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익스프레스·부릉 등 배송대행서비스 정부 인증
요기요익스프레스·부릉 등 배송대행서비스 정부 인증
  • 오정희
  • 승인 2022.10.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 인증사업자 6개사 선정
국토부가  6개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6곳을 인증했다.
국토부가 6개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6곳을 인증했다.(사진=국토부)

국토교통부는 지난 21일 ‘플라이앤 컴퍼니’, ‘메쉬코리아’, ‘스파이더크래프트’, ‘만나 코퍼레이션’, ‘슈퍼히어로’, ‘로지올’, 등 6개사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제도는 ‘21년 제정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에 따라 안전하고 편리한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7월에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2개사가 첫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추가로 인증을 받은 6개사는 7월 이후 인증 신청을 한 업체로, 심사대행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현장심사, 국토부 및 민간 전문가로 이루어진 인증위원회 등 약 3개월간의 심의를 거쳐 최종 인증을 받게 됐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인증 심사 내용으로는 안전교육, 사고 예방 조치 등 안전 확보 수준과 보험 가입률, 표준계약서 사용 여부 등 종사자 보호 수준이 어떠한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개인정보 보호·배송 품질 관리 등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수준과 운영의 안정성·지속가능성을 갖추고 있는지도 함께 평가했다. 심사 결과, 통합형 플랫폼으로는 ‘플라이앤컴퍼니’가, 분리형 플랫폼 으로는 ‘메쉬코리아’, ‘스파이더크래프트’, ‘만나코퍼레이션’, ‘슈퍼히어로’, ‘로지올’이 인증을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상시 인증신청을 받아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대한 인증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