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손하나로 탑승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손하나로 탑승서비스 고객 대상으로 ‘NH손하나로 탑승OK 올리 레디백 받고 여행가요’이벤트를 11월 25일부터 12월31일까지 실시한다.

‘NH손하나로 탑승서비스’는 국내 공항의 장정맥 탑승 서비스로 지난 21년 5월 NH농협은행이 한국공항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개시했다. 이용 방법은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장정맥 정보를 등록하고 NH스마트뱅킹을 가입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 ‘22년도 중 NH손하나로 탑승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이다. 이벤트 시행일 이전 이용고객도 참여 가능하며, ‘22년도 탑승이력에 한해 인정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인터넷·스마트뱅킹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응모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올리레디백(1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 온라인 판매 

하나은행은 카타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는 2일까지 판매되는 이번 기념주화는 국내 공식 판매권자인 (주)풍산화동양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에서 금융권 단독으로 온라인 판매한다.

기념주화는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는 손님도 ‘하나원큐’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특별한 날을 기념해 한정 수량만 발행되는 만큼 소장가치와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 될 수 있다. 또한, 기념주화 구입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지구촌 축제의 장을 기념하는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 지역 국가에서 개최되는 국제 축구 대회의 공식주화인 만큼 금화에는 아랍의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한 창문이 디자인 돼 있으며, 은화에는 국제 축구가 개최되는 8개 경기장을 상징하는 타일과 영문 표기의 주제어를 새겨 넣어 축구 경기의 인상적인 장면을 예술적으로 보여준다. 

 

NH농협은행, ESG경영 내실화 위한 ESG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제2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금융그룹의 ESG경영을 공유하고, 농협은행의 ESG 경영전략 수립과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기구로, 관련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농협은행의 금융자산 탄소배출량 측정과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목표 설정 등 농협금융지주와 공동 실시한 TCFD 이행고도화 컨설팅 결과를 공유했다. 

하반기 주요성과로는 금융위 주관 지역재투자평가 3년연속 최우수은행 선정,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2년연속 A등급 획득 및 중소기업을 위한 ESG 무료컨설팅 성공적 추진 등을 꼽았다.

 

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지원 위한 ‘APAC 기업정보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수출입 기업에게 아시아·태평양 소재 해외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APAC 기업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PAC 기업 정보 서비스’는 중국, 호주, 동남아시아 등에 위치한 해외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요 제공 정보는 ▲신용등급 ▲재무제표 ▲휴·폐업 여부 등이다.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부터 정보 제공까지 가능한 비대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KB bridge’에 회원가입한 기업고객이면 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2019년 7월 출시한‘KB bridge’는 기업 고객에게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고 창업, 상권 분석 관련 컨설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전국 13개 KB 소호컨설팅 센터로 연계해 주는 무료 비금융 경영지원 플랫폼이다.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현재 누적 다운로드 33만개사, 컨설팅 연계 5천개사로 은행권 대표 기업고객 비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업은행, 2022년 하반기 IBK창공 ‘FLY HIGH!’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사람(Human)과 산업(Industry)을 이롭게’라는 주제 하에 개최되는 이번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1일차는 우주항공, 반도체, 인공지능 분야 등 산업(Industry) 발전에 필요한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2일차는 바이오, 헬스케어, 지식서비스 등 사람(Human)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28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또 별도의 네트워킹 공간을 마련해 신사업 진출 모색 및 투자 기업 발굴을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등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VC와의 1:1 상담창구를 통해 기업들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하나은행, 대한축구협회와 공동으로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 운영

하나은행은 대한축구협회와 공동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취재진의 원활한 취재활동 지원과 대한민국 축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미디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월드컵 본선이 열리는 카타르의 수도이자 축구국가대표팀의 베이스캠프인 도하에 개설된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하나은행과 대한축구협회의 24년 파트너십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로 8년 만에 개관됐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을 알리기 위해 월드컵 취재진의 편의 및 원활한 현지 취재활동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과 미디어의 현지 가교 역할은 물론 기자단의 편안한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종료 시점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탄력적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영국에서 한국 김치 우수성 널리 알려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 영국 런던에서 주영국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한 국경일 행사에 참여해 한국 김치를 비롯한 우리 농산물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국 정부 주요 인사를 비롯해 런던 주재 국제기구, 각국 외교단, 영국협동조합인사 및 주재원·교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작년에 이어 행사에 참여한 NH농협은행은 우리농산물 홍보부스를 확대 설치하고, 한국김치를 중심으로 각 지역 특산 가공식품, 홍삼제품, 전통주를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평소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우리 농산물 시식에 많은 외국인들의 큰 호응과 관심이 쏟아졌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