대 구성원들이 직접 상품을 개발하는 ‘갓생기획’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현재는 신상품 개발을 뛰어넘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하나의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갓생기획 팝업스토어는 갓생기획 브랜드를 알리는 것 이외에도 GS25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손잡고 서울의 우수한 청년 기업 발굴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DDP 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5개의 청년 기업(세센티르, 수수키키, 아찔, 포터리씨, 프로고민러랩)을 선정해 갓생기획 취지에 맞는 컬래버 상품 제작을 지원한다. 제작된 10여 종의 상품들은 이번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주요 상품으로 판매되며, GS25와 DDP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홍보도 병행될 예정이다.

갓생기획 팝업스토어는 청년 기업이 제작한 컬래버 상품뿐 아니라 DDP 내 주요 브랜드 상품 10여 종과 갓생기획 굿즈 20여 종이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bhc치킨, 챌린저스와 ‘피크닉&플로깅’ 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목표달성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와 손잡고 친환경 실천을 위한 ‘피크닉&플로깅’ 챌린지를 전개한다. 

참가자는 오는 17일까지 챌린저스에서 모집한다. 관심 고객은 챌린저스 내 해당 콘텐츠를 클릭한 뒤 하단 참가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총 100명의 참가자가 선정되며 오는 18일 개별 안내된다. 

bhc치킨은 챌린지 성공을 응원하고자 참가자 발표 후 해당 주차 내 전원에게 인기 치킨 메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메뉴는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중 1개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주간 총 4회의 챌린지를 달성 후 인증하면 된다. 1회차는 치킨 피크닉(bhc치킨 메뉴와 피크닉)이, 2회차부터는 bhc치킨 자사 캐릭터인 ‘뿌찌’가 그려진 토퍼를 들고 플로깅 하는 것이 미션이다.

인증 방법은 회차에 따라 상이하다. 1-2회차는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등록한 뒤 화면 캡쳐본을 챌린저스에 올리면 된다. 3-4회차는 미션 내용을 담은 인증샷을 챌린저스에 바로 게재한다. 1-2회차 필수 해시태그는 챌린저스 내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챌린지를 모두 수행한 참가자에게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 중복 달성자 발생 시 상금은 인원에 맞게 분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