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이디야커피·크라운제과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이디야커피·크라운제과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야식명가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은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CJ더마켓 야식명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인기 제품들을 쌀쌀한 겨울 밤에 어울리는 분식, 중식, 안주 등의 세가지 테마에 맞춰 선보인다.

‘야식명가 기획전’은 테마별로 분식 2세트, 중식 1세트, 안주 3세트씩 구성돼 소비자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중복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 발족…본사와 상생, 동반성장 강화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점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는 본사와 가맹점간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 이해와 협의의 과정을 통해 동반성장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됐으며 본사와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날 점주협의회 발대식 행사에서는 점주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당산중앙점 김승태 점주를 비롯한 7개 매장 점주와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는 전국 통합형 협의회로 전국 3,000여 개 가맹점 간 활발한 소통의 활로를 확대하고, 본사와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추진위원회 구성 및 협의회장 선출 등 여러 과정을 거쳐 발대식을 준비해왔다. 이에 이디야커피 상생협력팀에서도 발대식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11번가, 단열∙보온용품 판매 급증…난방비 절약 관심 ↑

11번가가 최근(12월 1~13일) 고객들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난방텐트, 단열시트, 방풍비닐, 내의 등 단열∙보온용품의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내에서 바닥이나 침대 위에 설치해 사용하는 ‘난방텐트’ 거래액은 직전 주(11월 18~30일) 대비 4.5배(350%) 가량 상승했고, 바람이 들어오는 문틈에 부착하는 ‘문풍지’는 141%, 외풍을 차단하는 ‘방풍비닐’은 154%,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도 2배(96%) 가까이 증가했다.

체온 유지를 위한 보온용품 판매도 오름세다. 같은 기간 ‘남성내의’ 거래액은 179%, ‘여성 발열/기능성 내의’는 95% 증가했고 ‘수면양말’(129%), ‘실내화’(141%), ‘핫팩’(196%), ‘손난로’(183%) 등도 고루 늘었다.

올해 겨울철 보조 난방용품으로 떠오르는 상품은 ‘카본매트’다. 전자파 방출, 누수 등 기존 발열매트의 단점을 개선한 상품으로 열 전도율 또한 높아 온열매트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사무실과 가정 등 필요한 공간에서 가성비 있게 난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소형 온풍기’도 인기를 끌었다.

 

위메프, 유튜브 라이브쇼핑 협업…거래액∙신규 유저 모두 상승

위메프가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을 시작한 이후 거래액과 신규 가입자가 모두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 10월부터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협업, 실시간 스트리밍에 위메프 상품을 연동했다. 라이브 방송 시청자가 영상 속 상품을 위메프에서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

양측은 10월 9일 첫 라이브쇼핑 방송을 시작해 이달 13일까지 총 14번의 방송을 진행했다. 이 기간 위메프 신규 가입자 수는 약 4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이상 늘어났다. 또 거래액도 13% 증가하며 라이브쇼핑과 신규 사용자 유입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40대 사용자의 유입이 높았다. 이는 지속 가능한 유저층을 확보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40대는 온라인 쇼핑에 능숙하면서도 브랜드 충성도가 높고 소비력도 크다. 위메프와 유튜브는 이달 말까지 5회차 방송을 더 앞두고 있어 신규 가입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엔조이커플 ▲쯔양 ▲상해기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에 힘입어 거래액 2억원을 넘긴 상품도 탄생했다. 지난 5일 엔조이커플과 함께한 피자헛 라이브쇼핑은 방송 시간 중 상품 구매액 2억4000만원을 달성했다.

 

파존스 피자, 크리스마스 한정 박스 도입

파파존스 피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전용 박스를 도입, 12월 동안 배달 및 포장 서비스 제공 시 기간 한정 사용한다고 밝혔다.

박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용품으로 파파존스 피자 마을에서 벌어지는 축제를 모티브로 한다. 박스 앞쪽에는 이글루 모양의 화덕에서 피자를 꺼내는 주민과 선물을 등에 얹은 루돌프 무리 앞에 모인 인파가 그려졌다. 반대편에는 피자 모양을 본뜬 턴테이블(레코드 플레이어에서 음반을 돌리는 동그란 받침대)을 컨트롤하는 디제이와 음악을 즐기는 관객들의 흥겨운 모습이 담겼다.

동기간 크리스마스 광고도 온에어 된다. 해당 광고는 ‘크리스마스에는 모두 다 함께(Christmas is Better Shared)’가 주 메시지로 TV CF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설인, 펭귄, 눈사람 등이 파파존스 피자의 피자 냄새를 따라 축제가 열린 마을을 방문해 크리스마스를 다 같이 보낸다는 내용이다.

 

GS25, “소식좌에 반가운 소식” 쁘띠컵밥 2종 더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소식좌를 위한 도시락 신상품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과 ‘참치김치 쁘띠컵밥’ 2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은 파프리카 밥에 매콤한 닭갈비구이와 고소한 치즈, 달콤한 스위트콘을 더했으며 ‘참치김치 쁘띠컵밥’은 인기 식재료인 참치를 고소한 마요네즈와 버무리고 매콤하게 볶은 김치와 야채 후리가케를 더해 풍미를 살린 상품들이다. 

두 상품 모두 소식좌를 위한 먹거리 답게 중량은 200g 내외이며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로 낮춰 기존 소식좌 컵밥인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과 같은 컨셉을 유지했다. 중량을 낮춘 만큼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인 2300원이다. 이로써 GS25의 소식좌 컵밥은 모두 4종으로 확대됐다. 

최근 소식가 연예인이 등장한 미디어 콘텐츠 등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소식좌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됐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달 출시한 GS25의 소식좌 도시락 2종도 젊은 고객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한달 간 3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요기요, 행운 가득 새해맞이 ‘요기 맛집 투어’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가 다가오는 2023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행운 가득한 선물이 마련된 ‘요기 맛집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반영해 여행 상품권을 포함한 총 777개의 역대급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먼저 1등 경품으로는 ‘발리 왕복 항공권(1인 2매)’과 ‘2박 3일 발리 호텔 숙박권’이 준비돼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선물한다. 또 ▲2등 여행앱 투어비스 50% 할인쿠폰(5명) ▲3등 요기요 50% 할인쿠폰(771명)이 마련돼 2023년을 시작하며 행운 가득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 쿠폰’과 ‘추천 카테고리 5%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쿠폰을 적용해 음식을 주문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쿠폰 2종 중 하나를 적용해 주문하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스탬프 횟수에 따라 선물이 랜덤 추첨돼 지급된다. 행사 기간은 오는 1월 8일까지.

 

크라운제과, 산타 선물 듬뿍 담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크라운제과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에디션 과자선물 셋트를 출시한다.
 
크리스마스에 손꼽아 기다리는 산타클로스 선물 보따리에 맛있는 과자를 듬뿍 담은 스페셜 에디션 3종이다. 하하산타, 산타양말, 눈사람처럼 한눈에 봐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패키지라 파티 선물로 제격.

산타 선물을 담는 ‘산타양말’에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4가지 과자를 넣어 어린이 선물로 좋다. 하얀 ‘눈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과자와 산타클로스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하하산타’는 ‘MZ세대의 놀이터’인 편의점 전용 에디션이다. 따뜻하고 푸근한 산타할아버지 패키지라 친구들과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기 좋다. 콘칲, 츄러스, 죠리퐁, 카라멜 메이플콘 같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과자들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