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붕어빵부터 딸기 퐁듀까지” 딸기 향연에 빠진 호텔들
“딸기 붕어빵부터 딸기 퐁듀까지” 딸기 향연에 빠진 호텔들
  • 오정희
  • 승인 2023.01.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맘때면 SNS에 유명 호텔의 딸기 뷔페 사진들이 하나 둘 올라오곤 한다. 이제 겨울철에 하나의 이벤트처럼 인식되고 있는 호텔업계의 ‘딸기 프로모션’이 올해 더 새롭고, 달콤하게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붉고 탐스러운 비주얼의 제철 딸기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딸기 뷔페부터 아기자기한 디저트와 따뜻한 차 한잔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까지, 올 겨울 딸기를 즐기러 가기 제격인 호텔 10곳을 소개한다.

먼저, 신선한 제철 딸기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딸기 뷔페’ 프로모션을 선보인 호텔들부터 둘러보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베리 베리 베리’ 딸기 디저트 뷔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베리 베리 베리’ 딸기 디저트 뷔페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Granum Dining Lounge)는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딸기 철을 맞아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맛과 당도가 최상에 이른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들을 뷔페로 선보인다. 메뉴로는 ‘딸기의 제왕’으로 불리는 킹스베리 생딸기를 비롯해 딸기 시폰 케이크, 딸기 버터밀크 푸딩 등 먹음직스럽고 아기자기한 비주얼의 딸기 디저트들이 다채롭게 차려진다. 또한 입맛을 돋우는 소프트 크랩 슬라이더가 테이블로 제공되며 피자, 쿵파오 새우, 떡볶이 등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각종 세이버리 메뉴도 함께 내보인다. 음료로는 커피 또는 차 한 잔이 제공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프리미엄 딸기 뷔페 ‘살롱 드 딸기 by JW’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프리미엄 딸기 뷔페 ‘살롱 드 딸기 by JW’ 론칭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는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딸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을 맞아 12월부터 제철인 최상 품질의 프리미엄 겨울딸기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뉴들과 함께 더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살롱 드 딸기 by JW’ 딸기 디저트 뷔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딸기 뷔페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품종의 프리미엄 딸기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크기부터 압도하는 커다란 과육과 복숭아 향으로 유명한 킹스베리, 분홍빛 색감의 하얀 눈 같은 만년설 딸기, 극강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죽향 딸기, 비타민 C함량이 풍부한 비타베리 등 뷔페의 주 식재료인 딸기의 품질이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5개월 동안 프리미엄 급으로 유지될 예정이다. 

딸기 뷔페의 대표 디저트 메뉴로는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딸기의 조화가 인상적인 생딸기 초콜릿 디핑, 머랭과 딸기, 크림을 층층이 컵 안에 담아 먹는 영국 전통 디저트 딸기 이튼 메스, 라즈베리 필링이 입안에서 기분 좋게 퍼지는 라즈베리 다쿠아즈, 그 밖에도 미니 몽블랑 데니시, 베리 슈, 딸기 무스, 카눌레, 마카롱, 딸기 생크림 케이크, 프레지에, 말렌카 케이크, 핑크 초콜릿 분수와 과일 퐁듀 컨디먼트 등 총 16여 종의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로 구성됐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풍성한 딸기 디저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풍성한 딸기 디저트-다채로운 다이닝 메뉴…스파클링 와인까지 

4월 2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로비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스트로베리 애비뉴’는 딸기 뷔페라는 이름에 걸맞게 풍성하고 다양한 차림으로 고객들을 기다린다. 생딸기로 만든 디저트 포함 20여종, 파스타와 튀김요리, 딸기 붕어빵, 철판 아이스크림, 미니버거 등 이색적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스테이션, 앙쿠르트 트러플 수프와 베이크드 알래스카 등 이국적인 별미들을 맛볼 수 있는 테이블 서비스, 그리고 딸기와 환상궁합을 이루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 등 드링크까지 준비된다.

ⓒ서울드래곤시티, ‘딸기 스튜디오’ 및 ‘딸기 먹고 갈래?’

서울드래곤시티에서 펼쳐지는 딸기 디저트의 향연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다채롭게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 ‘딸기 스튜디오’ 및 ‘딸기 먹고 갈래?’를 운영한다.  

‘딸기 스튜디오’는 2019년 출시 이후 매년 만석 행렬을 기록한 서울드래곤시티의 겨울·봄 시즌 디저트 뷔페다. 생딸기를 촘촘하게 세팅한 12층 높이의 ‘천국의 계단’과 딸기를 듬뿍 올린 디저트 약 30종은 물론 식사 대용 메뉴까지 풍성하게 제공한다. 4월 16일까지 ‘THE 26’에서 주말 및 공휴일에 2부제로 운영된다.

‘딸기 먹고 갈래?’는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 및 화려한 야경과 함께 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상품으로, ‘딸기 뷔페’와 ‘딸기 타워’로 구성된다. ‘딸기 뷔페’는 약 10종의 디저트와 생딸기, 짬뽕, 와인 등 풍성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와 또띠아 등이 포함된 5단 타워에 디저트 플래터,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이루어진다. 

 

ⓒ콘래드 서울, ‘러브 베리 머치(Love Berry Much)’

콘래드 서울, ‘러브 베리 머치(Love Berry Much)’ 선봬

콘래드 서울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아트리오(Atrio)에서 제철을 맞아 겨울 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러브 베리 머치 (Love Berry Much)’ 뷔페를 선보인다.

서울을 대표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콘래드 서울의 아트리오에서 선사하는 ‘러브 베리 머치’ 뷔페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속이 꽉 찬 딸기를 즐길 수 있도록 달콤새콤한 시간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딸기 디저트 뷔페에서는 ▲랍스타 테일에 딸기(살사)가 올라간 웰컴푸드부터 딸기 생크림 케이크인 ▲프로마쥬 블랑, 슈 안에 딸기잼을 넣은 ▲스트로베리 슈, 예쁜 딸기 모양으로 만든 ▲스트로베리 무스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다양한 딸기 요리와 디저트 메뉴뿐만 아니라 아트리오에서 10년 동안 가장 사랑받고 있는 파스타인 ▲메체마니케 및 ▲시그니처 피자 등 이탈리안 세이보리 메뉴들을 딸기 뷔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콘래드 서울과 함께 하는 ‘러브 베리 머치’ 딸기 뷔페를 즐기는 동안, 행복한 시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사랑하는 이들과의 소중한 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1팀 당 1컷 제공)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베스트 포토로 선정된 1팀에게는 장미 꽃다발을 선물로 증정한다. 

ⓒ롯데호텔 서울,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따뜻한 차 한잔과 여유롭게 즐기는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을 선보인 호텔들도 눈에 띈다.

롯데호텔 서울,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가 딸기의 계절 겨울을 맞아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 Eat, Fun, Love)’ 딸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폴앤조 보떼(Paul & Joe Beaute)’와 손잡고 선보이는 디저트 데코레이션과 인테리어는 폴앤조 보떼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고양이 ‘나네트’를 활용해 ‘냥덕(고양이 애호가)’들의 시선을 끈다. 테이블마다 고양이가 그려진 쿠션과 핑크&화이트 컬러의 테이블 매트를 두어 아기자기한 공간을 연출했다.

딸기 디저트 트레이(애프터눈 티 세트)는 오는 4월 28일까지 평일 12:00~21:30, 주말 15:00~17:00까지 상시 운영된다. 폴엔조 보떼의 고양이를 형상화한 3단 트레이에 고양이,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달걀 모양의 샴페인 딸기 무스, 딸기 애플파이, 딸기 오페라 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트레이 14종 ▲웰컴 푸드 2종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Strawberry Afternoon Tea Set)’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 제철 딸기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 최고층 24층에 위치해 탁 트인 뷰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더 라운지 (The Lounge)’는 당도 높은 제철 딸기를 다양한 테이스트로 맛볼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Strawberry Afternoon Tea Set)’를 출시했다. 겨울의 향기를 담은 향긋한 유기농 꽃 & 허브 블렌디드 티 셀렉션 또는 커피, 그리고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이 디저트의 맛을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준다. 프로모션은 2023년 4월 2일까지, 매일 오후 12시부터 5시 30분 사이에 진행하며, 예약 시간으로부터 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들로 가득 채워진 3단 트레이 속에는 달콤한 딸기를 포함한 신선한 제철 과일 및 따뜻한 홈메이드 스콘이 포함돼 있으며, 딸기 콤포트와 마스카포네 크림 치즈가 들어간 딸기 슈게트, 눈꽃 모양의 얼그레이 튀일을 올려 겨울 느낌을 담은 딸기 얼그레이 무스, 솔티드 캬라멜과 바닐라, 딸기 향이 잘 어우러진 딸기 바닐라 베린느, 레몬 버베나 향이 가득한 구운 치즈 케이크에 딸기가 가득 올라간 딸기 & 레몬 버베너 치즈 케이크, 그리고 라즈베리 콤포트를 품은 요거트 무스에 색다른 식감을 선사하는 요거트 크런치가 올라간 딸기 요거트 초콜릿 등이 대표적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갤러리’, 지리산 산청 딸기 활용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가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와 티를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3월 12일까지 선보인다.
 
올해 첫 출하된 ‘지리산 산청 딸기’로 만들어지는 갤러리의 ‘딸기 애프터눈 티 스탠드’는 고소한 고구마 무스가 필링된 딸기 고구마 오페라, 겨울간식으로 별미인 잣을 활용한 딸기 잣 피낭시에, 고급스러운 크림의 딸기 슈,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딸기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요거트 딸기 무스가 메인 디저트로 제공된다. 
 
고객에게 별도로 제공되는 디저트 스탠드 이외로, 뷔페 스테이션에는 딸기 콤포트가 얹어져 새콤달콤한 딸기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딸기 프레이져 케익을 비롯해 각종 샤퀴테리, 치즈 및 샌드위치, 딸기의 새콤달콤함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지리산 흑돼지 소세지 롤, 푸아그라 타르트 등의 세이보리와 같은 완성도 높은 수제 디저트가 준비된다. 
 
올 해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는 영국의 유명 밴드 비틀즈의 명곡인 ‘스트로베리 필즈 포에버(Strawberry Fields Forever)’에서 영감을 받았다. ‘스트로베리 필즈(Strawberry Fields)’는 존 레논이 유년시절 따뜻한 위로를 받고 걱정을 떨칠 수 있는 환상의 장소라고 표현됐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모모 라운지에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모모 라운지에서 제철 딸기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디저트를 파스타,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2월 26일까지 선보인다. 

모모 라운지에서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예쁜 3단 트레이에 딸기 다쿠아즈, 딸기 타틀렛, 딸기 케이크, 베리 파나코타, 티라미수, 샌드위치 등 다채로운 디저트와 신선한 딸기를 제공해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3단 트레이의 디저트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볼로네즈 파스타도 제공된다. 음료는 달콤한 딸기 라떼, 상큼한 딸기 에이드, 커피 또는 따뜻한 차 중에서 취향에 따라 1인 1잔 선택할 수 있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1월 16일부터 2월 26일까지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모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시즌 한정 프로모션으로 최소 2일 전까지 사전 예약이 필수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에서는 제철 딸기를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딸기로 만든 마카롱, 슈, 타르트, 무스가 제공돼 제철을 맞은 딸기의 달콤한 맛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유기농 계란 미모사, 훈제 연어 블리니, 보스턴 랍스터 샌드위치, 크랜베리 스터핑을 곁들인 훈제 칠면조, 총 4종의 세이보리도 함께 제공된다. 커피 또는 티 2잔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을 하기에 좋다.

제주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한 ‘라운지 38’에서는 제주 바다와 도심, 비행기 이착률 장면을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어 인생샷을 찍기에 제격이다.