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2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그룹은 자회사인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비서 ‘구삐’는 각종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국민들이 이용하는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알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백신접종 예약 알림, 경찰청 고지서 등 34종의 생활형 행정정보에 대해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이번 협약으로 국민비서에서 제공하는 34종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에서 제공하며,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은 각종 행정정보 알림을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으로 확인 및 납부까지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12월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WON뱅킹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고 우리WON멤버스 가입 및 마케팅 활용 동의까지 한 고객에게 최대 10만 꿀머니를 지급하고, 알림 받은 경찰청 고지서를 우리WON뱅킹에서 납부까지 하면 3천 꿀머니 추첨 지급 이벤트에 중복해서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유병재와 함께하는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신관 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 방송인 유병재 및 엘베스트, 오리콤,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외부 심사위원이 참석했다.

실력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에는 총 174팀이 참가했다. 영상의 ▲완성도 ▲전달력 ▲독창성을 중심으로 1차 예선 심사와 본선 진출 평가를 거쳐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예의 대상을 안은 ‘Come Here Comedy’팀은 KB스타뱅킹을 ‘룩북’이라는 패션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소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는 크리에이터 성장지원금 1,000만원, KB스타뱅킹 메인 화면 소개,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유병재’와 콘텐츠 촬영권 특전까지 제공된다. 

 

하나은행-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안정부 국민비서 서비스(이하 ‘구삐’)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백신접종 ▲세금 ▲부동산 ▲교통 ▲교육 등 총 34개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하나원큐’에는 공과금을 통합으로 조회하고 한번에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 서비스를 기 제공중으로, ‘구삐’의 각종 세금관련 알림서비스와 결합해 통지 및 조회, 납부까지 원큐에 관리가 가능해져 손님의 편리함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 관계사 하나카드도 함께 참여해 하나카드의 ‘원큐페이’ 앱을 통해서도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향후 행정안전부와 지속 협력해 ‘하나원큐’내 다양한 금융 및 생활/제휴 서비스를 ‘구삐’와 연계 개발 추진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손님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 공개

NH농협은행은 방송인 이미주씨와 함께 제작한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NH지구은행장 이미주와 은행원들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플라스틱 분리 배출법과 저축 방법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영상이다. NH지구은행은 전국 27개 제로웨이스트 샵을 지점으로 두고, 고객이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지점에 가져오면 제로웨이스트 샵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자를 쌀로 준다.

△‘EP1. 취임’편에서는 은행장 이미주가 NH지구은행의 설립 취지와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개채용을 예고한다. △‘EP2. 면접’편은‘씻뜯닫’(내용물 씻고, 라벨 뜯고, 뚜껑 닫기)댄스를 활용해 올바른 투명 페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준다. 2편 영상을 활용해 ‘씻듣닫’댄스영상 또는 올바른 배출 인증샷을 개인 SNS 채널에 등재하면 추첨을 통해 쌀(4kg)을 300명에게 증정하는 ‘투명 페트 그린저축 챌린지’SNS 이벤트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실시한다. 

△‘EP3. 외근’편은 은행장 이미주와 은행원들이 NH지구은행 지점에 방문해  지점 운영 방식과 재활용된 플라스틱의 업사이클링 과정을 소개한다. 3편 영상을 활용해 플라스틱 자원순환 플랫폼 ‘업사이어티’ 앱 가입 후 제로웨이스트 샵에 방문해 플라스틱을 저축하고 저축 양에 따라 5kg, 10kg, 20kg 쌀을 참여자 전원에게(전체 쌀 20,000kg 한정) 제공하는 ‘플라스틱 그린저축 챌린지’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실시하고 업사이어티 앱 내 챌린지 인증샷 참여 시에는 쌀 50%를 추가 지급한다.

 

우리은행, 반려동물 콘테스트 개최

우리은행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아 우리은행 펫모델을 선정하는 ‘도전! 우리 펫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누구나 오는 12월 11일까지 인스타그램과 우리WON뱅킹에서 예선에 참가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 대상 24마리(반려견 12마리, 반려묘 12마리)를 선발해 내년 1월 4일부터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반려동물 사진을 촬영해 우리은행 펫 이벤트 인스타그램 계정 태그 및 필수 해시태그(#우리은행, #도전우리펫모델)를 포함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고, 우리WON뱅킹 內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통해 완료하면 된다.

심사는 ▲‘좋아요’ 수 ▲댕냥플루언서(반려동물 관련 유명 인플루언서) 의 평가로 본선에 진출할 반려견, 반려묘 각 12마리를 선발하게 되며 본선 진출 24마리의 캐릭터를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NFT로 발행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본선은 우리WON뱅킹 內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표로 진행되며, 우리 펫 모델로 최종 선발된 반려견과 반려묘는 상금 1천만원을 각각 수여하고, 우리은행의 펫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콘테스트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 참가자에게 캣타워, 유모차, 신세계 상품권 등 반려인들을 위한 특별한 경품을 준비했으며, 우리WON뱅킹을 통해 본선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도 호텔 뷔페 식사권,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스타일러,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프로미TV, 구독하길 잘했다’ 감사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로미 TV’의 2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구독하길 잘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프로미TV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을 보답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총 222명에게 에어팟 프로 1세대, 치킨 기프티콘, 커피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DB손해보험 프로미TV는 흥미롭고 유익한 영상으로 약속의 가치를 전파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런칭한 “약속하길 잘했다!” TV 광고는 ▲부녀편(직장인 딸과 아빠의 이야기) ▲부부편(취미에 빠진 남편과 아내의 이야기) ▲1인가구편(자취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의 생일 이야기) 등 다양한 세대의 이야기를 담아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3편의 이야기를 종합해 약속의 가치를 강조하는 ▲매니페스토 편은 DB손해보험의 핵심가치를 더욱 명확히 드러냈다.

프로미TV 구독자는 4편의 TV CF 영상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을 댓글로 작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과학기반 탄소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탄소감축목표 승인 획득

신한금융그룹은 11월 28일 ‘과학기반 탄소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그룹이 자체적으로 수립한 탄소감축목표에 대해 승인을 획득했다.

과학기반 탄소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는 파리 기후변화 협약 이행을 목적으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 및 공식 승인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신한금융은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SBTi 방법론에 기반한 탄소중립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2020년 대비 자체 사업장 탄소배출량은 2030년까지 42%, 금융자산의 탄소배출량은 2030년까지 33.7%, 2040년까지 59.5%를 각각 감축하고, 2050년에는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한금융은 ‘Zero Carbon Drive’ 발표 이후 올해를 탄소감축 이행의 원년으로 삼아 전 그룹사에 배출량 감축목표를 전략 과제로 부여하고 매 분기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종합금융플랫폼 NH올원뱅크 선착순 가입 이벤트 시즌Ⅱ 실시

NH농협은행은 종합금융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실시한 신규고객 선착순 이벤트 ‘NH올원뱅크 가입하면 선물 팍팍!’에 주신 성원에 감사하며 11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NH올원뱅크 가입하면 선물 팍팍! 시즌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즌Ⅰ과 동일하게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NH올원뱅크 신규가입한 고객이 응모 가능하며, 응모 고객 중 선착순 총 5,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 3잔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유튜브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은행은 12월 1일 오후 6시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변동성을 이기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포트폴리오 매니저 유혁 부부장이 출연해 올 한해 금융시장을 돌아보며 합리적인 투자 전략과 리스크 관리 방향을 제시한다.

최근 전쟁과 공급망 이슈로 물가가 폭등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채권시장의 신용경색 위험까지 불거지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시장환경에서 분산투자가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금융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투자 방법과 자산배분 전략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우리WON뱅킹‘혜택/이벤트’에서 참여 신청 등록과 함께 사전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와 설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소통으로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