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2.10.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스타페이적금’ 판매 시행

KB국민은행은 내년 3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판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B스타페이적금’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8%이며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을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6.0%다. KB스타뱅킹 Pay 출첵 우대이율은 KB스타뱅킹 내에서 KB Pay로 결제한 일수 1일당 연 0.1%p를 적용해 최고 4.2%p 이자율이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KB스타페이적금’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품은 ▲LG 스타일러(2명) ▲삼성 갤럭시Z 플립4(2명) ▲BESPOKE 큐커(4명) ▲BESPOKE 식기세척기(4명)로 구성돼 있으며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스타페이적금’을 가입한 고객 중 KB스타뱅킹 Pay를 최초로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2022 국제치안산업박람회 ‘모바일 운전면허증’ 홍보업무 지원
 
우리은행은 ‘2022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업무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2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하는 제4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뱅킹 소개 및 가입안내, 계좌개설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경찰청 및 도로교통공단에서 발급기를 배치해 현장에서 즉석 발급이 가능하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으로, 블록체인 기반 DID 및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어 위변조가 어렵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저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지난 7월 28일부터 정식 오픈 및 전국 확대 시행됐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계좌개설, 외화환전 등 영업점 주요 금융거래에 실명확인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지난 6월에는 모바일 신분증 리드노드(Read Node, 읽기 기능만 가능한 블록체인 노드) 수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대면은 물론 비대면까지 확대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실명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나서

NH농협은행은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과 농업금융부·농식품투자단 직원들이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소재 농가에서 농번기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업금융부·농식품투자단 직원들은 일손부족으로 수확이 늦어진 고추수확 및 농장 시설물 정비작업을 하는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춘안 부행장은 “이번 일손돕기가 영농철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가장 먼저 다가가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금융상품몰 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금융상품몰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상품탐색 ▲정보확인 ▲상품가입으로 이어지는 고객여정에 초첨을 맞춰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유사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먼저 ‘상품탐색’ 단계에서는 ‘상품추천’과 ‘검색’을 중심으로 개편됐다. 못 갔던 여행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여행 테마’, 편안한 미래를 위한 ‘노후준비 테마’ 등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선정하고 관련 금융상품을 제시해 고객의 니즈와 상품을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역시 고객의 목적과 의도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MZ세대’, ‘시드머니’, ‘세테크’와 같은 키워드를 넣으면 예금, 펀드, 대출 등 관련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명이 포함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별로 페이지에 각각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상품몰에서는 상품의 핵심정보를 한줄로 요약해 보여준다. 상품의 특징과 주요 혜택은 이미지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이미지만으로 설명이 어려운 내용은 KB스타뱅킹 내에서 동영상 시청을 통해 상품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신상품 우대금리 시뮬레이션 기능도 신설해 고객이 충족할 수 있는 우대금리가 무엇인지 체크해주고, 이를 반영한 금리로 만기 예상금액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인식개선 및 소통 강화 프로그램 운영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인식개선과 소통 강화를 위한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아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다문화가족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다문화 톡톡 리포터’는 지원자가 직접 리포터가 돼 다문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으로 이달 2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리포터로 선정되면 취재 및 활동비가 지원되고 우수콘텐츠로 선정될 경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SNS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 메시지 릴레이’는 다문화가족에 전하고 싶은 말을 손글씨로 적어 SNS에 올리는 챌린지 형태의 공모전으로, 응원 문구 등 뜻깊은 메시지를 손글씨로 적은 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이달 24일까지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그리고, ‘다문화 수기 공모전’은 ‘다문화’를 주제로 한 경험이나 생각 등을 500자 이내의 자유로운 형태의 글로 작성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이달 27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창작 뮤지컬 ‘드리머스’ 후원

하나금융그룹은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사단법인 라하프의 창작 뮤지컬 ‘드리머스(Dreamers)’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원과 함께 후원하는 판타지 뮤지컬 ‘드리머스(Dreamers)’는 발달장애 판정을 받은 자녀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동화 같은 세계관에 담아낸 작품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따뜻한 가족극이다.

공연을 기획한 사단법인 라하프는 2016년 설립 당시부터 발달장애인 단원들을 모집해 이들과 함께 정기 공연을 이어온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극단으로, 뮤지컬 공연 외에도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과 직업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프로그램을 통해 라하프를 사회적 혁신 기업으로 선정해 발달장애 배우들이 이곳에서 인턴십을 마치고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뮤지컬을 통해 꿈을 이뤄가는 발달장애 배우와 엄마들의 이야기를 하나금융그룹의 ESG 광고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으로 만들어 사회적으로도 큰 울림을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