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골프존커머·클룩 外
[여행&여가] 야놀자·골프존커머·클룩 外
  • 임희진
  • 승인 2022.10.3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여가활동 회복 영향 “전시 예매 전용관 성장세”

야놀자가 지난 7월 전시 예매 전용관을 선보인지 3개월 만에 야놀자의 전시 예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9%, 거래액은 283% 신장했다. 전용관을 통해 전시·공연·축제 등의 예매와 추천을 지원하고, 대형 인기 전시의 단독 선예매를 진행하는 등 인벤토리와 고객 혜택을 강화해 증가하는 여가활동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전시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전시를 추천하는 ‘가을 전시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프랑스 인기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전시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비비안 마이어 투어 전시까지 미디어아트·사진·회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전시를 소개하고 선착순 2천 명에게 2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음 달 19일까지 3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해 전국 20여 개 이색 전시를 최대 70% 할인가로 이용 가능하다.

 

클룩, ‘일본 뚜벅이 상점’ 기획전 실시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일본 자유여행 전면 허용에 맞춰 ‘일본 뚜벅이 상점’ 기획전을 실시한다. 

클룩은 다시 돌아온 일본 여행을 기념해 코로나 이전부터 인기가 높았던 스테디셀러 상품을 선별해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기획전 콘셉트는 ‘일본 뚜벅이 상점’으로, 단기·뚜벅이 여행객이 많은 일본 여행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사카와 도쿄 2개 도시의 추천 상품 대상 최대 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를 제외한 일본 도시 여행 전 상품 5% 할인 쿠폰과 유심 2천 원 할인 쿠폰 또한 마련해, 각종 액티비티 입장권부터 교통패스, 투어, 맛집, 유심까지 일본 여행에 필요한 클룩의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도쿄 상점’에서는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고속열차) 티켓 ▲나리타·하네다 공항 픽업 등 다양한 상품의 할인을 진행한다. 도쿄 근교 여행객들에게는 고속 열차 신칸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JR 도쿄 와이드패스를 추천한다.  

클룩은 진에어와 함께 항공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클룩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일본 전 노선 항공권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 ▲페이코로 9만 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 ▲국민카드로 미화 75달러 이상 결제 시 8% 할인 등 다양한 결제 수단 할인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는 11월 1일부터는 JCB 카드로 엔화 결제 시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클룩에서 일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시내점 이용 시 LDF PAY를 최대 4만 원까지 적립해주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 10월 인기 도서 1위 <역행자>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10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독서의 계절을 맞아 10월 출판계에도 노벨 문학상 시상, 도서 IP 기반 2차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 가운데, 밀리의 서재가 독자들의 관심사를 빠르게 반영한 콘텐츠 파워를 바탕으로 독서 트렌드를 이끌었다. 대표적으로 2022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프랑스 소설가 아니 에르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작가의 대표작인 <한 여자>가 11위로 급상승했다. 

지난 6일 밀리의 서재와 지니뮤직이 오디오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의 책 기반 2차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원작인 밀리 오리지널 도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인기도 함께 상승해 2위로 올라섰다. 배우 오연서와 이수혁이 참여한 동명의 오디오 드라마 또한 밀리의 서재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불편한 편의점2>, <불편한 편의점>도 각각 3, 4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보였다.

훌쩍 다가온 연말을 앞두고 1위를 기록한 <역행자>를 필두로 성공을 위한 지침서들도 인기를 끌었다. 무자본 창업가로 이름을 알린 자기계발 유튜버 자청의 <역행자>는 지난 6월 출간 이후 10만 개 이상의 서재에 담기며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1,100여 건에 달하는 회원들의 리뷰도 화제성을 입증한다. 실용서의 약진도 돋보였다.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과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 육아>도 각각 6위와 10위를 기록했다.

10월에는 자신을 돌아보는 책도 순위권에 다수 올랐다. KBS ‘다큐멘터리 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다큐멘터리 디렉터로 일해 온 박지현 작가의 <참 괜찮은 태도>가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7위를 차지했다. 심리 상담 관련 책은 오디오북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의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오디오북은 전자책보다 높은 22위를 기록했으며, 심리상담가 박세니의 멘탈 에세이 <당신은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입니다> 오디오북 또한 24위에 올랐다.

 

글래드 호텔,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아홉번째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진

글래드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9번째 주제 ‘이런 소비하면 나도 MZ 세대? 신(新) 소비 탐구생활편!’ 서베이 이벤트를 10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9번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주제인 신(新)소비 탐구생활은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총 25명의 당첨자를 오는 12월 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와 글래드 여의도 숙박권,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룸 스프레이 세트, 차량용 방향제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개인 SNS 채널에 해당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번 서베이는 ‘최근 소비의 목적’, ‘미닝아웃, 디깅소비, 조각 전략, N차 신상 등 현재 가장 관심 있는 소비’ 등 소비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의견과 ‘호캉스(호텔+바캉스) 이용 시 주로 소비하는 장소’, ‘객실을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면 어느 시간이 적당한지’ 등 호텔과 관련한 소비 성향을 알아 볼 수 있는 질문으로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콘셉트 룸이 주목 받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글래드 호텔과 콜라보를 통해 콘셉트 객실로 만나보고 싶은 브랜드 추천’ 등 고객이 직접 글래드 호텔을 위해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는 질문으로 구성됐다.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12월 16일에 발표한다.

 

골프존커머스, 가을 골프 시즌 이벤트 성료…지난해 대비 매출 20% ↑

‘골프존마켓’과 ‘골핑’을 운영하는 골프존커머스는 올해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진행된 골프존마켓의 ‘골프대전’ 매출은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22%, 골핑의 ‘블랙골프데이’ 거래액은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골프대전’은 매년 봄·가을 골프 시즌에 맞춰 골프존마켓에서 골프용품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최대 할인 쇼핑 페스티벌로, 보다 많은 골퍼들의 즐거운 쇼핑을 위해 골프존마켓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다. 지난 9월 16부터 10월 10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된 이번 가을 시즌 골프대전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 및 경품 응모권 제공 △골프존마켓 100호점 돌파 기념 이벤트 △골프존마켓 단독으로 입점 브랜드(에델, 윌슨, 게이지디자인, 미스테리골프, 뉴레벨, 로얄콜렉션)의 용품 구매 시 마일리지 제공 등의 풍성한 혜택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1년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골프대전’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의 동반 성장했다.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골프존마켓의 온라인 쇼핑몰인 ‘골프존마켓몰’은 방문자 수 135%의 성장률을,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픽업 또는 배송으로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O2O 서비스’는 27%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한 것이다.

또 올해로 7년 연속 실시된 이번 블랙 골프데이는 10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작년에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거래액 성장률을 이뤄냈다. 

이번에 진행된 골핑의 ‘블랙골프데이’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전년 동기간 대비 방문자 수(UV)가 52% 성장했으며, 해당 기간에 모든 연령에서의 거래액 증가와 더불어 최근 젊은 세대의 골프 유입 증가로 3040세대의 구매 비율이 지난 행사 대비 크게 높아졌다는 점이다. 골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방문자수와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아진 이유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이외에도 최근 개편된 골프존 앱(APP)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유입자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