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보건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및 장관 표창 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22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인증을 획득하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해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직원 스스로 건강관리를 적극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기업을 선정한다.

KB국민은행은 4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 심사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캠페인과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한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발적인 직원 참여를 유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으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신한금융, ‘제5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5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각 업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pool을 확대하는 등 금융업을 대표하는 여성 인재 육성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행사에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리더 및 쉬어로즈 5기 33명을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쉬어로즈 3, 4기와 5기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신한 쉬어로즈’ 5기 육성 프로그램은 여성 리더들을 그룹의 중심으로 성장시킨다는 새로운 육성원칙인 ‘C.O.R.E’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C.O.R.E’는 ▲Confidence(자신감 및 자부심) ▲Opportunity(성장 기회 확대) ▲Reinforce(상호 성장 및 관계 강화) ▲Embrace(포용적 문화 구축)를 의미한다.

 

NH농협은행, ‘NH포인트 기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연말연시를 맞아 ‘NH포인트 기부 이벤트’를 오는 1월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을 통해 포인트를 100P 이상 기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대상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기부 금액을 포인트로 재적립한다. 1인당 최대 1만 포인트 한도로 재적립하며, 포인트 기부처는 ‘세이브더칠드런’ 외 5개사다.

권준학 은행장은 “NH멤버스 앱을 통한 기부 활성화로 취약계층과 어린이들이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2023년 하나원큐 새해 맞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2023년 하나원큐 새해 맞이 이벤트’를 다음달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종합금융 플랫폼 ‘하나원큐’는 2023년 새해를 맞는 손님을 위한 추천 서비스로 ▲연말정산 대비 세법 안내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 ▲신년 운세 정보 ‘하나의 운세’ ▲비대면 인증 수단 ‘하나 원사인(OneSign)’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한데 모았다.

하나은행은 각종 공공서비스에 활용 가능한 인증서 ‘하나 원사인(OneSign)’을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이고, 지난 11월부터는 ‘하나원큐’에서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구삐’를 연계해 생활형 행정정보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종합금융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2023년 하나원큐 새해 맞이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손님 참여형 체험 이벤트로 ‘하나원큐’가 추천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우리은행,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나선다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고객 접점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통합해 활용하기 위한‘고객 데이터 플랫폼(CDP·Customer Data Platform)’구축 사업에 본격 나선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WON뱅킹을 비롯해 영업점, 고객센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융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 고충점)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데이터 기반의 초격차’를 달성하기 위해 은행권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활용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고객 행동 정보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행동 기반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AI 모델 기반으로 마케팅 대상을 추출할 수 있는 레디메이드(Ready-made) 타겟팅 시스템인 ‘WON맵시(MapSy)’를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도 지난 11월 데이터·AI를 총괄하는 DI기획부를 신설하고 중장기적으로 그룹 공동 데이터 분석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인신용대출 가입고객 대상 ‘KB신용생명보험’ 무료 지원

KB국민은행은 2023년 12월 23일까지 개인신용대출 보유고객에게 사고로 인해 채무상환이 어려울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KB신용생명보험’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지원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대출 상환이 어려운 금융소비자의 채무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KB생명보험과의 제휴해 실시하게 됐다. 고객이 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 시 채무 상환이 어려워졌을 때 보험금을 지급해 채무 상환을 지원한다. 

‘KB신용생명보험’ 서비스는 만 19세부터 65세까지 KB국민은행에서 신규로 개인신용대출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누구나 KB스타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장 금액은 최대 2천만원이며 1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월간이용자수 60만명 돌파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우리원카)’의 MAU(월간 순방문자수)가 출시 1년 만에 63만 명을 달성했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3개 자회사의 비대면채널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통합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했다.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내차 사기 ▲우리WON Pick ▲우리 차고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나의 대출한도’는 한 번의 조회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의 금융상품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여러 곳에서 조회할 필요 없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자동차 금융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내 차 사기’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더불어 리스와 렌트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우리WON Pick’은 다양한 금융상품 중 선택이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우리 차고’는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차량정보, 내차 시세, 정기 검사 일정, 방문정비, 검사대행 등 생활밀착형 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