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GS25·여기어때·하우핏 外
[여행&여가] GS25·여기어때·하우핏 外
  • 차미경
  • 승인 2022.12.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 ‘메리 메이플’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와 컬래버한 ‘메리 메이플’ 팝업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넥슨과 손잡고 선보이는 ‘메리 메이플’ 팝업스토어는 ‘메이플스토리’ 컬래버 시즌 2 상품과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가 핵심 테마로 활용됐다. 
 
‘메리 메이플’ 팝업스토어에는 ‘메이플스토리’ 시즌 2 상품 특화 존이 구성돼 있다. 특화 존을 통해 빵, 스낵, 젤리 등 총 12종의 시즌 2 상품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카푸치노 아트(카페25 메이플치노)기기 및 이색 플레이팅 식기가 운영되며, 대형 핑크빈과 크리스마스 트리가 비치된 인샹샷 포토존도 마련됐다.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는 물론 연말연시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메리 메이플’ 팝업스토어는 내달 8일까지 20일간 운영된다.
 

 

‘여행지별 플레이리스트’ 여기어때 멜론과 해외여행 이벤트

여기어때가 뮤직플랫폼 멜론과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모델인 가수 민니와 그렉, 유튜버 마츠다 부장과 어울리는 여행지별 음악을 추천했고,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다.

플레이리스트는 멜론 멤버십 베네핏 플랫폼 ‘멜론 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총 3개 시리즈로 구성했고, 여기어때의 각 모델마다 개성을 담았다. 민니는 화려한 태국과 어울리는 곡들로, 마츠다 부장의 음악은 오사카의 야경이 떠오르는 시티팝으로 채워졌다. 

관련 이벤트도 다양하다. 여기어때와 멜론은 SNS로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한 이용자를 위해 경품 행사를 연다.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항공과 고품질 숙소를 포함한 ‘해외특가’ 2인 상품을 각각 선물한다. 여행지는 베트남과 일본 중 결정되며, 멜론 플랫폼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 모든 멜론 유료 가입자는 해외 숙소 10%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위메프, EDM 축제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 단독 판매

위메프가 EDM 페스티벌의 대표주자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을 22일 오후 6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위메프는 내년 6월 2일부터 4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의 슈퍼 얼리버드 티켓을 22~23일 단 이틀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티켓가는 △금요일 5만9000원 △토요일 9만9000원 △일요일 8만9000원 △3일권 18만9000원이다. 이후 순차적 라인업 공개와 함께 상승된 가격으로 티켓 오픈 할 전망이다.

이번 공연은 기존보다 더 강력한 역대급 라인업을 준비했다. 또 월디페의 노하우를 담은 불꽃, 레이저 등 특수효과를 더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월디페는 △오데자(ODEZA) △아비치(Avicii) △펜듈럼(Pendulum) △알렌 워커(Alan Walker), △얼록(Alok), △마데온(Madeon), △캐쉬캐쉬(Cash Cash) 등 EDM계에서 가장 핫한 DJ와 프로듀서들이 내한 공연을 개최해 화제가 됐으며, 매해 평균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아시아의 대표 EDM 페스티벌이다.

데일리호텔,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 나선다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먼저, 데일리호텔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외숙소 카테고리를 전면 개편한다. 고객 니즈를 반영해 독보적인 프리미엄 인벤토리에 여가 트렌드를 접목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주요 도시의 인기 숙소를 엄선하고, 가족 여행·허니문 등 다양한 여행 테마별 맞춤형 숙소 정보를 한 화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프리미엄 해외숙소의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데일리호텔 앱에서 해외숙소 예약 시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투숙일 기준 내년 2월 말까지 최소 20만 원 이상 해외숙소 결제 시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는 12월 31일까지 투숙 완료 후 사진을 포함한 후기 작성 시 최대 3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노랑풍선, “1월 인기 지역도 일본…압도적 1위!”

노랑풍선은 지난 11월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와 상품에 대해 분석한 결과, 연초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일본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11월 자사 채널 유입량은 전월 대비 5%가량 증가했으며 그 중 1월에 출발하는 일본 지역 패키지 상품의 검색량이(△오사카 609% △큐슈 403% △홋카이도 365%)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지난 10월, 무비자 입국 허용 이후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연말 실 예약률 상위 지역으로 서유럽과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기도 했다.

1월 출발을 희망하는 고객의 관심 지역은 △큐슈(15.7%) △북해도(12.2%) △오사카(6.3%) △튀르키예(5.8%) △다낭(4.5%) 순으로 꼽혔으며 실제 예약률이 높은 지역은 ▲북해도(14.8%) ▲큐슈(8.2%) ▲튀르키예(7.9%) ▲오사카(6.8%) ▲이집트(4.9%)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1월에는 장거리(38.8%) 보다 단거리(61.2%) 여행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최소 4일부터 최대 9일까지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는 설 연휴 기간 내 예약 비중 또한 일본, 유럽, 동남아 순으로 일본이 압도적으로 높은 예약률을 보였다.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을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전개하며 공연 무대가 갖춰진 전국 5개 매장에서 문화예술인재 후원을 위한 특별 공연을 개최하고 고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더종로R점, 춘천구봉산R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R점, 더해운대R점 등 5개 매장에서 총 5일간 진행된다. 음료와 푸드를 2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럭키드로우 기회를 제공해 스타벅스가 준비한 행운의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이 구매한 금액의 일부는 2023년도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는 더종로R점(12/20~12/24)은 오전 7시부터 시작하며, 춘천구봉산R점(12/20~12/24), 더북한강R점(12/21~12/25), 더양평DTR점(12/22~12/26), 더해운대R점(12/23~12/27)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5개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는 문화예술인재 공연은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재들의 연주와 캐롤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22일 더양평DTR점, 23일 더해운대R점에서 오후 2시와 오후 5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올해로 17년째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12월 2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2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8억 8천여만 원의 희망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클래스101, ‘클래스101+’ 무제한 클래스 인기 지속

클래스101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힘입어 국내 구독자 수가 프로모션 전주 대비 140% 큰 폭으로 늘었으며, 미국, 일본, 한국이 하나로 결합된 글로벌 통합 플랫폼으로 전환되면서 해외 구독자 수도 평소 대비 3배 이상 껑충 뛰었다. 

클래스101+의 주요 인기 클래스를 살펴보면 취미 분야에서는 <콕스, 초보 그림러가 인기 작가가 되는 법, 콕스의 독학비법서> 콘셉트 아트 클래스와 <동동작가, 이모티콘 작가와 함께, 쉽게 배우는 이모티콘!> 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운동 카테고리에서는 <심으뜸, 국내1위 여성 운동 유튜버 홈트계의 끝판왕 ‘힙으뜸’>, <단숨에 이해되는 골프 레슨, 일타 강사 이정웅 프로의 ‘100타 깨기 프로젝트’> 등이 인기다.

또한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인 <스타 역술가 박성준의 운BTI ‘셀프 사주로 시작하는 운명 컨설팅’>, <김난도 교수에게 직접 듣는 ‘트렌드 코리아 2023’>, <불렛저널 : 나의 내면을 다독이는 기록의 여정>도 신규 클래스로 주목받고 있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앱 ‘하우핏’, AI 동작인식 기능 및 세부 코칭 서비스 제공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면서 다이어트를 넘어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홈트레이닝의 수요가 꾸준하다. 작년 3월 신한라이프가 출시한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HowFIT)은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이 넘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핏은 전문 트레이너가 제공하는 운동 콘텐츠에 AI 동작인식 기술을 적용해 혼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트레이닝 서비스 앱이다. 별도의 웨어러블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운동 횟수와 정확도 등을 알 수 있고 운동 자세를 정확하게 따라 할 때마다 다양한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이펙트를 통해 운동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클래스 별로 다양한 이벤트로 마련돼 있으며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주는 핏테스트, 운동 결과를 리포트로 알려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