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 런칭

하나금융그룹은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관리’라는 퇴직연금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를 런칭했다.

이번 ‘하나 연금닥터’ 브랜드 런칭은 손님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의지가 담겼으며, 자회사인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이 참여해 그룹의 연금관리 서비스 강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지속적인 점검과 솔루션이 필요한 퇴직연금을 위해 손님과의 접점을 확대‧강화하고 있다. 일환으로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ETF’ 및 ‘원금보존 추구형 ELB’를 출시해 손님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충족시켰으며, 모바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시스템 ‘연금닥터 서비스’ 오픈을 통해 맞춤형 연금관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하나은행은 ‘하나 연금닥터’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IRP, DC형 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는 ‘연말정산, 잘해볼 의사 있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학대 피해 아동 위한 기부금 1억원 모금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27일 KB국민은행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모은 기부금 1억원을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지만, 아동학대 발생 건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환경·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을 유도하고자 임직원 대상 생방송 퀴즈쇼 ‘KB Ace Live-ESG 특별편’을 진행해 정답자 수에 따라 1인당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해 학대 피해 쉼터에 입소한 아이들을 위한 긴급지원 및 심리검사·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수입 인수금융 지원 ‘Usance송금’ 출시

하나은행은 송금 방식 수출입 거래와 신용장 결제 구조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Usance(유산스) 송금’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Usance 송금’은 절차가 간편한 송금 방식 수출입 거래에 대한 편의성과, 물품 인수 후 일정 결제 기간을 제공하는 무역금융 상품에 대한 요구를 동시에 반영했다.

Usance 송금은 수출상이 물품 선적 후 물품대금을 사후에 송금하는 방식의 수입 거래를 대상으로 하며, 하나은행과 협약 된 해외 인수은행이 수출상에 수입대금을 낮은 금리로 선지급하고, 수입상은 만기에 수입대금 원금과 이자를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출상은 빠른 대금 수령이 가능하며 수입상은 대금 결제 기간을 확보 할 수 있다.

또한, 신청은 사전에 승인 받은 한도 내(최장 365일 이내)에서 영업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뿐만 아니라 계약서, 상업송장, 운송서류 등의 수입 관련 서류제출도 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이뤄진다. 

아울러,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거래 상대방에 대한 검토가 가능한 Trade WATCH시스템 가동을 통해, 국제 제재 및 수입 물품 선적 여부를 점검하는 등 기업들이 겪을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 할 수 있게 했다.  

 

우리은행, ‘우리 사장님 응원합니다’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비대면 채널로 가맹점 결제계좌를 첫 가입하거나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우리 사장님 응원합니다’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이나 ‘우리WON기업’을 통해 가맹점 결제계좌를 신규 가입하거나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 250명을 대상으로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5만원)을 제공한다. 가맹점 결제계좌를 등록 또는 변경하고 매출 대금이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되는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채널로 가맹점 결제계좌를 첫 가입 또는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 25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20만원)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발달장애인 특화 사업장 건립’ 위해 1억원 기부

IBK기업은행은 중기부 산하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개소식 행사에서 1억원을 기부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충남 태안군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윤종원 기업은행장, 이영 중기부 장관, 서기영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장, 성일종 국회의원, 전형식 충청남도 정부부지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 및 교육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건립에 활용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장애인이 소유하거나 실질적으로 경영하는 기업에게 대출 금리·한도 우대 뿐 아니라, 장애인 채용기업에 1인당 100만원의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기업 근로자의 치료비 지원 등 장애인 채용 확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은행, ‘WOORI 외화예금’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으로 외화적립식 예금을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WOORI 외화예금!’ 대고객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 외화예금은 ‘해외로 외화적립예금’과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외화예금 가입 시 환율우대 80%가 적용된다. 또한 미화 10불 이상 금액으로 신규 가입하고 3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 1만명에게 ▲네이버페이 쿠폰 5천원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2명)과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5명)을 제공한다.

‘해외로 외화적립예금’은 가입시점으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자가 복리 계산되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2개월 이상이나 금리 회전주기가 6개월이므로, 중도 해지하더라도 회전기일 전일까지 약정금리가 지급되는 장점이 있다.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은 목표환율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환율 도달 시 문자로 안내를 받고 원하는 시점에 추가 납입이 가능하다. 두 상품 모두 입금 건별로 중도인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