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KB국민은행·DB손해보험·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KB국민은행·DB손해보험·IBK기업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01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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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디노랩 3.5기 선발기업’ 사업설명회 개최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3.5기 14개 업체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기회를 넓히기 위해 신기술, 신사업 등 업무를 담당하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실무자들이 참여해 오픈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다. 

AI, 데이터, ESG, 헬스케어,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각사의 사업모델, 보유역량을 설명하고, 이를 통한 협업방안을 제안했다.
 

KB국민은행, 병무청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병무청과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기식 병무청 청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병역명문가 및 병역이행자에 대한 우대서비스 제공을 통한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에 협력하고 양 기관 간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중 KB Wallet에서 병역의무자 및 병역이행자를 위한 디지털 신분증 및 증명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병역증, 사회복무요원증, 전역증 등 신분증 3종과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통보서, 입영/소집 통지서 등 증명서 3종을 KB Wallet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한문철TV, 라이더보험 신담보 신규 출시

DB손해보험과 한문철TV가 지난 10월 신규 출시했던 운전자보험의 공동마케팅에 이어,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라이더보험의 신담보를 공동 개발해 신규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경찰조사 단계부터 보장되는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신담보를 개발해 해당 담보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DB손해보험은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참좋은라이더+보험에도 동일 담보를 탑재한다.

국토교통부의 자동차등록현황보고에 따르면 국내에 신고된 오토바이는 약220만대로 오토바이 운전자도 새롭게 출시된 참좋은라이더+보험을 통해 오토바이 운전 중 교통사고 발생 시, 경찰조사 단계부터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어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보장범위를 넓혔다.

 

NH농협은행, 현장교육 ‘스마트팜 로드쇼’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1월 29일 경북 상주와 전북 익산 등지에서 스마트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 역량강화 현장교육인 ‘스마트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스마트팜 로드쇼’는 지난 달 5일 정에서 부가 발표한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한 농업혁신방안’에 맞춰 스마트팜이 무엇이고, 어떻게 금융지원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팜의 개념, 대출상담과 심사기법 등 2일 동안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영농설비의 실제 구동 견학, 농업인의 성공·실패사례와 스마트팜 도입효과 등을 청취하는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KB국민은행,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 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6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며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청취하고 이를 활용해 제도, 시스템, 영업점 환경 등 전반적인 이용경험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비대면 프리미엄 혜택관 ‘IBK급여라운지’ 오픈

IBK기업은행은 i-ONE Bank(개인) 內 급여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IBK급여라운지’ 서비스를 오픈한다. 

‘IBK급여라운지’는 매월 IBK계좌로 50만원 이상 급여를 받는 고객에게 스탬프를 제공하고, 고객은 적립된 스탬프를 사용해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비대면 혜택관이다. 또 급여실적 현황, 제휴 할인쿠폰, 재테크 정보, 맞춤 상품 추천 등 급여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로 ‘IBK급여라운지’ 첫 입장고객에게 웰컴기프트(GS25 2천원권) 및 스탬프 1개를 제공하며, 친구초대 시 추가 스탬프를 적립해준다. 이외에도 적립된 스탬프를 사용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BHC 치킨 모바일 쿠폰 등 매월 제공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우리은행,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상은 신탁 계약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신탁 계좌이며, ‘개인연금신탁’과 ‘연금저축신탁’의 경우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인 계좌이다.

우리은행은 잔액 3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대상 고객에게 우편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추가로 이메일이나 유선으로 관련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 보유 여부는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을 통해 신탁금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