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부영그룹·한미약품·KCC外
[기업 소식] 부영그룹·한미약품·KCC外
  • 정단비
  • 승인 2022.12.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화순군 주거안정 위해 임대주택 공급 업무 협약

부영그룹이 화순군과 청년 및 신혼부부 임대주택 공급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화순군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화순군은 청년 및 신혼부부 임대주택 공급사업을 통해 인구 증가와 지방 소멸에 대응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 협약을 제안했고 부영그룹은 이에 깊이 공감해 임대주택 공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부영그룹은 현재 운영 중인 화순 부영 아파트의 공가세대를 확보한 후 내년부터 연간 100세대씩 청년 및 신혼부부들에 공급할 계획이다. 화순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는 총 5개 단지로 지상 13~15층, 26개 동, 전용면적 39~59㎡ 총 4,595세대의 대단지 규모로 이뤄져있다.

 

한미약품, 국내 ‘최초·유일’ 공정위 CP등급 ‘AAA’ 4년 유지

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최고 등급인 ‘AAA’를 4년간 유지하게 됐다. 

한미약품은 2020년 CP를 도입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한 데 이어, 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또다시 AAA 등급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CP 등급 유지 기간은 부여일부터 2년 동안이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운영하는 교육·감독 등에 관한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공정위는 CP 도입 후 1년이 지난 기업 중 평가를 신청한 기업에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CP 등급은 공정거래위원회가 ▲CP 도입 및 운영방침 수립 ▲최고경영진 지원 ▲자율준수편람 ▲교육훈련 프로그램 ▲사전감시체계 ▲제재 및 인센티브 시스템 ▲프로그램 효과성 평가 및 개선 등 총 7개 항목을 토대로 평가한다. 등급은 최하 D부터 C, B, A, AA, AAA 순으로 구분되며, A 이상 등급을 받으면 공정위 직권조사 면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활동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가 주유소, 충전소 및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앱) 등 고객과의 주요 접점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응원활동에 나섰다.

SK에너지는 내년 11월 2030 엑스포 개최국 최종 선정을 앞두고 SK 주유소, 충전소 등에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부착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 및 충전소 방문객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감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곳마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SK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과 포스터를 부착했다. 

SK에너지는 오프라인 주유소 및 충전소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베타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 앱 ‘머핀(Muffin)’에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 배너를 게시했다. 메인 화면의 배너를 누르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홈페이지로 연결돼 손쉽게 부산엑스포 유치 의의와 활동 내용을 볼 수 있다. 머핀은 SK에너지가 운영하는 모바일 종합 차량 관리 플랫폼으로, 앱을 통한 주유 예약 및 결제, 세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CC, 1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KCC의 선박용 방청도료와 방오도료,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제품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방청도료와 진공차단기용 세라믹은 14년 연속, 방오도료는 12년 연속 선정이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부여하는 공식 인증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점유율 5% 이상 △시장 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또는 수출 규모 연간 500만 달러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에 한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다.

선박용 에폭시 방청 도료 ‘EH2350 Series’은 내염수성과 내마모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극심한 해양 부식 환경 속에서 선박의 해수 탱크, 파이프 등 철 구조물을 보호해 녹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 12년 연속 선정된 방오도료 ‘Egis Series’는 오염방지 기능이 뛰어나 장기간 운항하는 선박의 선체에 붙어 서식하는 해중 생물체로부터 선박을 보호하고 선박의 운항 효율을 증가시켜 연료를 절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서 최고상 수상

코웨이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가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굿디자인(GD),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4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공간미를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으며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이로써 노블 정수기는 독일 iF, 미국 IDEA 및 국내 굿디자인(GD)상에 이어 4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와 해외를 모두 아우르는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본상인 ‘베스트 10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풍부하고 빠른 제빙 성능을 갖췄으며, UV 살균 시스템으로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SK핀크스, 제주지역 대표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패 수상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SK핀크스가 지역사회 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 기업 16개소 대표로 선정돼 지난 14일 인정패를 수상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그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환경경영, 윤리경영, 수행실적 등 8개 심사 분야의 진단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로 선정된다.

SK핀크스는 제주특별자치도 및 SK렌터카와 함께 도내 노인 어르신 무료급식 사업인 ‘한끼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를 2년 연속 지원하고 있으며,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 필요한 식자재의 약 95%를 지역 업체를 통해 구매, 인근 창천초등학교 학생 대상 골프 체험학습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