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0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오픈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오픈을 기념해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 기간 내 NH스마트뱅킹을 통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응모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청년우대형을 포함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고객대상으로 진행되며, 305명을 추첨해 토끼골드바 1돈(5명), 모바일 편의점 쿠폰 1만원권(300명)을 제공한다. 

마지막은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또는 ‘내집마련디딤돌대출’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5명을 추첨해 토끼골드바 1돈(5명), 모바일 편의점 쿠폰 1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세개의 이벤트 모두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DB손해보험, ‘새롭게 약속해’ 새해 TV광고 런칭

DB손해보험이 2023년 1월 1일 신규 기업PR 캠페인 ‘새롭게 약속해’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TV광고는 다양한 약속이 시작되는 신년의 소비자 행동 특성을 고려해 일출과 함께 3D 조형물 비쥬얼, 그리고 ‘새해’와 DB손해보험의 브랜드 가치인 ‘약속’을 연결한 ‘새롭게 약속해’라는 광고 카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소리, 음악 등 청각적 요소를 활용해 제작해 인기뮤지션 ‘장기하와 얼굴들’의 중독성 강한 음악 <새해 복>을 통해 주목도를 높였고, DB손해보험의 모델 임윤아가 내레이션을 진행해 밝고 청량한 느낌을 더했다. 

특히 이번 TV광고에서는 DB손해보험의 브랜드 가치인 ‘약속’을 핵심 상품인 참좋은운전자상해보험/내게맞춘간편건강보험/아이러브플러스건강보험(자녀보험)으로 연계해 ‘약속’에 대한 브랜드의 실체를 구체화했다.

 

우리금융,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에 2억원 기부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일 2023년 새해를 맞아 가정 밖 청소년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에 2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가정 내 학대, 폭력, 갈등, 가정해체 등 가정 내에서 일상적인 생활이 어려워 사회적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가정 밖 청소년들의 정서안정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문화행사 체험 및 청소년쉼터 난방비 지원으로 추운 겨울에도 청소년들이 따뜻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국 141개 청소년쉼터에서 거주 중인 약 1,400여 명의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놀이공원, 박물관, 공연관람 등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한파가 계속되는 이번 동절기에 2달치 난방비를 지원해 청소년들이 추위를 이겨내고 건강한 겨울 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2023년 신한경영포럼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조용병 회장 및 진옥동 회장 내정자를 비롯한 전 그룹사 임본부장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하고, 대내외 불확실성을 돌파하고 변화와 도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금융산업의 미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7가지 핵심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첫 번째 과제인 △‘시니어 및 청년 고객층 증가율 1위’ 달성을 위해 초개인화 상품/마케팅을 기반으로 고객경험(CX)을 강화하고, 플랫폼을 통해 자산관리 및 부동산 헬스케어와 같은 전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본시장/ 글로벌 국내 Top 레벨 기반 구축’을 위해 IB Biz 모델 고도화 및 자산운용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의 강점인 글로벌 부문의 채널별 성장과 Inorganic(M&A)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Digital to Value 달성’을 위해 디지털 기술/일하는 방식/디지털 인력 등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적 투자/제휴를 통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며 ‘신한 디지털 유니버스’를 완성할 계획이다. △‘RE:Boot! 균형 잡힌 인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래인재 확보 및 업권별 성과/보상 체계 개선 등 경쟁력 있는 HR 혁신을 통해 ‘다양성과 창의성을 촉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 예정이다. △‘아시아 리딩 ESG 금융그룹 추진’을 위해 탄소중립 등 친환경 금융을 선도하고 청년/취약 계층 및 스타트업 육성 지원, 여성리더 육성을 통한 다양성 확대 등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겨울방학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전국 14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소복소복 쌓이는 금융지식’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세금 기초상식, 금융기관의 역할 등 다양한 금융지식’에 관한 주제로 진행된다. 각 센터 대면 교육에서는 전자창구 및 정맥인증기기를 활용한 통장 및 카드 개설 등 은행원 진로 체험도 병행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전국 14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하며,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 부서장 세대교체로 역동적 리더십 제고

우리금융그룹은 능력 있는 젊은 리더를 부서장급으로 전진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은 이번 인사에서 2000년대 이후에 채용된 이른바 통합 우리은행 세대를 부서장으로 다수 발탁했으며, 지주 전체 부서 중 절반 수준의 부서장을 합병 이후 세대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해 쇄신과 전문성을 두루 고려했다. 특히, 업무 전문성과 능력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기존 인사담당 부서장 배치를 비롯해 ESG, 회계, ICT, 브랜드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젊은 리더를 발탁했다.

우리은행도 본부부서장 약 40%를 영업현장의 우수한 인력으로 교체했으며, 교체된 부서장은 영업현장으로 배치했다. 특히, 전문성을 갖춘 젊은 세대를 인사, 전략 등 주요 부서에 전진 배치해 조직의 활력을 제고했다. 이번 인사의 방향은 ▲본부부서장 인원 대거 교체 ▲현장과 능력 중심 인사 ▲전문성을 갖춘 젊은 리더 전진 배치 ▲우수 여성 인력 경력 성장 지원 등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균형감 있는 인사를 실시해 본부부서와 영업현장이 유기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성과와 전문성이 검증된 여성 인력을 발탁해 리더급 인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배달의민족’ 제휴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X배달의민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KB스타뱅킹 이용고객이 ‘배달의민족’에서 첫 주문 시 할인쿠폰 패키지 3만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패키지는 ‘배달의민족’ 쿠폰 2만원, ‘B마트’ 쿠폰 1만원, ‘배민1’ 쿠폰 5천원으로 구성돼있다. 쿠폰은 각 서비스별 첫 주문 고객이 사용 가능하며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첫 주문 여부와 관계 없이 응모 고객 중 5천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상품권 2천원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