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팀스파르타·8퍼센트·원티드 外
[스타트업 소식] 팀스파르타·8퍼센트·원티드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0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챗봇 심심이,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출시

인공지능(AI) 챗봇 ‘심심이’가 기업 서비스 및 제품 등에 상용 가능한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SDDLS-HS224’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심심이에 따르면 최근 일상대화 챗봇 솔루션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나 기술 개발 관련 필요 데이터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반면 심심이는 관련 데이터를 대량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개인정보 이슈 등으로부터 자유로워 수요 기업들에게 조명을 받고 있다.

이전 ‘SDDLRE-KORAIA223’ 상품은 기업에서 데이터를 연구 용도로 한정해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반면, SDDLS-HS224는 기업에서 연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 서비스 및 제품에 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SDDLS-HS224는 심심이가 과거 데이터 연구자 전용 및 기업 연구용 데이터 상품을 공개한 이후 ‘데이터의 활용 범위 확대’라는 기업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된 것이 포인트다. 기업들은 이 상품을 활용해 심심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다.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담비’, 부동산R114와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대표 곽효신)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주거용 데이터 정보부터 상업용 데이터 정보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서비스 외에도 금융 분야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베스트핀과 제휴를 선택했다.

담비 이용자들 역시 담비 앱에서 대출 서비스를 포함한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가 결합되면 한층 개선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부동산 시장 고객들의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팀스파르타, PM 부트캠프 ‘SW캠프’ 론칭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PM 부트캠프 ‘SW캠프’를 론칭한다.

PM은 프로덕트 매니저의 약자로 프로젝트의 기획, 개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고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몇 년 간 IT 업계가 급성장하면서 개발자와 더불어 일명, ‘미니 CEO’로 불리는 PM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으나, 해당 직무가 본격적으로 업계에 자리잡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적합한 인재를 찾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팀스파르타의 SW캠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IT 시장에 역량 있는 PM인재를 공급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PM 직무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해당 업군으로 커리어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 수강생들을 위해 평일 저녁과 주말 파트타임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학습시간은 1주 최소 12시간 이상 진행되며, 본업에 집중하면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PM에 대한 기본 직무 지식은 물론,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기획안을 실제 서비스로 만든 뒤 데이터 분석, 개선하는 과정 등이 모두 포함돼 눈길을 끈다. 

아울러, 수강생들이 최대한 현업에 가까운 경험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2~10년차 현업 직무 멘토진들과 함께 몰입된 환경에서 온라인 학습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8퍼센트, AMRO 미션단 맞이해 온투업 성장 알려

온라인투자 연계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잇퍼센트는 11월 29일 AMRO 미션단을 맞이해 최근 한국 핀테크 산업 동향 및 기업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AMRO(ASEAN+3 Macroeconomic Research Office)는 한국·중국·일본과 아세안(ASEAN) 10개국 거시경제조사를 지원하는 국제기구로서 경제동향 점검과 정책 권고를 위해 매년 회원국을 방문해 연례협의를 실시하고 보고서를 발표한다. 

연례협의단은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한국을 방문해 에잇퍼센트를 포함해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국내 23개 기관의 전문가를 면담한다. 이번 방한을 통해 취합된 연구 결과는 2023년 공개되는 한국 연례협의 최종보고서에 반영될 예정이다.

미션단을 맞이한 8퍼센트 측은 ▲서비스 구조 및 현황 ▲핀테크 산업 발전에 따른 소비자 편익 증진 ▲P2P금융 법제화 과정 ▲기업 성장 전략 등을 설명했다.

 

원티드랩, 기업 대상 ‘전직 지원 프로그램’ 진행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경영 효율화에 나선 기업을 대상으로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근 글로벌 빅테크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잇달아 경영 효율화에 나서면서, 이직 시장에 나오는 인재들이 늘고 있다. 이에 원티드랩이 조직 개편을 단행 중이거나 앞둔 기업과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전직 지원 프로그램’은 불가피하게 조직 개편을 하지만, 그동안 함께 한 직원들의 성공적인 이직을 돕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으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마감기한은 없다.

 

빅뱅엔젤스, 싱가포르 FVC와 크로스보더 스타트업 투자 위한 MOU 체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와 싱가포르의 파쿠하르(Farquhar) VC(부관자본(赋冠资本), 대표 Jason Su 법무박사: 이하 FVC)는 한국 및 싱가포르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협력과 글로벌 펀드 결성,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4일 서울 프론트원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한·싱가포르 양국의 테크 기반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투자하고 이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정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내년 1분기 중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로켓펀치, 취업 준비 위한 가상회사 ‘취준컴퍼니’ 캠페인 런칭

커리어 소셜 네트워크 ‘로켓펀치’와 분산 오피스 ‘집무실’을 운영하는 알리콘이 취업을 위한 가상 회사 ‘취준컴퍼니’ 캠페인을 시작한다.

‘취준컴퍼니’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오직 취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환경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알리콘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기업의 채용 감소와 구조조정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초년생과 구직활동이 활발한 경력 5년차 미만의 주니어 인력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알리콘은 ‘취준컴퍼니’ 캠페인 1차로 적극적 구직을 희망하는 100명을 내달 7일까지 우선 모집할 계획이다. ‘취준컴퍼니’ 선발대상에게는 취업 준비 기간동안 알리콘이 보유한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 집무실 전 지점 사용권과 함께 업계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및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로켓펀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 코치를 지원하기 위해 관련 강의 수강권과 취업 컨설팅, 웨비나, 실무자 커피챗 등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로켓펀치를 통해 취업 성공 시, 50만원의 취업 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 혜택은 기본적으로 한달간 유지되고, 주 1회 이상 로켓펀치를 통해 입사 지원서를 접수하는 등 활발히 구직 활동을 하는 대상자에게 1개월 단위로 지원 혜택이 자동 연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